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읽는 라디오 - 들리세요?] 신청곡 - 범능스님 끽다거

 

 

 

  안녕하세요.  꼬마인형 도깨비님

 

     제가 오늘 난생 처음..  수영을 배우고 왔어요.   수영빤스도 사고.. 물안경도 사고.. 자그마치 아침 6시에 대녀왔어요. ㅠㅠ   시계 두어개 맞춰놓고 한 열시부터 잠을 잤어요.  초보반 강습을 받는데..  남들은 수영장 가생이를 집고 다들 붕 뜨는데 저는 왜 계속 가라 앉았는거죠?  귀가 멍멍하니 정신도 못차리겠고.. 물속이 참 신기하게 느껴졌슴다. 40넘어 하게되는 새로운 도전?인것 같아요.   내륙 도심서 살아온 제가 바다를 처음본건..  고딩때였는데요.  목포까지 기차타고 제주도로 배타고 수학여행을 갔었었지요.  바다가 엄청컸고.. 수평선이 무척 신기했었죠.  음..  지금 보면 세상은 아는 만큼만 보이고 아는 만큼만 살게되는 것 같아요.

 

     종교는 죽음 이후에 대해 머라 얘기하는 체계이고..   인간의 죽음이 없다면 어설픈 넉두리 같다는 생각이 요즘 확실해졌습니다.   인간의 죽음없이 종교는 존재할 수 없단 생각이예요.  또 죽음없이는 현재의 삶 또한 무의미해지고요.  제가 지금 죽는다면요?  아마 꼬마인형님께 신청곡을 남기는게 제 인생의 마지막 행위가 되고..  사후..  주변에서 누군가 보기에 또 다른 의미를 갖게 될거 같습니다.  음. 이러한 죽음이 나에게 언제 닥칠진 아무도 알 수 없는거구요.    허나 살아있는 동안은 건강히 살아보자는 의미로 제가 연구소에서 먼가를 고민하고 있기도 합니다만요.

 

   아..  얼른 자고 낼도 일찍 인나야겠어요.   벌써 두시가 넘었네요.

 

   꼬마인형 도깨비님..  저한테 붙은 담배귀신 좀 저 멀리 내쫓아 주세요.

   제가 좋아하는 노래 중 하나인..  범능스님의  끽다거란 노래도 들려주시고요.

   성민 짝꿍님에게도 안부전해주세요.

 

   그럼..  건강하세요.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