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삼성의 아침방송

낑깡님의 [삼성의 면접시험] 에 관련된 글.

삼성의 모든 계열사들은 아침마다 방송을 합니다!!!
아마 지금도 열심히 아침마다 사내방송을 하고 있을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그땐 분명 날마다 아침방송을 했는데... 혹여 지금은? 절대로 그럴 리가 없을텐데...

아무튼 그땐 날마다 아침방송을 했는데...
그 대부분의 내용이 아래와 같은 뜻을 주장하고 있는 것들입니다...!!!

"위대한 이건희 회장님께서는 이렇게 교시하셨습니다!!!"

실제 구체적인 내용들은 날마다 달라지지만...
얼마나 사람들을 쥐어짜고, 자신들이 강요하는 생각을 하도록 끊임없는 의식화 교육을 시키는지... '데저트 올'("Digitall"의 우리말 패러디 -> "Desert All")이란 삼성전자의 목표와 맞게도(?), 이런 의식화 교육을 통해 삼성에서 일하는 사람들은 날마다 사막처럼 황폐화되어 갑니다!!! 삼성의 의식화 광고 또한 이런 "사막과 같은 황폐화"의 정책을 정말 훌륭하게 수행하고 있죠!!! 이런 "데저트 올 의식화"를 위한 아침방송에 과연 모든 임직원들이 철저한가를 관리하기 위해... 삼성의 관리부서에서 하는 짓을 혹시 상상해 보실래요?

갑자기 불쑥 관리부서직원들이 돌아다닙니다!!!
들고 다니는 종이에 무얼 점검하여 적어가느냐 하면...

(1) 빈 자리 -> 누가 자리를 비웠나?

이 시간엔 화장실이 급해도 참아야 합니다!!! 왜냐면, 이건희 회장님의 위대한 교시가 내려지는 시간에 웬 오줌? 초일류기업 삼성을 이룩하여 위대한 선진조국을 건설하려면 아침방송에 오줌이나 설사가 나와도 참아야 하지요!!!

(2) 누가 떠드나?

감히 이건희 회장님의 교시를 조용히 듣지 않고 떠드는 사람은... 주로 옆사람과 '즐거운' 아침 얘기를 소곤거리는 "삼성맨"들은 조심해야 합니다!!!

(3) 누가 텔레비전을 보지 않고 일하나?

"위대한 이건희 회장님의 교시"를 보지 않고(일거수일투족을 놓친다면 그야말로 불경죄로... 옛날 독재정권시절이었으면 아마도 체포당했을 것임???) 감히 일을 하고 있단 말인가? 이것이야말로 고의적인 불경죄로 그 죄질이 매우 높은 것으로 평가됩니다!!!

(4) 끝에 삼성가를 따라 부르지 않는 사람이 있나?

아침방송의 끝에 삼성가를 따라 부르는 시간이 있습니다. 기억이 가물가물한데... 아마도 일주일에 한 번 이상은 있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모두가 일어나야 합니다. 그런데 대개 다 일어나기 때문에 입을 보지 않고는 노래를 따라부르는지 아닌지를 제대로 판단하기란 쉽지 않죠? 따라서 이 항목은 제대로 찾아내 평가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5) 삼성가를 부르는 시간이 일어나지 않는 사람은?

이런 사람은 그야말로 최고의 불경죄를 저지른 사람입니다!!! 그네들 말로 하면, 순전히 "빨갱이"죠!!! ㅎㅎㅎ... 정말 얘기하면서도 어이가 없어지네요!!! 그땐 아침에 일어나지 않는다고 연구실 책임자들과 티격태격하기도 했는데... 이만하면... 웬만한 "획일적 전체주의"라고 해도 견줄만한 곳이 있을까요?

정문을 들어서면 숨이 막히죠!!!
연구조직이어서 나름대로 자율적 관리체계를 구축했다고 하는데도... 관리부서의 행동은 정반대입니다!!! 가끔 정문에서 몇 시에 출근하는가를 점검하여 지각자 명단을 공개합니다. 다 좋은데... 이 조직은 자율출퇴근 체계를 운용하던 회사였습니다. 5분 늦었다고 어떻게 하려고 하는 것인지는 모르지만... 그래서 관리부서 사람들은 늘 연구개발하는 사람들에게 사람취급을 받지 못했습니다.

보상이 크다고???
노동강도나 관리체계에서 오는 엄청난 압박을 생각해 보면... 글쎄... 그 보상이 큰 것도 아닙니다.

삼성의 이건희 회장은...
어느 사이비 종교집단의 교주와 매우 절친했나 봅니다. 신도들을 확실하게 조종할 수 있는 모든 방법들을 아주 좍 꿰고 있으니까요!!! 문제는 그 보상이건 무엇이건... 모두 "위대한 이건희 회장님"께서 내려주신 것이라고 생각하게끔 하는 것입니다!!!

얼마전 읽었던 신문기사가 생각납니다!!!

"이건희 회장님이 삼성반도체의 여직원들에겐 어느 대중연예인보다 더 인기입니다!!! ㅎㅎㅎ... 회장님만 오시면 아주 엄청난 환호가 쏟아집니다!!!"

삼성 홍보임원의 얘기입니다!!!
이건희 회장이 모든 것을 다했다니... 지금의 삼성이 있기까지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희생을 했습니까? 한국반도체를 인수할 때도... 정부에서 5년이 넘게 인수대금을 연기해 준 것은 물론... 오히려 지원자금까지 몽땅 쓸어가 챙기지 않았습니까? 그렇게 사업을 한다면... 어느 누가 사업을 못한답니까?

수십만, 아니 천만이 넘는 사람들이...
한 사람, 이건희 일가를 먹여살리는 꼬락서니가 바로... 한국 재벌의 진짜 모습입니다!!!

우리사회에 뿌리내린 지독한...
"획일적 전체주의"의 모습을 삼성에서 뼈저리게 느낄 수 있습니다. 아니 그 최첨단의 모습을 여러분들은 삼성에서 느끼실 수 있습니다!!!

모두를 디지탈로 만들어 더욱 다양한 세상의 모습을 보장해 주기는커녕...
세상의 모든 것들을... "이건희 유일신" 사상으로 "황폐한 사막"으로 만들어 버리려고 하는 삼성!!!

"이들이 진정 21세기의 첨단전자회사 사람들 맞습니까?"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