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이제부터 예비군 공식해체하고 앞으로 예비군복 입은 사람은 [17]-2008.06.06

    * 이제부터 예비군 공식해체하고 앞으로 예비군복 입은 사람은 [17]
    * 프랑소와

    * 번호 964594 | 2008.06.06
    * 조회 311

프락치로 간주될 수 있다

현재 다음에서 예비군 옹호글로 베스트를 유지하는 것과

오늘 인터뷰 거부하고 진교수한테 막말한 예비군 집단을 볼때

이건 현재 예비군에 프락치가 다수 상존해있다는 결론밖에 안나온다.

물론 순수한 시민 예비군도 많겠지만 이렇게 악용되는 상황에서는

철저하게 예비군복을 버리는 길만이 살길이다.<끝>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예비군은 빠지자. [7]-2008.06.06

    * 예비군은 빠지자. [7]
    * 멋지다

    * 번호 964577 | 2008.06.06
    * 조회 161

일단은 예비군복 벗고 오세요. 정 입고 오고 싶으시면
지도부라는 사람들 말 듣지 말고,
선두에 서서 시민들 통제하지 말고
그냥 뒤에서서 교통정리 합시다.
댁들이 없어도 시민들은 알아서 자율적으로 통제해서 잘 진행해 나갈겁니다.

p.s 지금 댁들이 하고 있는 행동들은 사실 전의경들이 하던 행동이라는것 명심하고요.
오늘 막말하고 인터뷰 거절하고 등등. 휴...<끝>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예비군이 사라져야하는 이유 [2]-2008.06.06

    * 예비군이 사라져야하는 이유 [2]
    * Hermes
    * 번호 964716 | 2008.06.06
    * 조회 143

군복입은 예비군이 많아질수록...
그들은 선봉에서 대치하게 될 것입니다..
그 선봉의 자리에 군복입은 예비역이 많아지면 많아 질수록..
시위대는 그 군복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질 것입니다..
그럼 군복은 더욱 늘어나게 될 것입니다..
어느 순간 시위대는 군복들이 없으면 우왕좌왕 하게 될 정도로 의존도가 커질 것입니다..
군복들은 많아진 숫자를 감당하기 위해 매우 조직화될 것입니다..
그럼 정부측에서도 이 조직을 노리게 됩니다..
이들을 꺾든가.. 이들에게 프락치를 심든가...
군복입은 예비역만 없애면 시위대를 진압할 수 있게 됩니다..
군복입은 특정 계층에 의지하면 의지하게 될수록 시민들의 자발적 힘을 감소됩니다..
이제 그 옷을 벗으십쇼..
우리 청바지랑 티셔츠를 입고 만납시다..<끝>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예비군 참여했었던 사람 입니다 이건 문제점 맞습니다! [16]-2008.06.06

* 예비군 참여했었던 사람 입니다 이건 문제점 맞습니다! [16]
* 김승현
* 번호 964786 | 2008.06.06


예비군이 모이는 이유가 불필요한 충돌을 막자는 것이라는거 인정합니다
그런데 지금 필요한 충돌도 막고 있습니다.
그리고 너무 순진하게 경찰 말을 믿는 경향도 있습니다
여기서 제가 필요한 충돌이란 적절한 인원으로 청와대를 향하여 가는 시위대를 말합니다

전면적으로 예비군이 막는 건 이건 충돌 자체를 막으려 하니 이건 시위대 입장으로 두번 뚫어야 하는 지경이 되는 것입니다.. 시위의 목적을 잊지 말아 주십시요 그들이 거리에 나온 이유는 한달 내내 광장에서 얌전하게 촛불만 들어서는 만 들어 먹지 않는 대통령 때문에 나온 것입니다

예비군이 하고자 했던 시민 보호를 위한다면 필요할때를 적절하게 보고 움직이십시요
충돌사전방지라....글쎄요? 그 논리로 따지면 우리는 시위 자체를 하지 말았어야 합니다
경찰의 처음 요구가 기억 나십니까? 야간에 정치적 색이 있는 시위는 불법 이라고 했습니다
청계광장에 있는 그자체가 불법 이었습니다.. 예비군 노선 수정 바랍니다.
<끝>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논란된 진중권교수 예비군 지휘부 인터뷰 내용~!! [13]-2008.06.06

    * 논란된 진중권교수 예비군 지휘부 인터뷰 내용~!! [13]
    * 하얀이빨
    * 번호 964979 | 2008.06.06
    * 조회 508

진중권tv 인터뷰 들어간 예비군왈
"저희는 인터뷰 할 수 없는데요 ...지휘부와 얘기 하시죠,,"
 
