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글 목록
-
- 요기는 문을 닫아여 할것 같...
- 수진감자
- 2008
-
- [펌]새만금..(3)
- 수진감자
- 2008
-
- 마을 재생에너지 농부학교 (2)
- 수진감자
- 2008
-
- 비가온다
- 수진감자
- 2008
-
- 국선도를 시작했다.(7)
- 수진감자
- 2008
..를 해볼라구 한다.
잔차를 생활로 접한지 몇년이 지났다. 처음엔 영국의 '거리되찾기(reclaim the street)'의 흥분된 자전거 대중시위를 보고 감동 받아 시작했었다. 물론 당시 친구들 중에 나보다 훨씬 열정적인 사람들이 있었고, 격주로 토요일마다 거리 되찾기라는 이름으로 자전거를 타게 되었다. 한명이 두명이 되고, 두명이 세명이 되고... 물론 그때 난 그닥 열심인 잔차쟁이는 아니었다. 물론 지금도 마찬가지지만... 그리고 그 이후에 발바리(두발과 두바퀴로 다니는 떼거리. bike.jinbo.net)를 안 후부터 쭉~~ 생활속에서 잔차타는 연습을 해오고 있다.
자전거가 주는 묘한 마력같은건 적당한 속도감이 온 몸을 감싸 안으면서 피부로, 코로 움직이는 바람을 선물해 준다는 거다. 물론 도심의 빡빡한 도로에서 잔차를 탄다는건 생명을 걸고 타는것과 같은 위협을 느끼게도 되지만 그럼에도 타지 않을수 없는 매력이 있는게 바로 잔차인것 같다.
여성들을 위한 잔차 가이드를 만들려고 한다. 주변의 여자친구들이 궁금해하고 두려워하는 부분들을 찾아서 여러 잔차 쟁이들의 도움을 받아 여성들을 위한 실용적인 내용으로 가득찬 가이드를 만들고 싶다. 물론 책으로 낼껀 아니고, 내경험과 이러저러한 사람들의 경험들과 지식들을 모아모아 좀더 많은 여성들이 잔차에 대한 두려움을 줄여가고 행복한 페달질의 인생을 시작할것들 돕기위한거다.
내몸에 맞는 자전거 고르기 부터 시작해서 기본적인 자전거 주행, 조작법 및 수리방법 글구.. 자전거 그자체가 가지고 있는 철학/과학을 모아서 초보여성 잔차쟁이를 비롯 나같이 잔차타는것밖에 모르는 이에게 도움이 되는 그런 글들을 모아볼라고 한다.
이판에 잔차 해체 재조립하는 연습도 해야지??!!
이글들은 아마도 올 한해 내 개인 프로젝트가 될듯하다. 반백수로 지내는 동안 꼭 해보자.. 아자!! 아자!! 아자!!
ps.. 혹 이글을 보는 여러 블러커님들도 관심이 있으면 꼬릿글 달아 주세요.. 도움이 되는 정보도 주시면 물론 엄청 감사하겠고요... 헤헤... 오늘 무진장 날씨좋다~~ 잔차타고 한바퀴 돌고 와야징...
댓글 목록
이유
관리 메뉴
본문
우와, 멋져요. 저도 자전거에 한표. 차는 정말 싫어요. 도심에서 자전거 파가 점점 많아지기를. 그래서 생명을 거는 위험이 아니라 가장 자연스러운 교통수단이 되기를..부가 정보
상용
관리 메뉴
본문
난 트레일러를 만들어보고 싶은데... 마음만 있고, 실천이 안되는 구만요. 잔차쟁이 만세!! ㅋㅋ부가 정보
dalgun
관리 메뉴
본문
저도 자전거 타고 출근해보고 싶어요,. 근데 무서워서리..부가 정보
돕헤드
관리 메뉴
본문
자전거 타고 다니다보면 무서움은 어느새 사라진데요.부가 정보
매닉
관리 메뉴
본문
가을에 백수되면 자전거 탈래요~~~부가 정보
수진
관리 메뉴
본문
매닉님 정말 좋은 생각이예요. 그때 혹 시간이 맞다면 함께 잔차질한번 해보죠?? 난 좀더 많은 여성들이 거리로 나와 잔차를 즐겼으면 하는 바램이 아주아주 큽니다.부가 정보
까마종이
관리 메뉴
본문
자전거 가이드!! 기대되요.자전거 타고 다니고 싶은데
이런 저런 이유로 먼 나라의 이야기가 되어버려서..
부가 정보
디디
관리 메뉴
본문
조작법 수리방법 이거 정말 -_- 필요합니다. 고대!부가 정보
들풀
관리 메뉴
본문
자전거 정말 좋아요.전 7년째 자전거로 출 퇴근은 물론 왠만한 곳은 자전거를 타고 갑니다.친구랑 중간에 만나서 이동할 때 자동차타고 온 친구보다제가 먼저 가서 기다릴 때가 많죠.자전거 많이들 타시고 환경도 지켜요.
부가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