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파는 페이스북을 어떻게 봐야 하는가?

Log Off 라는 글 뒤늦게 엄청 재밌게 읽었었다. 결론에는 동의 안 하지만 (그렇다고 뭔 대단한 의견이 있는 것도 아님) 내용이 넘 재밌어서 몇 개 부분 발췌해 봤음 (번역은 내 맘대로) 미래 사회주의 사회에서도, 장래 자본주의에서 축적된 과학적 기술적 노하우의...

우유니 소금사막과 볼리비아 쿠데타, 리튬

나도 언젠가 가보고 싶은 여행지 리스트에 우유니 소금사막이 있다. 라틴 아메리카 쪽을 한 번도 못 가봐서. 한국 여행자가 정말 많이 찾는 우유니 염호... 거기서 리튬 채광하는 줄 몰랐다ㅜㅜ 예전에 포스코가 우유니 사막 다 파괴한다고 없어지기 전에 가보라는 ...

코알라를 구한 영웅

This woman was ready to give the shirt off her own back to save a koala from an Australian bushfire pic.twitter.com/3xsXqJGzne — NowThis (@nowthisnews) November 20, 2019 사실 다른 마음이 따뜻한 많은 사람들처럼 동물을 인간과 동등하게 여기지 ...

Sextina Aquafina - Get Dat Fetus, Kill Dat Fetus (낙태송)

갈수록 쩐다더니 이게 뭐야 개쩔잖아 시박 미쳤냐곸ㅋㅋㅋㅋㅋ 미쳤어 약 빨고 만든 시즌1 에피11보다 더 미침 이 자들은 도랐다고 진심ㅋㅋㅋㅋㅋㅋㅋ미친 낙태송ㅋㅋㅋㅋㅋ ㅋㄲㅋㅋㅋㄱ 시발ㅋㅋㅋㅋㅋ 돌겠넼ㅋㅋㅋㄱㅋ #보잭홀스맨 #s03e06 노래에 돌고래 소리...

청춘의 덫 떴다!!!!!!!!

이런 미친 아! 기다리 고! 기다리던 청춘의 덫이 전부 풀리고 있었다!!!!!!!!! 9월부터!!! SBS 복고채널에서!!!! 얼마전에도 검색했는데 왜 안 나왔던 거야 ㅠㅠㅠ 그게 벌써 9월 이전인가봉가!!!! 노래만이라도 존나 듣고 예전에 내가 썼던 대본 발췌요약글ㅋㅋㅋ...

브라질 대통령 G20회담 수행군인 가방에 코카인 39㎏

6월 뉴슨데 오늘 봄 ㅇㅇ 브라질 대통령을 수행해 일본 G20(주요 20개국) 정상회의에 참석하려던 한 브라질 공군 소속 군인의 가방에서 코카인이 대거 발견됐다. 26일(현지시간) AFP통신과 영국의 일간 가디언 등에 따르면 일본 도쿄로 향하던 브라질 공군기가 지난...

참을 수 없이

여러 번 썼던 건데 누구나 읽을 수 있지만 아무도 읽지 않을 공간에 내 얘기를 적고 싶은 욕구가 치밀어 오를 때가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 여러 군데를 생각하다 이제 가까운 사람들이 내가 어떻게 지내는지 알고 싶을 때 방문하는 공간이 블로그가 아니...

이스라엘은 왜 군사 검문소에 안면인식 카메라를 도입했을까?

이스라엘, 팔레스타인 전자 감시 체제의 서막 이스라엘군이 검문소에 설치한 안면인식 카메라로 팔레스타인인들의 생체정보를 수집해 데이터베이스화하고 있다. 군에 안면인식 기술을 제공하는 업체는 이스라엘의 스타트업 애니비전(Anyvision Interactive Technolo...

고종욱 보다 갑분롬곡

스크 팬 다들 그렇겠지만 요즘에 고종욱이 너무 좋음.. 고종욱 나오면 너무나 마음이 든든하고 진짜 불안함이 1도 없어 어떻게 이렇게 잘 하지? 막 너무 놀라운데 벤치에서도 그렇게 얘기한다고ㅠㅠㅠ 투아웃이라도 고종욱까지 타순 돌아오게 해라. 그런 믿음 ㅠㅠ...

>>>모두 주목<<< 따옥따옥 따오긔

회원 메일 돌리는데 이미지 링크 걸어야 돼서 올린 김에 걍 올려버렷 여러분&lt; 진보넷 기술팀에서 만드는 유튜브 채널 따져보는 오늘의 기술이야기-따오기는 다들 보시고 유튜브하고 계시죠? 안 보시는 분은 제발 빨리 한 번만 봐주세요. 그리고 좋아요랑 구독을 ...