칼라TV
"카메라 얼굴은 안찍습니다..인터뷰 좀 해주시면..."
예비군왈
"저희는 인터뷰 할 수 없어요 인터뷰 하실거면 지휘부와 하셔야 합니다"
칼라TV
"그럼 지휘부는 어디에 있나요"
예비군왈
"..........."
진중권 교수 화장실 용무 보고 등장...
간단한 상황을 전해 듣고
 
반대쪽 예비군들에게 인터뷰 요청중
 
큰소리 내며 다가오는 예비군 지휘부로 보이는 사람 등장
예비군 지휘부
"저와 얘기 하시죠"
진중권 교수 인터뷰 시작
진중권교수 왈
"시민들을 시위권리를 예비군측에서  침해하는거 아니냐..경찰의 행동을 대신 하는것 아니냐"
는 질문에,,,
예비군 지휘부 (격앙된 목소리)
 
"우리가 여기 왜나온지 아시는분 있나요?..예? 있냐고요?..시민들 맞는거 보고 나온 겁니다
.....충돌 방지차원이죠...폴리스 라인을 지키면서"....이런 저런 얘기하다가
 
진중권교수 왈
 
"뜻은 알겠는데 폴리스라인을 지키려면 시민 모두 인도에 있어야 하는것 아닌가....
그리고 투입이 너무 이르지 않냐 진짜로 충돌이 이루어질때 투입이 되던가 ..
완급 조절이 아쉽다...그리고
시민에게 해산명령을 하는건 좀 문제가 있는것 아니냐?"
 
예비군지휘부(열받음) 주변 예비군들에게 (큰소리로)
"야..다 빼...우리 인터뷰 거절 합니다...
야~ 거기..인터뷰 일체 응하지마...대꾸도 하지마..다 모여"
 
주변 시민
"지금 뭐하시는 겁니까?"
 
예비군 지휘부 왈
"야! 다 모여 대꾸하지마.."
 
시민 왈
"내일부터 군복벗고 나오시죠..그런데 당신 말하는 투가 좀 이상 하네요,..배후 있는것 같은데.."
 
예비군 지휘부 뒤에서
"취재 어쩌구저쩌구"에
 
진중권교수 흥분을 누루는 말투로 지휘부에 다가가
"우린 취재의 목적으로 인터뷰 한 것이니 이런 저런 소모적인 논쟁 그만 합시다..이상 끝~!!"
 
진중권 뒤돌아 가며
"놔두고 갑시다....우리에겐 취재 할게 또 있죠 HID ... 갑시다",,,
 
....
,,,1시간 정도 후
 
예비역 지휘부 한사람이 진중권 교수께 방송끄고 얘기 하자고 제의..
진중권교수 "오프더레코더가 무슨 의미가 있는가" 거부 의사.
목소리만 방송하는 것으로 2차 인터뷰...
간략 내용 " 서로 사소한 오해로 인한 것이니 잘 하자 "
 
인터뷰 후 칼라TV 스텝 진중권 교수에게
"저 지휘부 기무대 출신이라네요"
진중권 교수 논란 여지있을것 같아 다른 얘기로 화재 돌림...<끝>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예비군해체)예비군 여러분, '보호'하지 말고 '함께' 합시다 [4]-2008.06.06

* 예비군해체)예비군 여러분, '보호'하지 말고 '함께' 합시다 [4]
* 멋지다

* 번호 964969 | 2008.06.06
* 조회 121

예비군 여러분, 고생 많으셨습니다.
많은 분들이 당신들의 고생에 박수를 보내며 응원했습니다.

허나 또한 님들의 행동에 많은 사람들이 불쾌해 하고 분노하고 있습니다.

어차피 함께 하기 위해 입은 군복
함께 하기 위해 벗고 시민으로 동참하면 안될까요

아래는 오마이에 올라왔던 여성분이 쓴 기사입니다.

꼭 한번 읽어보세요.

 
제목)예비군 여러분, '보호'하지 말고 '함께' 합시다
http://www.ohmynews.com/nws_web/view/at_pg.aspx?CNTN_CD=A0000913691
<끝>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예비군에 왜 목을 메는가 [4]-2008.06.06

    * 예비군에 왜 목을 메는가 [4]
    * 쥐를잡자

    * 번호 964824 | 2008.06.06
    * 조회 116

촛불을 든 사람들은 스스로 선택하여 그 자리에 있는 것이며, 그 누구의 통제도 받지 않으며, 받을 필요도 없다. 그렇게 자율적으로 모인 사람들을 어떠한 권리도 제재하고 통제하려 하는가? 왜 정부의 개가 되려고 하는것인가<끝>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예비군 기분 나쁘신가요? 그럼 하지마세요 [27]-2008.06.06

    * 예비군 기분 나쁘신가요? 그럼 하지마세요 [27]
    * 정신차려려렬려

    * 번호 964895 | 2008.06.06
    * 조회 341

누가 지켜 달라했나요? 다 자기네들끼리 모인거 아닙니까?

