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글로뮈(Glomus) ---(9월 2일)|

사랑하는 당신에게

 

' 사람의 신경은 뇌척수 신경(동물성)과 자율신경(식물성)의 두신경계통으로 정립되어있다.

 심리학적으로 뇌척수 신경은 현재의식이며 자율신경은 잠재의식이라 할수있다.

-----그래서 모세관의 자율신경이 꿈을 꾸는 작용을 하게 된다. 참으로 건강한 사람은 꿈을 꾸지 않으며 진실로 크게 깨달은 성인은 꿈을 꾸지 않는다고 한다.

이것은 건강한 사람의 모세관에는 자율신경(잠재의식)이 작용할 여지가 없기때문이며, 성인은 깨달음으로 인해 잠재의식도 현재의식과 같이 자기 의지로 자유롭게 할수있는 깨달음의 경지에 도달해 있기때문이다. 옛날에 술과 저 제당(설탕)이 없었던 시대의 사람들은 글로뮈가 완전하게 갖추어져 있었기 때문에 고대인은 정신적으로 육체적으로 뛰어난 사람이 많았다. -----

수행으로써 채식을 하고 냉수목욕을 하면서 수도를 했던 것이다. ------ 여러 육감, 영감, 투시력, 신통력을 가진 사람들은 글로뮈가 완전한 사람임을 말한다. '

 (기세문선생의 ' 자연---' 중 글로뮈와 신경부분)

 

세계 불가사의 건축물들, 특히 잉카문명인가에 있는 고대도시들을 어떻게 설명할 것인가?

아니 기원전 그리스, 이집트, 페르시아의 문명등도 마찬가지 이다. 중국 문명도 그러하고 -----

그때는 각지역에 어떤 건축이론서가 교통되었던 때도 아니다. 천문학이나 건축, 수학등 과학이 놀랍도록 발전해 있던 시대라고 밖에 달리 설명 불가능하다. 아니면? 신을 등장시켜야 한다.

 

분명한 것은 신을 모시는 '제단'과 '신전'등이 위대한 건축물로 현재에 까지 유산으로 물려지고 있지만, 인간의 노동으로 건축되었음이 분명하다. 자연과 사회의 여러조건이 이런 건축물을 만들수있는 조건이 형성되었을 것이다. 다른 것을 사상했을때 '인간의 정신과 육체가 고도화 되었지 않았을까?' 한다. 고도의 정신활동, 고동의 육체활동(육체활동은 노예의 집단적 활용, 또는 그 이전의 집단활동)을 바탕으로 장수도 했고 찬란한 문명을 만들었지 않았을까?

 

아 !

오늘은 좀 늦게 편지를 쓰는 중인데!

' 이수경의---'  라디오 프로인데 초대손님으로 '공병호'라는 사람이 나왔네/ 열받는 소리만 떠들어 정신을 어지럽히는데 . 새벽 3시에 일어나서, 단전호흡하고, 잠을 적게 자고도 건강을 유지한다고 ------. 이게 바로 환장할 노릇이다. 고도한 정신과 육체활동은 현재의 시대에는 가진자들의 전유물로 되어가고 있으니까 말이다. 어떻게 하면, 노동력 을 짜내고 착취를 강화 할것인지 묘안을 짜내고 있고, 대를 이어 그 짖을 하려고 하는데 말이다. 우리들은 다들 몸과 마음이 지치고 있으니 걱정이지!

 

----------

 

 ' 식량위기에 저항하는 아시아 순례단' 의 행진이 있을 예정인데 인용해 보자!

 

" 순례단은 2000년 '오염되지 않은 땅과 식량을 원하는 사람들'이라는 주제로 아시아 14개국-----

2004년 순례단 행진의 테마는 '땅과 식량의 권리'이다. ---- 땅, 종자, 물, 천연자원까지 독점화 하면서 가난한 사람들의 권리를 빼앗아 가는 초국적 자본으로부터 ----- 화학 농업을 강요하는 초국적 기업의

지배력을 벗어나서 땅을 살리며 농사를 짓던 조상들의 방식을 다시 회복하는 것이다. "

 

-------------

오전에 책보고 운동하면 점심이 온다. 점심먹고 휴식하고 신문보면 졸립지!

낮잠 한숨자고! 저녁 먹으면 티브 나오고 보기싫으면 끄면 그만이다.  새벽부터 움직인 하루는 저녁 8시-9시면, 그정도면 힘에 부쳐 쓰러져 잠자게 만든다.

오늘은 이만 ----- 2004년 9월 2일.

 

********  글로뮈(Glomus)

- 손끝에 피가날때 손을 들면 피가 지혈된다.

모세혈관마다(51억개)있으므로 역할을 한다

- 모세혈관에서 무엇인가 사태가 발생하면 응급 조치를 취한다.

- 특히, 동맥의 진공이 만들어 지면, 그 힘으로 피를 빨아들이므로, 실제 '심장 펌프설'은 '모세혈관 중요설'로 대체되어야 한다.

- 즉, '혈액순환의 조절기관'으로 중요한 기능.

 

******* 자연의학 6대운동------

 

* 일본의 '니시 까쯔오(?)' 선생이 다년간 경험 실험으로 얻어낸 것을 운동으로 표현한 것으로

 -------- (아침에 10분정도)

 

1. 경침 사용 (목뼈 교정)

2. 평상에서 잠을 (척추교정)

3. 모관운동 - 사지와 머리를 들고 떤다 (모세혈관 운동)

4. 금붕어 운동 - 좌우로 (교감, 부교감)

5. 합장 합척운동 - 개구리 운동 (신경정돈)

6. 등배운동 - 무릎꿇고 좌우ㅗㄹ 상체를 흔들고 배를 넣었다 뺌(교감과 부교감 신경조화)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