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공 동 보 도 문

공 동 보 도 문

조선반도의 평화와 자주통일을 위한 북, 남, 해외 제정당, 단체, 개별인사들의 련석회의 북측준비위원회, 남측추진기획단, 해외측준비위원회 실무회의가 8월 11일부터 12일까지 중국 심양에서 진행되였다.

회의에서는 북측이 제안한 전민족적인 통일대회합과 그 최고형식인 련석회의를 성사시키기 위한 당면활동방향에 대하여 허심탄회하게 협의하였으며 조국해방 71돐 민족공동행사와 북남로동자통일축구대회 및 각계층 통일회합문제 등에 대해서도 토의하였다.

회의참가자들은 올해 조국해방 71돐을 계기로 진행하기로 하였던 련석회의가 내외반통일세력의 방해책동으로 비록 성사되지 못하였지만 련석회의는 조선반도의 평화와 안전을 수호하고 북남관계개선과 조국통일의 새로운 출로를 열어나가기 위한 가장 합리적인 방도이며 력사적으로도 의의가 큰 제안이라는데 대해 인식을 같이하였다.

회의에서는 당면하여 북과 남, 해외에서 련석회의개최를 위해 적극 노력하기로 하였으며 남측에서 준비위원회가 나오는데 따라 전민족적인 공동준비위원회를 구성하기로 하였다.

또한 련석회의성사를 위한 활동을 실정에 맞게 다양한 형식과 방법으로 벌려나가기로 하였다.

회의에 참가한 북, 남, 해외 대표단은 련석회의개최와 함께 8. 15민족공동행사, 북남로동자통일축구대회 등이 남측당국의 불허로 성사되지 못한데 대해 깊은 우려와 유감을 표시하였으며 북, 남, 해외의 접촉과 래왕을 정상화하기 위한 활동을 과감히 전개해나가기로 하였다.

북과 남, 해외는 앞으로 더욱 긴밀히 련계, 협의하면서 련석회의성사를 비롯하여 통일회합과 접촉을 전면적으로 실현하기 위한 제반 문제들을 겨레의 지향과 요구에 맞게 적극 협의추진해나가기로 하였다.

 

조선반도의 평화와 자주통일을 위한 북, 남, 해외

제정당, 단체, 개별인사들의 련석회의

북측준비위원회

남측추진기획단

해외측준비위원회

2016년 8월 12일

중국 심양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