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식 NGO IT 교육 : 지역본부 개설 준비

분류없음

이동식 NGO IT교육용으로 기증받은 노트북을 한데 모았다. 

개인/사회단체가 하나 둘씩 기증한 노트북과, 올 초에 대량 기증받은 노트북까지 합쳐 81대. 

 

현재 이 많은 걸 다 보관할 장소가 마땅치 않고, 매번 이동하는데 드는 경비도 절감할 겸, 각 지역본부를 개설해서 

분산보관하고 해당 지역권의 교육은 그 곳에 있는 노트북을 이동하는 식으로 할 계획.

 

이동식 NGO IT교육 지역본부는

* 해당 지역의 사회운동단체가 노트북 보관 장소를 제공하고

* 그 지역의 IT자원활동가를 연결해서 노트북 정비, 관리 작업을 하며

* 그 단체의 자체 교육 수요와 다른 단체의 교육 요구를 충당하는 식이 된다.

 

현재 노트북을 상설 보관할 공간이 확보되고 IT자원활동가도 연결 가능하거나 내가 직접 담당할 곳은

* 신촌 / 공공노조 이대분회

  이대 안에 분회 사무실에 노트북 20대 보관. 자체 "시작교실"에 우선적으로 사용하고, 가까운 다른 학교의 비슷한 컴퓨터 교육이 실시되면 노트북 공유

* 병점 / 아시아다문화소통센터 

  15대 보관. 자체 교육에 우선적으로 활용하며, 수원까지 커버하게 되길 희망. 

* 청주 / 교육공동체 "공룡" 

  10대+a 보관. 자체 교육에 활용하고 IT자원활동가 연결. 대전까지 커버할 수 있을지.

 

오늘 신촌에 20대를 남기고 일단 시민환경정보센터로 모두 옮겼다. 내일은 병점으로 15대를 뽑아 보내기로. 청주는 다음 주 중으로 보내게 될 듯. 

 

페이스북을 통해 김해 등 다른 곳에서도 이동식 교육이 가능한지 요청/문의가 들어오는중. 노트북도 더 필요하고, 각 지역에 있는 IT자원활동가들과 더 연계해야 하며, 지역 NGO 의 IT교육 수요를 더 발굴해야 한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께 :

* 집에 묵혀둔 노트북은 계속 기증받습니다. 기업/기관을 통한 대량 기증도 좋지만 개인들이 쓰던 노트북을 모아 서로 돕는데 더 큰 의의를 두고 있습니다. 일단 켜지기만 하면 기초 교육용으로 가능하니 문의해주세요. 

* 각 지역의 NGO 들 중 SNS 등 IT교육을 원하는 곳들은 말씀해주세요. 

* 각 지역본부를 담당할 IT자원활동가를 찾고 있습니다. NGO의 IT교육 수요가 없는 지역은 아마 없을 것이고, 노트북은 꾸준히 계속 늘어날 것입니다. 각 지역별로 그 노트북을 관리해줄 분이 있는 곳부터 우선적으로 지역본부를 만들고 이동식 지역NGO IT 교육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노트북 관리 작업은 기술적 정비와 현재 현황정보를 이곳 (https://spreadsheets.google.com/ccc?key=0AoslIsT0DMsYdE9CejlTNmpnZFhKUkROZGUzQ0MyMHc&hl=ko&pli=1#gid=1)에 업데이트 하는 일만 해주시면 됩니다.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2011/03/03 19:57 2011/03/03 19:57
Trackback Address :: http://blog.jinbo.net/h2dj/trackback/747
긴 호흡 2011/03/03 20:18 URL EDIT REPLY
공룡, 혜린입니다^^
이동식 NGO IT 교육 지역본부~ 와!!!!! 너무, 멋지다는!
보내주시는 노트북~ 잘 보관하고, 더 잘 활용할께요!!! 감사합니다!!!
지각생 | 2011/03/04 00:38 URL EDIT
조만간 함 놀러가겠습니다. 전에 PC고쳐주신 두 자원활동가님들도 만나고 싶구요 :)
불량 스머프... 2011/03/04 14:12 URL EDIT REPLY
노트북 하나 있는데 줄까? 안쓰고 쳐박아 두고 있는데...근데, 그게 키보드가 안먹혀서...(내가 예전에 사랑방에서 쓰던것--삼보2300시리즈--임.)
지각생 | 2011/03/04 15:55 URL EDIT
기증해주삼. 컴퓨터재생센터에 함 보내서 고칠 수 있나 볼게
오산돌구 2011/03/08 09:11 URL EDIT REPLY
안녕하세요. 예전에 트위터로 참여하려다가 멀다고 가지못했던 강한구라고합니다.
IT자원활동지원가 하고싶습니다. 사는지역은 오산입니다.
남과 더불어 사는게 좋은거죠~~ : ) 항상 건강하세요~~
지각생 | 2011/03/10 04:28 URL EDIT
강한구님 감사합니다. 지금 트위터로 멘션 보냅니다 :)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