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한밤중 이친구 춥나보다. 자꾸 몸이 내곁으로 온다. 다리쪽에 두개덮던 담요 하나를 더 주었다. 그는 이제 5개를 덮는다. 주고 나니 다리쪽이 추워진다. 방수점퍼로 다리를 덮고 숄을 침낭안으로 집어넣어 덮었다. 인도의 한여름에 싸짊어지고 온 오리털파카가 힘을 발휘한다. 아침일찍 일어났다. 가이드 빨리 내려가잔다. 날씨는 궂다. 비가 내린다. 바바지방으로 가서 블랙티한잔했다. 아침 먹겠냐고 물어본다. 그냥 안먹겠다고 했다. 널려있는 노천화장실에서 일을 보고 7시 45분에 출발했다. 바바지 주머니에 200루피를 넣었다. 고맙다고 하고 내려가기 시작했다.

가이드에게 또 강조를 했다. 천천히 가자. 서로의 간격을 5미터로 유지해라. 거무크에서 돈 주겠다. 알았단다. 좀 신경을 쓰더니 또 자기 스타일대로 한다. 이 친구 사람은 착한데 가이드는 아직 아니다. 아주 가파른 내리막을 내려갔다. 가이드가 배낭을 들어준다. 이쪽 코스는 표지하나 없고 한 쪽 길은 무너져 내린것이 보인다. 거무크 바로 앞은 위험해서 못간단다. 할 수 없다. 올라올때 들렸던 거무크 근처의 간이식당까지 왔다. 물과 매기 두개를 시켜서 같이 먹었다. 가이드비를 주고 팁 50루피를 주었다. 이제 무난한 길이다. 혼자 내려가는게 더 마음이 편하다.

가이드와 악수를 하고 먼저 내려갔다. 내려가다 흘러내리는 개울에서 이빨을 닦고 세수를 했다. 보즈와사로 왔다. 일본인 아저씨는 타포반 올라가고 없단다. 거기 위 식당에서 과자와 티를 먹었다. 사람들과 계속 인사 하면서 내려갔다. 간혹 보이는 동양인은 모두 일본인들이다. 흐름이 있나보다. 한국인들은 레쪽으로 몰려있다면 일본인들은 이쪽 히말라야성지에 모여든다. 가이드 만났던 곳도 거치고 계속 내려갔다. 처음 짜파티 먹었던 간이식당까지 왔다. 매기값을 줄테니 신라면 끓이자고 해서 신라면을 끓여먹었다. 일하는 친구에게 좀 나눠주었다. 맛있단다. 입장료 내는 곳을 지나쳤다. 한 사람이 빼꼼이 쳐다본다. 말한마리가 있다. 비스킷을 줘도 수줍어하며 안먹는다.

강고뜨리다. 묵었던 숙소로 갔다. 못보았던 매니저가 있다. 200루피에 그 방에 자겠다고 했다. 왜 200이냐고 묻는다. 이틀에 500이면 적당한 가격이다. 올라올때 300냈으니 200내겠다고 설명을 하니 좋단다. 머리를 감아야겠다. 물 한통에 20루피다. 물 한통을 받아 5일만에 샤워를 했다. 거기로 나갔다. 우선 표를 사야겠다. 매표소에 가니 7시에 오란다. 다리건너 아쉬람으로 갔다. 사람들이 줄을 서서 식사를 기다리고 있다. 무료급식이다. 화분이 꽃들이 탐스럽다. 내려와 강가보이는곳에서 짜이 한잔했다. 강물은 거침없이 내려온다.

숙소로 와서 누웠다. 알람시켜 매뉴얼을 읽고 7시에 맞춰나갔다. 어제 같이 올라간 인도인 부부를 만났다. 다른 성지 코스로 간단다. 30분뒤에 다시 오란다. 계속 인사하며 눈도장찍던 레스토랑으로 가서 스위즈만볶음밥을 먹었다. 거리에는 일본인들이 보인다. 다시 매표소로 가니 내일 7시에 그냥 오란다. 다시 거리를 돌아와 밝은 식당에서 콜라와 핑거칩을 먹었다. 티비에서는 인도의 한 지역에서 난 홍수를 보여준다. 과자주스빵을 사서 숙소로 돌아왔다. 쥐에게 빼앗긴 것들이다. 먹다가 잠이 들었다. 다시 11시반에 일어나 세면을 하고 잘 채비를 갖췄다. 침대가 짧다. 대각선으로 몸을 비틀었다.

050703 (일) 여행 219일차

(잠) 강고뜨리 욕실있는 더블 5000원 (200루피)

(식사) 점심 물 매기 2250원 (90루피)

저녁 볶음밥 1250원 (50원)

(간식) 콜라 주스 매기 블랙티 1625원 (65루피)

물 짜이 콜라 핑거칩 과자주스빵 2125원 (85루피)

(기타) 가이드비 팁 7500원 (300루피)

샤워 물 한바켓 500원 (20루피)

.................................................. 총 20,500원(810루피)

2005/08/07 22:19 2005/08/07 22:19

Trackback URL : http://blog.jinbo.net/aibi/trackback/307

« Previous : 1 :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Nex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