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설탕 음식이 담배보다

  성인들이 먹는 음료 뿐 아니라 아이들이 먹는 음료에도 설탕 함량이 보통 10%이상이다.  음식엔 어떤가?  추억이 남아있는 천안호도과자는 왜그리 달게 만들어야하는지, 빵이나 과자 등은 입에 대보면 모두 자극의 한계를 넘어선 느낌이 든다.   그런 제품을 아무렇지 않게 젊은이들이 공복에 먹는 것을 보면 마음이 답답하다.

 

설탕은 몸을 노화시키는 첫 번째 주범으로 혈당치가 140만 되어도 담배를 4개 정도 필 때와 똑같은 악영향을 준다고 한다.  왜 그렇게 나쁜가?   혈당이 높아지면 혈관 내벽에 압력이 높아지고 상처가 생겨 동맥경화 뇌졸중 심장병 원인이 된다.  게다가 혈액안의 콜레스테롤치를 올려서 콜레스테롤에서 만들어지는 성호르몬 영향으로 폐경 후 여성들의 유방암이나 자궁암을 증가시킬 수도 있다.  그 뿐인가, 췌장의 랑게르한섬 베타세포를 파괴하여 당뇨병이 되면 그 다음은 망막을 공격하고 이어서 신장을 파괴하여 당이 소변으로 점점 빠져나가게 하며, 마지막에는 발의 혈관을 파괴해서 약하게 한다. 

 

일상적으로 먹고 마시는 우리의 음식들, 과연 어디까지 안전한가?  전 국토를 가득 채우고 있는 자동차 배기가스등 우리의 생명을 위협하고 있는  너무나 많은 요소들이 널려 있다.  무엇을 할 것인가?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