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트 영역으로 건너뛰기

지수아빠의 실험정신? 배짱? (2004.04.25.)

[텃밭이야기]지수아빠의 실험정신? 배짱?

 

지수 아빠가 바로옆 채은이네 텃밭을 밴치마킹하면서 밭을 일구었을 때, 채은이네만큼은 못했지만 그래도 그럴 듯 했습니다.

몇 종류의 모종을 심고, 씨를 뿌렸을 때 아마 지수 아빠는 몇 달후에 풍성하게 피어날 야채들을 즐겁게 상상했을 겁니다.

아니 그런데 이게 왠 일입니까?

심어놓은 배추 6갠가, 8개 모종이 말라 비틀어 가면서 거의 운명 직전에 있습니다.

일주일 전에 대신 물을 주려고 하다가 자제했습니다.

지수 아빠가 뭔가 다른 생각이 있는것 아닌가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을 주지 않고도 모종이 얼마나 버티는지"를 실험하는 것은 아닐까? 이런 생각도 들었습니다. "지수 아빠는 물이 없어도 모종이 견딜 것이라는 그 자생력에 대해 확신하고 있는 것은 아닐까?"

그래서 저도 그 실험정신을 높이 사서 끈질지게 기다려 왔습니다.

그런데 오늘 보니까, 도저히 그냥 지나칠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지수 아빠에게 긴급하게 알립니다.

"대체 뭘 실험하려는 거요?"

 

* 지연이네만 빼고, 대부분 텃밭에 파종을 했습니다. 지연이네도 4월말까지는 파종을 하셔야 할 것 같네요.

 

* 5월 초에 옆밭에 고추모종을 심을 계획입니다. 5월1일(토요일) 14:00에 비료를 주고, 비닐을 덮은 다음, 5월 5일 경에 고추모종 350개 정도를 심을 예정입니다. 혹시 이 때 고추모종이 필요하신 분은 미리 이야기를 해주시면 준비하겠습니다.

 

* 벌써부터 눈에 보이지 않는 벌레들이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그래서 텃밭가꾸기에 한가닥을 하는 규영이네는 오늘 목초액을 뿌렸습니다. 야채와 벌레를 함께 키우겠다는 계획이 없으신 분은 빨리 조치를 취해야 할 겁니다.

 

2004.04.25.

세곡마을에서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