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442일 맑음

샤워면도하고 나와 - 50달러환전 - 국제전화 - 치킨밥 - 맨 교회안 인도 - 테라스에서 - 나와 모자이크 박물관 - 베드로동굴교회 - 물마심 - 은행돈뽑음 - 사촌형친구 이스탄불 식당 - 꿀사고 - 피씨방 - 한글안됨 - 고추장에 마늘썰어 빵에 먹음

- 돈을 뽑아야 한다. 어제 안되던 ATM 오늘도 안된다. 급한김에 50달러를 환전했다. 국제전화하고 어제먹은 치킨 밥 먹고 교회숙소로 돌아왔다. 이틀치 숙박비를 주러 사무실에 들어갔다. 어제 아저씨는 안보인다. 한 여자분에게 맨 어디갔나고 물으니 한 방의 문을 열어준다. 작은 교회겸 기도실이다. 더 맨은 기독교 하나님의 뜻이기도 하다는걸 알아차렸다. 이미 이 방을 들어와버렸다. 주님에게 인도된 셈이다. 몇 분동안 벽화쳐다보며 멀뚱히 앉아있다가 나왔다. 나도 고등학교때는 안빠지고 교회에 나갔었었다.

- 집에 오랜만에 국제전화를 했다. 중동국가 지나칠때 걱정했나보다. 터키라니까 안심하는 눈치다. 어머니 전에는 왜 빨리안돌아오냐고 하더니 터키라니까 기독교 유적들을 꼼꼼히 보고 오란다.

- 2층인 숙소 테라스에서 보는 정원이 멋지다. 주렁주렁 달려있는 오랜지 나무를 보고 있으니 내 마음도 풍성한 느낌이다.

- 이 안타키아 도시는 실크로드의 종점이기도 하다. 로마의 재정을 파탄시켰다는 중국비단이 육로로 이곳까지 와서 배로 지중해각지로 실려나갔단다. 모자이크 박물관에 들어갔다.

그리스 신화와 성서의 장면들이 정교하게 모자이크로 표현되어있다.

- 한참을 걸어 성 베드로 동굴교회를 찾아갔다. 예수의 제자였던 베드로가 전도중 박해를 피해 이 동굴로 초기 그리스도 신도들을 데리고 왔단다. 터키부터 갑자기 입장료가 비싸진다. 4000원내고 동굴하나가 고작이다. 안쪽에 작은 셈이있다. 가이드북에는 치유하는 물이란다. 물을 부어놓은건지 몰라도 입장료 아까워 한 모금 마셨다.

- 오늘 이것저것 먹을걸 샀다. 꿀도 한병샀다. 마늘을 잘게 썰어 고추장과 함께 빵속에 넣어 샌드위치를 만들어먹었다. 속이 든든해진다.

1터키뉴리라 = 800원

잠/ 카톨릭교회 15불

입장/ 모자이크 박물관 5  베드로교회 5

식사/ 치킨밥 3

간식/ 깨빵 0.25  딸기 2  과자 1.25  과자빵주스 2.5  빵맥주 2.25  꿀 4.5  옥수수과자 1

기타/ 국제전화 11.5  팬티 1.5  면도크림 1

총 47800원 = 15불, 40.75터키뉴리라

2006/03/14 19:19 2006/03/14 19:19

Trackback URL : http://blog.jinbo.net/aibi/trackback/561

1. 한판붙자!
    2006/03/16 15:44 Delete Reply Permalink

와, 이동네 물가 비싸네여. 유적으로 먹고 사는 동네라서 그런가?
    암튼 잘 다니고 계시네요. 이날 그에게 인도된 시츄에이션은 어머니가 좋아하실 일이네. 들어간 김에 기도라도 하고 나오지 그랬어요.ㅎㅎ
    저는 요즘 집에서 탱자탱자 놀고 있는데 선배 글이 주르르르 올라와서 반갑게 잘 읽고 있어여.
    근데, 마늘 고추장바른 빵 맛이라... 이상할 꺼 같어.

2. aibi
    2006/03/17 20:39 Delete Reply Permalink

한판붙자!)오늘은 느낌표가 하나네요. 휴가인지 뭔지 모르겠지만 집에서 노는게 쉬운일이 아니죠. 기도 그것도 쉬운일이 아니에요. 어머니와 밥먹을 때와 같이 아멘 정도는 가능하겠네요. 터키 가정들 보통 5 60만원 정도로 살아나간다는데 요즘 유로간다고 그런지 인풀레가 심해 사는게 아주 힘들거 같아요. 핸드폰은 이제 붐이 일어 가지고 있는 사람이 더 많아 보이더군요. 세계100대 부자중 21한명이 터키인인데 다 통신재벌들이라네요. 몇 시간전 23시간 버스타고 이스탄불에 도착했답니다. 한국게스트하우스이고 40개 침대가 있는 지하 도미토리방인데 겨우 한사람 묵고 있네요. 참치넣은 밥해먹고 인터넷 하고 있답니다.

« Previous : 1 : ... 148 : 149 : 150 : 151 : 152 : 153 : 154 : 155 : 156 : ... 706 : Nex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