넷플릭스 영화 추천 - 거대한 해킹 (10분 요약)

※ 영상 내용을 텍스트로 읽으려면: 디지털 정치의 &lsquo;원자재&rsquo;로 전락한 인간 - 다큐 거대한 해킹의 핵심, 영국의 빅데이터 업체 '캠브리지 애널리티카'의 내부고발자 '브리트니 카이저'라는 인물이 입체적이고 넘 재밌었음 회사의 중역인데 내부고발자가 ...

인체 그림 쩔고 재밌는 BL 웹툰

아무래도 헐벗은 신체가 곧잘 나오는 장르다보니 BL에는 얼굴만 아니라 몸도 진짜 잘 그리는 작가분들이 많다. 그 중에 내용도 재밌게 보는 것만 꼽아봄. 더 넣고 싶은 것들도 있는데 인체가 쩌는 것까진 아니라서 아쉽게 뺐긔.. 이미지 캡처해 둔 거 많은데 폰에 ...

브라렛 착용 후기

노브라로 다닌지 20년은 된 줄 알았더니 찾아보니 14년? 그 정도밖에 안 됐네 ㅇㅅㅇ 첨에 브라 안 하면 찌찌 쳐진다거나 변태냐 민망해 죽겠다 그런 소리를 조금 들었는데 그래도 많이는 안 들었다 왜냐면 들은 소리 또 들으면 존나 짜증이 나기 또래 (1절만 해 가...

따오기 인트로 영상

진보넷에서 유튜브 시작했다. 따져보는 오늘의 기술이야기 '따오기' 소개 영상 필요하다는 피드백 받고 에펙으로만 만들어 봤다(공부 삼아). 에펙 학원 다녔는데 학원 선생님이 중간에 도망갔어...;;ㅋㅋ 몰라 무슨 사정이 있으신 건지 그래서 나가리로 배웠음 잘 ...

1960-1970년대를 풍미한 팔레스타인 저항의 아이콘 : 가산 카나파니와 라스미아 오데

플레이어가 안 보이면 링크로 :: 오프닝 :: - 당신들은 도대체 왜 이스라엘과의 평화 협상 테이블에 앉지 않는거죠? - 평화 협상이 아니라, 왜 조건부 항복이나 굴복을 하지 않느냐는 질문인거죠? 소설가이자 혁명가로 지금까지도 전세계 해방 운동에 영감을 주는 ...

잠 못 드는 밤, 혼자만 잠든 ㅁ이

ㅁ이 잘 때 보면 기차 화통이 생각난다. 대가리가 베개에 닿자마자 잠 든 ㅁ이의 몸은 뜨끈하고 코고는 소리 한 번 우렁차다. 겨울에는 따뜻해서 좋다. 옛날에는 어디 놀러가서 코 고는 사람이랑 자면 계속 뒤척였는데 지금은 진짜 신경 안 쓰인다. 그 정도로 소음...

흐뢰니르

보르헤스 ㅁㅣ친ㅋㅋㅋㅋ 존나 웃겨 존나 사랑스러워 주변에 보르헤스 팬 많앗는데 불과 5년 전에도 노잼으로 읽엇는데 아무래도 타부키 읽어서 재미를 알게 된 듯 개욱겨 생뚱 맞지만 자기 장르 사랑한다는 점에서 버스터 키튼 생각났다. 보르헤스는 텍스트를 너무...

게토화, 가옥 파괴 – 인종청소의 다른 이름

​ ※ 2017년 여름, 이스라엘에 위치한 팔레스타인 마을 &lsquo;깔란사와&rsquo;와 &lsquo;움 알 히란&rsquo; 방문 후 2018년 1월 일본 &lsquo;팔레스타인을 생각하는 모임&rsquo;의 회지 『미단』에 기고한 글입니다. 번역을 염두에 두고 작성한지라 영어 단어가 많...

서유요원전 서역편 5, 6권

만화 서유요원전 서역편 5 모로호시 다이지로 애니북스, 2019 만화 서유요원전 서역편 6 모로호시 다이지로 애니북스, 2019 내가 제일 좋아하는 만화 평소에는 좋아하는 만화가 너무 많아서 제일 좋아하는 만화 꼽기가 어렵다. 그러다 만화에 좀 시들해질 때면 내가...

동미니칸이 너무 조와

투샷 소취... 흑흑흑&lt; 아직도 매년 선수와 감독이 바뀌는 야구 '팀'의 팬이라는 게 뭔지 모르겠고 이해가 안 가고 역시 빠슌이 기질 어디 안 가서 개인팬이 됨&lt; 한동민 선수 너무 멋있고,,, 이적해도 응원할 거구,,, 넘나 좋은 것 ㅠㅠ 언니가 갑자가 스크 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