근데 먼 말이 많고 오해좀 했다고 징징대며 얘같이 그만하니 머니.. 짜증나니까

그만하세요 묵묵히 자기 할일 하시는 예비역분들 욕먹습니다

그렇게 하기싫으면 그만하세요 시민들쪽도 그렇게 징징대면서 하는거 보기 않좋아요

누가 억지로 시켰나요? 지휘부가 시키면 그대로 다하시나요? 아직도 현역인가요 먼가요

그 지휘부의 지휘하는사람 태도 정말 아니올시다 입니다 때려치우세요

거기 시민들 80프로는 다들 군대 다녀온사람이에요 그렇게 짜증나면

이제 그만~ 군복 때려치우고 나오지마세요 자기몸은 자기가 지킵니다.<끝>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예비군지휘부는 프락치다 근거있음 [15]-2008.06.06

* 예비군지휘부는 프락치다 근거있음 [15]
* 플라톤

* 번호 964932 | 2008.06.06
* 조회 303

처음 예비군들은 순수한 마음으로 참가했었습니다

그런데 오늘 예비군지휘부태도를 보니 이건 확실히 어떤 권력이 개입됐네요

충분히 그럴 수 있다고 봅니다

이명박이랑 경찰청장이 아무리 머리가 나쁘다고해도 이리저리 잔머리 굴리며 지금상황을
해결할 방법을 생각하고 있겠죠
그중하나가 가짜용역단체hid시청광장점검 이고 예비군장악도 그중 하나라고 생각하네요

1.절대권력 지휘부등장

지휘부아니면 절대 인터뷰안된다고 했죠....

2.지휘부의 황당한 태도
인터뷰에 상당히 적대적이고 화내더니 진보신당이랑 절대 인터뷰안한다고 혼자 열내고
시민들에게 화내고 욕하고

3.지휘부원들의 무전기와 일사분란한 태도
자발적참여라고 보기엔 너무나 조직적이네요

4.아고라모니터링

진보신당이랑 절대 인터뷰안한다던 지휘부가 1시간정도 후에 진중권을 찾아와서 오해라고 인터뷰요청함
그시간에 아고라에서 지휘부논란 있는거 어떻게 알았을까요? 누군가 모니터링해서 알려준거 아

닐까요?

5.명찰을 테이프로 가린것과 얼굴나오는거에 모두 민감한 반응...

초기의 예비역들은 안그랬거든요 ...일부가 그런다면 이해하지만 모두다 얼굴꺼리는건 쫌 이상하지 않나요?

6.청와대는 절대 안가겠다는 확고한 태도

많은수가 모여도 청와대는 안가겠다는 태도는 뭔가요?

이런 제글에 논리적 반박없이 무조건 분열조장하려는알바라고 욕설하시는 분들 답글은 사양하구요
앞으로 예비군분들 예비역 벗고 시민편에서 촛불들고 오셨으면 합니다
일부 프락치예비군들때문에 괜히 오해만 생기고 분열만 생기니까요

아고라에서 공론화 했으면 합니다.<끝>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예비군 지휘부의 작태를 보며 [2]-2008.06.06

    * 예비군 지휘부의 작태를 보며 [2]
    * kurt
    * 번호 964991 | 2008.06.06
    * 조회 206

오늘의 일이 있기까지 나는 시위현장의 예비군들을 멋지다고 생각했다
그리고 지금도 그들을 원망할 생각은 없고 이는 그 누구라도 나와 같을 것이다
처음부터 군복에 대해 반감을 가진 사람들도 있겠지만
시민의 안전을 지켜주고자 통제하기 위해서는 군복이 효과적인 것은 분명히 사실이다

문제는 예비군 역할의 정체성에서 오는 것 같다
사실 예비군들이 자처하는 그 역할이 실은 경찰의 역할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경찰이 그 역할을 가장하여 과잉진압과 폭력을 일삼으니
그걸 막고자 본래 경찰의 역할 일부를 예비군이 분담한 꼴이 된 것이다

모든 오해는 여기서 빚어진다
이 시점에서 예비군이 좋은 일하고 욕 먹는다고 분개할 것이 아니라
현실을 냉정하게 직시하고 정체성을 분명히 해야할 것이다
충돌이 예상되는 시점에서 무조건 벽을 쌓는 행동은 분명히 비판받을 수 있다
그럼 어떻게 하냐고 되묻는다면 그건 바로 예비군 지휘부 존재의 이유다
그들조차 현 정부처럼 썩어가는 조직의 행태를 보인다면 누가 그들을 신뢰하겠는가
예비군 지휘부는 나서서 사태를 해명하고 행동강령을 공개적으로 밝혀야 한다
시민들의 활로를 전부 막을 것이 아니라 가장 적은 충돌이 예상되는 지점에서
벽을 쌓고 함께 밀고 나가야하는 것이 옳다고 본다.<끝>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