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487일 맑음

일어나 - 샤워하고 배낭꾸리고 - 체크아웃 - 일기쓰고 - 가이드와 점심먹으러나감 - 캐밥 - 숙소 - 로드오브워 영화 - 한국식당 - 꼬리곰탕 먹고 도시락 받아옴 - 숙소 사람들 - 인터넷 - 숙소나옴 - 기차역 - 땅콩사고 - 쾌적한 침대칸 - 출발

- 오늘 밤 동유럽가는 기차를 탄다. 아침을 먹고 배낭을 꾸리기 시작했다. 늘어놓은 짐들을 65리터 배낭, 매는 작은 가방, 드는 식료품 가방, 지팡이로 정리했다. 카운터로 가서 11일치 숙박비를 내고 여권을 돌려받았다.

- 열흘동안 밥 같이 해먹었던 가이드와 점심외식을 하러 나갔다. 로컬 캐밥집으로 갔다. 이 가이드 일본에도 2년 있었고 실크로드 여행도 2년 했었다. 여행얘기를 나눴다. 오랜만에 쉬쉬케밥을 먹고 아이란을 마셨다.

- 어제 맛만 본 영화 로드오브워를 보았다. 무기밀매상의 인생역정을 그린 영화다. 전통적인 권선징악 영화라면 니콜라스케이지 총에 죽어야하는데 동생이 죽고 계속 살면서 잘 해먹는다. 무기밀매상은 죽지않는다.  영화가 끝나고 자막이 오르는데 20세기 폭스사의 제작이다. 폭스사 왠일이야 생각이 들정도로 나무랄때 없는 오락영화다.

- 고향분이 경영하는 한국식당에 인사하러 갔다. 꼬리곰탕을 얻어먹었다. 감자탕같이 고기가 많다. 고향분 열차에서 배고프다고 도시락 싸주신다. 부산친구에게 전화를 돌린다. 내 사촌형님이다. 나와 16년 차이나는 형님 술 한잔 하셨나보다.

- 이곳 유학생 두명이 숙소로 놀러왔는데 둘다 육로로 불가리라 넘어가다가 입국거부당하고 돌아왔단다. 이유없이 돌려보내더란다. 왜 이유가 없겠나. 일종의 텃새같다. 조류독감도 문제도 있고 유럽은 그렇게 쉽게 넘어올때가 아니다 뭔 그런 발상으로 막는거 같다. 은근히 걱정이 된다. 입국거부되면 비행기로 날라야 한다.

- 사람들과 작별인사를 하고 기차역으로 왔다. 소피아가는 열차 3층 침대방이다. 승객이 별로 없어 혼자 한 방을 쓰게 되었다. 쾌적하다. 기차가 움직인다. 밤 침대기차 운치가 있다. 마음이 설레인다. 11시쯤 도시락 하나를 까먹었다. 설마 돌아가라고는 안하겠지. 침대에 누웠다.

1터키리라 = 800원

이동/ 소피아 침대칸 43.5

간식/ 커피 2  과자 3  오랜지 1.5  땅콩 5.5

총 44400원 = 55.5터키리라

2006/04/03 04:27 2006/04/03 04:27

Trackback URL : http://blog.jinbo.net/aibi/trackback/607

« Previous : 1 : 2 : 3 : 4 : Nex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