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여행496일 흐림 비
일어나 - 머리감고 - 양파버섯마늘밥 - 나와 - KFC - 학생증안됨 - 먹고 - 교회장레식 - 알랙산더 교회 - 영화 프랑스 참교육영화 - 재래시장 - 장봐서 숙소 스파게티 해먹고 - 오페라극장 - 모짜르트 오페라 - 북한사람에게 말걸음 - 돌아오면서 와인 - 라면 끓임 - MTV
2.
- 오늘 아침은 가지고 다니는 냄비를 이용해 밥에 양파버섯마늘을 썰어넣는 올인원 스타일로 먹었다. 코팅된 냄비바닥 밥이 눌어붙지 않고 뜸을 오래들이면 바삭한 누릉지를 만들어낸다. 이 냄비 써볼수록 잘 샀다는 생각이 든다. 스파게티소스와 슈퍼에서 산 유사고추소스에 비벼먹었다.
- 밖으로 나왔다. 골목길을 걷다가 갑자기 치킨이 먹고 싶어졌다. KFC에 들어가 적당히 시키고 국제학생증을 내미는데 뒤를 보더니 안된단다. 불가리아는 치킨이 좀더 작다. 알랙산더교회쪽 언덕으로 올라갔다. 한교회에 들어갔는데 장례식을 하고 있다. 남의 장례식에 구경하는건 실례지만 조용히 지켜보기로 했다. 이걸 레퀴엠이라고 하나. 죽은자를 위한 음악이 흐르고 사람들이 앞쪽에 있는 관에 꽃은 올린다. 알랙산더 교회는 한무리의 여행자들이 와있다. 이곳저곳 가이드가 설명을 한다.
- 그제 갔던 극장에서 영화를 봤다. 시골 초등학교 단체사진으로 구성한 영화포스터인데 매표소에서 포스터를 가리켜 표를 끊고 들어가서 보니 프랑스영화였다. 군대식의 시골기숙사학교에 한 선생이 부임해서 합창을 가르치면서 참교육을 한다는 스토리다. 그동안 많이 다뤄왔던 소재다. 음악은 듣는것보다 이렇게 직접 연주하거나 부르거나해야 더욱 감성이 일깨워질거 같다.
- 오늘 오페라공연시간까지는 2시간여 남는다. 일단 숙소에 가서 저녁을 해먹자. 시장에 가서 장을 봐서 숙소에 와서 스파게티하는데 한 일본인여성 뭘 끓이고 있다. 어머니가 만들던 음식이란다. 감자와 당근을 계속 곤다.
- 오페라극장에 왔다. 오늘은 비가와서 사람이 적다. 맨앞자리 일본인인지 중국인인지 후레쉬를 터트리며 사진을 찍어댄다. 오늘 오페라 제목이 돈 조반니다. 14세기 때 전설적인 호색한이었던 돈 환을 소재로 한 오페라다. 스토리에선 돈 환 나중에 천벌을 받아 죽는다. 아까 줄거리를 미리 보고 가니 훨씬 볼만하다. 노래만이 아니라 오케스트라의 음악도 귀에 조금 들린다. 앞자리 남자의 머리가 무대의 오른쪽 일부를 가리는 것만 빼면 말이다. 1부가 끝나고 로비에 서있는데 두 동양여성이 사진을 서로 찍어준다. 그런데 그 둘이 주고 받는말이 들린다. 북한말을 쓴다. 여행하면서 캄보디아 북한식당에서 부채춤 본 이후로 처음 북한사람 만난다. 다가가서 인사를 했다. 그런데 그 두여성 뒷 걸음질 친다.
- 공부하러 왔다는 한 여성은 50살 전후로 보이는데 큼직한 김일성얼굴의 뺏지를 달았다. 간부로 보이는 스타일이다. 전에 인터넷에서 북한당국이 남한 여행자들과 만날때 대화하지 마라는 지침을 내렸다는 뉴스를 본일이 있는데 이 간부스타일여성 예술에 조예가 깊으신가 봅니다란 말을 반복한다. 대화 좀 해볼려고 탄자니아 도서관에서 김일성어록이 꼽혀있더라는 말도 했는데 반응이 없다. 그냥 구경잘하시라고 하고 인사를 했다. 나중에 보니 김일성뺏지단 남성도 한명 더 있다.
- 슈퍼에서 96년산 와인을 샀다. 3000원 정도한다. 불가리아 술값도 너무 싸다. 하지만 혼자 매일 퍼먹기도 힘들다. 사발면 비스무리한것도 같이사서 숙소에 와서 고추가루를 넣어 끓여먹었다. MTV 심야프로를 보았다. 매틀 인더스트리얼 음악프로다. 절규하고 때려부시는 음악인데 내가 원래 이런걸 좋아한다. 마음이 편해진다.
3.
1레바 = 600원
잠/ 돔 12
입장/ 오페라 10 영화 5
간식/ KFC치킨콜라 6.5 사과1키로 0.8 과자 1 물 0.4 양파1키로 0.5 마늘500그람 1.5
1996년산 와인 컵라면 햄 7
기타/ 전화 3.25
총 28800원 = 48레바
글 분류
태그 구름
최근 글
최근 댓글
-
반갑네요..
산오리 2012
-
제가 전화받았었는데...< 옛...
앙겔부처 2011
-
http://물담배.kr
Ban...
물담배.kr 2011
-
e-mail로 연락기다리겠읍니...
양광열 2010
-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댓글입...
비밀방문자 2010
-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댓글입...
비밀방문자 2010
-
http://hue1104.godo.co.kr ...
BanDi 2010
최근 받은 글
-
albuquerque nm web design ...
albuquerque nm web design ... 2012
-
블로그 투 블로그 - 아이비
2006
-
[터키/이스탄불] 아야소피아
2006
-
지독한 분들께 경의를
2006
-
소피아, 소피아
2006
Trackback URL : http://blog.jinbo.net/aibi/trackback/6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