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409일 월요일 날씨 맑음

일어나 발코니 홍해바다도시 풍경감상 - 와디럼사막가는 버스터미널 - 11시넘어 출발 - 와디럼 매표소 - 히치 - 유네스코 파견 백인 - 탠트 체크인 - 사막 홀로 트레킹 시작 - 시간반 걸어 캐년까지 걸음 -  돌아올때 배두윈 차 태워줌 - 배두인 마을 슈퍼 - 숙소 샤워 - 깜빡잠 - 저녁 - 탠트에서 음악

- 와디럼 사막 매표소 맞은편에서 오는 차들을 히치했다. 여기서 싼 숙소까지는 7키로의 거리다. 손을 내밀었는데 차 세대는 그냥 지나간다. 백인 여성이 차를 세워준다. 함께 버스를 탄 러시아 커플도 같이 탔다. 유네스코에서 파견되었단다. 와디럼사막과 베두윈족이라는 인류의 문화유산을 돌본단다. 얼굴에 자부심이 묻어난다. 게스트하우스에 도착했다. 나란히 이렬로 탠트가 있다. 한 탠트에 배낭을 풀었다. 하루밤 탠트가 3디나르 그런데 저녁은 5디나르다.

- 물한통 챙겨들고 매표소에서 받은 와디럼사막 지도를 들고 사막길을 걷기 시작했다. 와디럼은 실존인물인 아라비아의 로랜스가 머물렀던 장소이자 영화의 배경이다. 티비에서 재탕 삼탕한 이영화를 재대로 본적이 없다. 마지막 큰 스크린의 대한극장에서 앵콜작으로 이 영화를 상영했었다. 영화의 줄거리는 이렇다. 1차 세계대전 당시 수에즈지역을 둘러싸고 영국과 터키군이 대립하게 된다. 영국군의 아라비아세계의 힘을 얻기위해 로랜스 중위를 파견하고 승리하면 독립시켜주겠다고 약속한다. 로랜스와 아라비아의 파이잘 왕자는 서로의 문화적 차이를 극복한다. 로랜스는 파이잘의 군대를 빌려 내가 어제 묵은 아카바를 공격한다. 결국 영국군은 전쟁에 승리하지만 독립 약속을 어긴다. 결국 로랜스는 어느쪽에서도 환영받지 못하는 존재가 된다. 붉은 사막의 거대한 바위산이 가까와져 온다. 로랜스 스프링이란 이름의 와디럼 하이라이트 한곳을 지나쳤다.

- 와디럼 한 복판에 들어왔다. 저기 배두인들의 탠트가 보인다. 사막을 배경으로 유랑하는 유목민인 배두인들이다. 배두윈 천막에서 카랄캐년쪽으로 걸었다. 그러다 뒤를 돌아보는데 탠트가 신기루처럼 없어졌다. 순간 깜짝 놀랐는데 그 탠트 지대가 낮았나보다. 착각이었지만 잠시나마 신선한 느낌이다. 캐년은 보기보다 멀다. 옆에 지프 몇대가 캐년으로 향한다. 지금 걷는 사람은 없다.

- 캐년입구에 도착해서 둘러보고 다시 돌아가기 시작했다. 지금이 세시반이다. 5시만 되어도 어두워진다. 바삐 걸음을 옮기는데 차 한대가 뒤에서 오더니 선다. 타란다. 배두인이다. 탠트도 운영한단다. 이 친구 탠트에서 묵었으면 좀 더 배두윈식 생활에 접근할 수 있었을 것이다. 배두윈 마을에서 내렸다. 슈퍼 두군데서 먹을 것들을 샀다. 현지 가격으로 주는거 같다. 친절한 배두윈들이다.

- 숙소로 와서 핫샤워를 부탁해 샤워를 했다. 샤워 꼭지의 더운물을 맞고 있으니 한기가 사라진다. 넓은 홀에서 혼자 비싼 저녁을 먹었다. 7시쯤되니 식당문 닫는단다. 달리 갈곳도 없다. 탠트안에 들어와 누워 음악을 들었다. 파카를 입고 두터운 바지를 입었다. 그런데 발이 시럽다.

1요르단디나르=1400원

잠) 와디럼사막 탠트 3

이동) 아카바-와디럼 버스 1.5

입장) 와디럼사막 2

식사) 아침 샌드위치 티 0.75  저녁 정식 5

간식) 과자빵주스등 1  물 1

................ 총 19,950원 (14.25요르단디나르)

2006/01/16 04:44 2006/01/16 04:44

« Previous : 1 : ... 184 : 185 : 186 : 187 : 188 : 189 : 190 : 191 : 192 : ... 706 : Nex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