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폐쇄

뭘 말해야 할지 모르겠다.

가끔 남기고 싶은 감정을 쓰는 미니홈피가 있고,

내 생각들을 쓰는 프로덕션 클럽이 있고,

진보블로그도 있는데,

여기에 무슨 말을 써야할지 모르겠다.

할말이 없다.

그리고 난 술 마시는걸 너무 좋아하고 또,

구강 커뮤니케이션이 훨씬 좋으니까..

글 쓰는걸 좋아하지만,

목적의식적으로 쓰는 글은 이제, 아무래도 너무 어색해.

그리고 지금 내게 중요한건 의식성이 아니라,

감정이다.

렌즈에서 스크린으로, 감정을 무한히 표현할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

 

<사랑과 죽음의 시인, 마야코프스키>라는 전기같은 책과

<마야코프스키 선집>을 샀다.

사랑과 죽음, 그리고 시와 예술에 대해 계속 생각하고 있다.

이 생각은 앞으로 죽을때까지 계속 될 것이다.

 

난, 전진하고 있는거 맞겠지?

1년동안,

항상 뒷걸음질치는 기분으로 살았다.

난 겁쟁이에, 운동하다가 도망간 인간이지만,

 

내겐 다른 인생이 있을 것이라 믿고 싶다.

이제 그만 술을 먹어야겠다.

그만 울고.

 

전진하고 싶다.

블로그질은 아마 오랫동안 안녕.

 

 

 

 

 

 

        세르게이 예세닌에게

 

 

 

                         - 블라디미르 마야코프스키

 

 

 

 

당신은

          소위 말하는

                           저 세상으로 가버렸소.

공허감....

              별들과 부딪히며

                                      하늘을 날고 있구려.

선불도 없고

                 술집도 없으니

이제 맨정신이겠구려.

아니, 예세닌,

                  이는

                        조롱하는 말이 아니요.

내 목구멍에서 치미는 것은

                                       비웃음이 아니라

                                                               주먹만한 슬픔의 덩어리요.

당신이

         칼로 벤 손목에 피를 흘리며

자기

      뼈가 든

                자루를 흔드는 모습이 보이는구려.

<그만두라!

               집여쳐라!

                            당신 제정신이야?

두 뺨을

          죽음의 창백한 빛으로

                                         물들일 참인가?!>

당신은 어쨌든

                    이 세상의

                                  그 누구도 할 수 없는

엄청난

          일을

                저질렀소.

왜?

    무엇때문에?

                     정말이지 알 수가 없소.

비평가들은 지껄여대오:

                                  <이러

저러한

          이유로

                    그는 자살했다.

그러나

          가장 근본적 원인은

                                      인민과의 유대가 없어

그 결과

           과음을 일삼다가 죽었다.>

그들의 말에 의하면,

                            당신의 보헤미안 기질 대신

게급의식을

                심어주었더라면

게급의 영향으로

                       그런 과격한 짓은 피할 수 있었을거라는거요.

하지만, 인민이 어디

                             쉰 우유로

                                           목을 축이는가?

그들도 역시

                 술고래 아닌가.

그들의 말에 의하면

                           <초소파> 비평가가

                                                      당신을 감독했었더라면

당신은

         훨씬 풍부한 내용의

                                     시를 썼을 거란 얘기요.

도로닌처럼

                지겹고,

                          길게,

하루에

         수십 편씩

                      쓸 수 있었을 거라 말들 하오.

하지만 내 생각에는

                            그런 일이

                                          정말로 일어났다면

당신은 훨씬 일찍

                        목숨을 끊었을거요.

지겨워서 죽느니

                       과음으로 죽는 게

훨씬 낫지 않소?

목매단 동아줄도

                       펜나이프도

우리에게

            죽음의

                     원인을

                              밝혀주지 않소.

혹시

      <잉글랜드> 호텔에

                                 잉크가 있었더라면

당신은

         정맥을 잘라

                          그 피로 유서를 쓸 필요가 없었겠지.

흉내쟁이들은 기뻐했소:

                                  앙콜!

그들은 무리를 지어

                           똑같은 방법으로

                                                  자신을 징벌했소.

자살 건수를

                 증가시킬 필요가

                                         있을까?

차라리

         잉크생산을

                         증가시킬 것이지!

이제

      당신의 혀는

                       영원히

                                꽉 다문 잇새에 끼여버렸소.

신비한 추측을 불러일으키는 것은

                                                힘들고도

                                                             불편한 일이오.

언어의 창조자

                    인민은

소란스런

             주정쟁이 시인을

                                    여의었소.

사람들은

             과거의

                      장레식에서 읽었던 것과

별반 다를 바 없는

                         조시를 바치고 있소.

그리고 언덕 위에

                        진부한 압운을

                                            말뚝처럼 박고 있소.

정말이지

             시인에게

                         그런 식으로 조의를 표해야 할까?

당신의 비석은

                    아직 준비가 안 되었소.
쩡쩡 울리는 청동비석,

                               혹은 깎아 만든 화강암 비석,

도대체 어디 있는가?

헌사니

         회고담이니 하는 쓰레기는

                                               이미

망각의 통 속에

                     처박혔소.

사람들은 당신의 이름을

                                  손수건에 코와 함께 풀어버렸소.

소비노프는

                당신의 말을 침으로 더럽힌 채

썩은 자작나무 아래서

                               없애버렸소.

<오 나의 친구여,

                       한 마디 말도,

                                         한숨도 없이>

어휴,

이 인간,

레오나드 로엔그리니치라는 작자와는

좀 다르게

             이야기를 해야하오.

나는 분연히 일어나

                            큰 소리로 소동을 피우겠소:

<집어쳐라,

               시를 우물거리는 짓거리,

                                                 꾸기적거리는 짓거리를!>

휘파람소리로

                   그들의 귀를

                                    마비시키고

할머니와

             어머니와 신과 영혼을 욕해주겠소.
재능도 없는 쓰레기들이

                                 옷자락을

                                              닻처럼      

휘날리며

             사라지도록,

꼬간 같은 비평가들이

                               콧수염 끝으로

행인들을 찌르며

                       혼비백산

                                    달아나도록.

쓰레기의 수는

                    여전히

                             줄지 않고

할 일은 많으니

                     서둘러야 하오.

우선

      삶을

            개조하고

개조한 뒤에

                 찬미해야 하오.

지금은

         글을 쓰기에 어려운 시대요.

그러나,

          당신들, 남녀 불구자들이여,

                                                 말해 보시오.

위대한 인물이

                    한 번이라도

남들이 밟았던 길,

                         안이한 길을

                                          택한 적이 있었던가?

언어는

         인간작 힘의

                          사령관.

행진!

       시간이 뒷전에서

                              폭탄처럼 터지게 하라.

바람이여,

             헝클어진 머리채만을

낡은

      시대로

               불어버려라.

우리의 지구는

                    잔치를 벌이기엔

                                            아직 부족하다.

그러니

         우리는

                  미래에서

                               즐거움을 찾아야 한다.

이 세상에서

                 죽는 것은

                               별로 어렵지 않다.

삶을 사는 것이

                     훨씬 어렵다.

 

                                                - 1926 년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