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네이버 애드포스트 5년 그리고 3만원

지난 17일 네이버 애드포스트에서 3만원을 지급하겠다는 메일이 도착했습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에서 내게 왜 3만원을 줄까요그건 내가 네이버에서 내 블로그에 광고를 노출하는 것에 동의를 했고네이버에서 광고비로 수익을 냈으니 그 수익의 일부를 내게 주겠다는 것입니다.
  
네이버에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블로거가 자신의 블로그에 광고를 노출시킴으로 네이버가 광고주에게서 광고비를 받고네이버에서 블로거에게 그 수익의 일부를 지급하는 것입니다.
  
때문에 많은 분들이 자신의 블로그에 광고를 달면 나도하는 생각을 가질 것 같아서 지난 번 6월 19일 유튜버그리고 착각” 이라는 글http://blog.jinbo.net/coolie1/1400 )처럼 그냥 생각해보시라고 글을 적습니다.
  
우선 네이버 애드포스트에서 내게 주겠다는 돈이 무려 3만원입니다솔직하게 말하면 기분은 좋습니다네이버에서 3만원을 그냥(?) 받았으니까요.
  
그런데 내가 애드포스트에 가입을 하고 내 블로그에 애드포스트가 광고를 노출시킨 것이 2014년 6월 16(입니다그러니 블로그에 광고가 노출된 뒤 만 5년이 지나서 3만원을 받게 된 것입니다.
  
제가 무슨 말 하고 싶은지 아시겠지요일부 파워블로거를 보고 혹여나 나도 광고로 먹고 살아 볼까하는 생각을 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신중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물론 일부(?) 파워블로거는 꽤나 수입이 좋을 것으로 예상합니다그런데 나와 같은 대다수(?) 블로거들은 그저 만 5년 만에 들어오는 3만원으로 만족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가끔 공돈이 들어오는 기분을 느끼시려면 최소 금액인 5천원으로 자동지급 신청을 하면 2년에 한 번 정도는 느끼실 수 있지 않을까요?
  
그나저나 내가 네이버에서 3만원을 다시 받으려면 최소 2024ㅎ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
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