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전교조 선생님들이 세번째로 해야될 일.

 

 

 

[The Carnival Is Over.mp3 (4.59 MB) 다운받기]

 

 

 

  5년 이상 상근활동하시는 전교조 선생님들은 당장 상근을 그만두시고 학교로 돌아가십시요.

 

  그래야 교육도 살고 전교조도 삽니다.  활동은 누가하냐고요? 사실 3년이라 말하고 싶었으나..  2년을 더 붙인 이유는 후임자를 교육시키는 기간을 덧붙여 최대 5년을 말씀드린 겁니다.

 

  당신들은 돌아갈 일터가 있고 국가직 공무원으로서 현장으로 돌아가는 일도 수월합니다.  그러나 애석하게도 민노총에는 돌아갈 일자리가 없는 상근활동가가 대부분이며..  이들은 스스로 일자리 보전? 차원에서 무슨무슨 사조직들에 가입하여..  괜히 심각한척, 다 아는척 하며 이런저런 이유를 대며 자리뺏길까봐 전전하며 위협이 될만한 사람들을 비난하고 배제시키며 교활히 해먹으며 민노총을 망가트립니다.  결국 그 피해는 조합원들이 입고 있습니다.

 

  아무리 좋아하는 일을 한다해도 그것이 벌이가 되는 순간 얘기가 달라집니다. 아무리 첫마음을 가지려 갖은 노력을해도..  현장을 3년 이상 떠나게 되면 조합원을 이해하지 못하게 됩니다.  마치 젊은 공안 검사가 세상만사 돌아가는 일을 다 아는 척하며 거만을 떠는 것과 같습니다.  아는 것과 실천하는 것이 하늘과 땅차이인 것처럼.. 현장을 떠난 것과 현장에 있는 것의 차이는 생각이나 행동에서 비교할 대상도 되지 못합니다.  엉거주춤 상근자로 5년이상 뭉개고 있는다는 것은 스스로 인생도 피폐해지고 민주노조를 갈가먹는 처음이자 마지막인 병폐입니다.

 

  참교육이나 교육개혁은 엄청난게 아닙니다.   5년 이상 상근하신 전교조 선생님들이 상근을 그만두고 학교로 다시 돌아가는게 민족민주인간화교육이고 교육개혁 입니다.  물론 해직되어 돌아갈 곳 없는 선생님들께는 죄송한 말씀입니다만 민주노조를 세우기 위해서 민노총이 가장 먼저 할일은 돌아갈 곳 없는 애석한 상근자들에게 돌아갈 현장을 맨들어주는 것인데..  역량이 아직 미치지 못할 뿐더러 해먹는데 열을 올리느라 그런 생각들은 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민노총은 수십년째 해먹고 있는 상근자가 갈 수 있는 현장을 맨들어야합니다.  현장이 아니라면 일종의 5년 이상 상근자 퇴직연금제도? 같은 것도 좋겠습니다.  상근자가 해먹는 자리가 되다보니 선거한다고 100일 넘게 현장은 내팽개치고 제대로된 소식지 하나 내지를 못하고 선거에만 열을 올립니다. 현장에는 첨예하고 급박한 일들이 거의 매일 발생하며 수없이 많은 일들이 벌어지고 있는데 참 한심한 일입니다.  조합원들이 선거하라고 권력을 위임해준 것은 아닐테니까요.

 

  나 아니면 상근할 사람이 없다고요? 반성하십시요. 상근활동 개판으로 하신겁니다.  그냥 학교로 돌아가시는게 더이상 나빠지지 않는 길이며, 모두 살 수 있는 방법입니다.

 

  거의 대부분의 비극은 장기 상근자로부터 시작됩니다.  5년 이상 상근하신 선생님들은 제발 그만 해먹으시고 복받으신 학교로 돌아가십시요.  학생들이 애타게 기다리고 있습니다. 

 

  ps. 제가 전교조 선생님들께 무슨 감정이 있어서 이러건 아닙니다.  학교서 먼가를 요구하거나 바꾸실수 있는 유일한 희망이라 생각하기 때문에 자꾸 말씀드립니다.  언짢으셨다면 죄송합니다.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