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통일 망원경 '북녘의 오늘'

 

통일 망원경 '북녘의 오늘'
 
통일 되어 하나로 살게 될 오늘의 북녘 동포
 
이정섭 기자
기사입력: 2012/11/10 [21:03] 최종편집: ⓒ 자주민보
 
 
- 조선 정부 경제대표단이 10일 리명산 무역상 부상을 단장으로 이집트를 방문하기 위해 평양을 출발했다. (조선중앙통신)


- 네팔신문 쓰러미끄가 6일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전반적무상치료제'라는 제목의 글을 게재하였다. 신문은 "조선에서의 전반적무상치료제는 인민사랑의 정치, 인민의 건강보호와 증진을 최우선과업으로 내세우신 김일성 주석에 의하여 조선전쟁의 준엄한 시기부터 실시 되었다." 보도했다.(조선중앙통신)


- 조선중앙통신은 '조선총리 대규모 축산기지 중요성 강조'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최영림내각총리는 강원도의 세포, 평강, 이천군의 광활한 풀판을 개간하여 굴지의 대규모축산기지로 전변시키기 위한 준비정형을 현지에서 료해하고, 세포, 평강, 이천지구에 수만정보에 달하는 대규모풀판을 조성하고 종합적인 축산기지를 꾸리면 풀먹는집짐승을 대대적으로 길러 인민생활을 향상 시킬 수 있다고 강조했다."고 보도했다.


- 조선중앙통신은 "김원균 명칭 평양음악대학과 독일 뮌헨 실내관현악단이 합동 연주회를 진행하여 관람객들로 부터 절찬을 받았다."고 알렸다.

▲ 김원균 명칭 음악대학과 독일 뮈헨 실내관현악단의 협연 모습


- 조선중앙통신은 "류경원과 인민야외 빙상장, 로라스케이트장이공사를 마치고 준공식을 가졌다."고 전했다.

▲ 평양에 특색있게 건설된 류경원과 야외빙상장의 모습 ©


- 조선중앙통신은 '일본에서 조선학교 지원문제에 대한 공정한 해결 촉구'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도꾜, 오사까, 교또를 비롯한 각지 조선고급학교 학생대표들로 구성된 전국 조선고등학교학생연락회 성원들이 1일 일본의 민주당과 문부과학성을 찾아가 조선학교 학생들에 대한 고등학교 지원제도 적용을 요구하는 요청서와 12만여명의 서명문을 각각 전달하였다."고 전하고


"그들은 그 무슨 정치외교적 이유로 여전히 고등학교들에 대한 지원대상에서 조선학교만을 제외시키고 있는 일본정부의 부당한 처사를 규탄했다"고 전했다.
또한 "조선학교 학생들은 일본학생들과 마찬가지로 자기의 말과 글을 배울 뿐이라고 하면서 그들은 일본의 민족차별 정책에 분노를 표시했다."고 보도했다.


- 금수산 태양궁전에 수만입방미터의 새로운 잔디 밭 조성
로동신문은 "김일성 주석과 김정일 국방위원장이 안치 된 금수산 태양궁전을 더 잘 꾸려갈 일념을 안고 인민군군인들과 일꾼들, 근로자들은 짧은 기간에 수만㎡의 새 품종 잔디밭을 광장공원에 조성함으로써 태양의 성지의 면모와 풍치를 일신시키는데 적극 기여했다."고 보도했다.


- 로동신문은 "조선로동당 김정은 제1비서가 조선로동당창건 67돐에 즈음하여 축전을 보내여 온 여러 나라 당 및 국가수반들에게 답전을 보내시었다."고 전했다.


- 로동신문은 조선의 협동농잡들이 가을철 추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는 소식을 전하며 "주인다운 자각안고 한알도 허실없이 낟알 털기(탈곡)를 질적으로 하도록 정치사업을 짜고들어 진행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 조선은 가을 걷이를 끝내고 낱알 털기(탈곡)에 힘쓰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


- 로동신문은 새로 개원한 유선종양연구소의 외부 모습을 사진을 통해 공개했다.

▲ 새로 개원한 유선종양연구소 외부모습, 조선 언론들은 외부모습은 물론 첨단 의료기기를 갖추었다고 자랑하고 있다. ©


-로동신문은" 예술 창작기지인 만수대창작사의 전체 일꾼들과 창작가들이 문학예술혁명을 세차게 일으켜 일대 전성기를 펼쳤던 19700년대의 투쟁정신, 투쟁기풍으로 미술작품창작에서 새로운 혁신과 위훈을 창조하기 위한 투쟁을 과감하게 벌려나가고 있다. "고 강조했다.

▲ ©


- 로동신문은 중국공산당 제18차대회가 11월 8일 베이징의 인민대회당에서 개막된 소식을 전했다.


로동신문은 "대회에는 대표와 특별초청대표 2309명이 참가했으며, 오방국동지가 대회 사회를 맡았다"고 알렸다.


신문은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총서기 호금도동지가 대회에서 당중앙위원회 보고를 하였으며, 대회개막에 앞서 7일 중국공산당 제18차대회 예비회의가 진행되였다."는 소식을 함께 전했다.


로동신문은 "예비회의에서는 247명으로 구성된 대회 주석단 명단을 채택하였다."며 대회일정을 채택한 소식과 대회일정을 소개했다.


대회의정과 폐막 일정은 다음과 같다.
- 제17기 중앙위원회 보고 청취 및 심사
- 제17기 중앙규률검사위원회 사업보고에 대한 심사
- 《중국공산당규약(수정안)》 심의 및 채택
- 제18기 중앙위원회 선거
- 제18기 중앙규률검사위원회 선거
대회는 14일까지 계속된다.


주목 할 점은 중국의 향후 정책의 방향을 좌우 할 중국공산당 규약 수정안이다.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
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