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부자에게 심판을 서민에게 관용을...

* 민중언론 참세상[“부자에게 세금을 서민에게 복지를”] 에 관련된 글.

부자에게 세금을 서민에게 복지를?

그럴듯하죠...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예로부터 다수의 민중의 지지를 얻기 위한 위정자들의 포플리즘적 발상으로 늘상 떠들어댄게 바로 그거 아닌가요? 그러나 막상 그들이 집권하고 나면...... 서민들의 삶이 나아지던가요?? 사실 이 말 만큼 사기성이 농후한 구호가 또 어디 있을까요? 솔직히 얘기해서 말이 좋아 세금이고 복지지 중요한건 부자들에게 돌아갈 몫은 전혀 줄지 않은채 변함이 없다는겁니다.. 물론 서민복지 역시 제자리 걸음이고요!! 그렇다면 뭔가 문제가 있는게 아닐까요??

이젠 그런 선동적 구호 다 때려 치읍시다..

대신 서민에게 칼 같이 들이대는 추상 같은 법을 그들에게도 정확하게, 한 치의 오차도 없이 들이대라는겁니다. 그리고 그들이 부를 축적해 나가는 과정은 과연 정당한지 한번 까발려보자는겁니다. 국세청-검찰-경찰, 그 막강한 조직을 거느린 권력기관은 괜히 존재합니까? 바로 이럴때 써 먹으라고 주권자인 백성이 그들에게 권력을 내준겁니다. 도리어 백성들을 '짓밟으라고, 수탈하라고 그들에게 쥐어준건 아니다' 이겁니다. 부는 어디 하늘에서 뚝 하고 거저 떨어집디까? 그게 다 소비자 쥐어 짜고  노동자 몫 착취하고 환경 유린할 뿐만아니라 그런 짓을 국가권력의 비호 속에 아무런 꺼리낌 조차 없이 외려 당당하게 해서 축적하는 자본. 그게 과연 정당한걸까요? 다른건 아무것도 바라는거 없습니다. 단지 이런 싸가지 없는 짓만큼은 제발 하지마라 이겁니다..

그러니 이런 판에 뭔 놈의 복지가 필요합니까? 가난한 사람에게 더 가난하게 살라고요?  아~서세요... 제발 그 짓 만큼은 절대 사양하겠습니다. 우리가 바라고 바라야 하는 세상은 그게 아니라 돈 없이도 행복한 세상 입니다... 어디서 감히 돈이 주인 노릇을 할려고 합니까!!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