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청소년 쪽편영화제,,,,!!

MinorGood님의 [청소년쪽편영화제, 'OO, 뭐하는 짓이야?!'] 에 관련된 글.

 

작년 부터 꽤나 큰 일 벌려 준비하던 그리고 작업해오던 게 드디어 거의 끝을 보인다.

이젠 1주일 밖에 안남았지만 저건 날 밤새우게 만든다....

어쨌든 그래도 많이 왔으면 좋겠어. 영화 얼마나 재밌다구 ㅋㅋㅋㅋ

많이들 오세요!

 

 

 

 


 

  작년 9월. <나다>에서 인문학수업을 함께하는 청소년들이 영화를 찍겠다고 나섰습니다. 판타지영화를 통해 영화의 은유를 분석하고 비청소년이 만든 청소년영화를 비평하며 내공을 쌓은 뒤 드디어 카메라를 들고 거리로 학교로 나섰습니다.


  가뜩이나 개인의 시간을 내기 어려운 이 사회의 청소년으로서 없는 시간을 쪼개고 쪼개 영화기획부터 촬영, 편집까지.. 이 모든 고생을 사서 한 이유는 남이 아닌 자신이 직접 자신의 이야기를 세상에 펼쳐놓기 위해서, 청소년의 일상을 있는 그대로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해서였습니다. 당연히 영화 속에는 <나다>에서 인문학수업을 함께하는 청소년들의, 더 나아가 이 사회 청소년들의 일상이 부분이나마 녹아들어가 있습니다.


  그래서일까요? 아름다운 영화를 꿈꾸시고 오신다면 이번 영화제가 조금은 불편하실 수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완성된 영화들이 장면장면 웃음을 자아낼지언정 결코 아름답지는 않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것은 이 사회 청소년들의 있는 그대로의 모습이기도 합니다. 그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똑바로 마주하기를, 그리고 명령하고 훈계하는 것이 아니라 함께 이야기 나누고 공감하기를 바라며 이번 영화제를 준비했습니다. 조금은 어설프지만 진심이 담긴 5개월 좌충우돌의 결과물. 그 결과물인 쪽편영화 9편을 드디어 여러분 앞에 내놓습니다.


 

 

'OO, 뭐하는 짓이야 - 청소년, 영화처럼 살다'

 

 

주최 : 교육공동체 <나다> 쪽편영화제 준비팀
언제 : 2010년 2월 28일(일요일) 오후 1시~7시
어디서 : 서강대학교 GA관 109호 (오시는 길 글 마지막 부분 참고)

영화제 순서

1부 청소년영화 <반두비> 신동일 감독과의 수다 (오후 1시~3시45분)
2부 청소년 쪽편영화제 'OO, 뭐하는 짓이야?! - 청소년, 영화처럼 살다' (오후 4시~7시)

 

관람료
청소년 무료, 비청소년 5천원(수익금은 준비팀 논의를 통해 소수자와의 연대를 위해 사용됩니다)

오시는 길

 서강대학교 GA관 109호

 

많은 호응과 참여 부탁드리겠습니다. ^^
문의는 <나다>로 해주세요~ 02-335-0148 | http://nada.jinbo.net/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