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SS 소개 - 나만의 갤러리를 꾸며 보세요

F/OSS
F/OSS (자유/오픈소스 소프트웨어) 웹 갤러리 프로그램 "Gallery" 를 소개합니다~

엄청나게 많은 사진들 관리하느라 골치 아프시죠. 하드 용량도 부족하고.
좋은 사진이 내 컴 하드에서 먼지 풀풀 뒤집어쓰며 세상에 나오지 못한 것도 많죠?
싸이는 싫고, 불로그는 부담스럽고... 이런분이 쓰시면 좋습니다~!

왠지 장사하는것 같다. -_- 앗싸 내친김에.
이렇게 훌륭한 프로그램이 "공짜~!" 우와~ 지금 바로 클릭하세요~

-_-  -_-  -_-  -_-  -_-  -_-  저를 보는 사람들의 시선이 느껴집니다. 쿨럭.


이 "갤러리"가 좋은 점은
- 한번에 여러 이미지들을 통째로 올릴 수 있다. (심지어 다른 사이트에 있는 사진들도)
- 랜덤 이미지 : 랜덤하게 하나의 이미지를 골라 표시해줍니다.
- 지정한 크기의 썸네일을 바로 만들어 줍니다.
- 보면서 회전 등 간단한 수정도 할 수 있습니다.
- 하드디스크의 "폴더"-"파일"처럼 앨범을 계층구조로 만들어 관리할 수 있습니다.
- 기타 등등..

웹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일단 올려 놓으면 언제 어디서나 보고, 사용할수 있습니다. 그 자체로 외부에 공개하는 용도가 될 수도 있고, 개인적으로 관리 용도로만 쓸 수도 있고요. 한번 설치하면 사용자 계정을 만들어 각자의 방을 만들게 할 수도 있네요.

홈페이지는 http://gallery.menalto.com/
GPL을 따르는 오픈소스 소프트웨어입니다.

저는 컴에 있는 사진은 구글의 Picasa를 쓰고, 웹에서는 Gallery 를 써서 관리합니다(사실 요즘 잘 안쓰다가 이번 정동진 가면서 찍은 사진 왕창 올렸습니다). 써본적은 없지만 flickr 도 이미지 공유하는데 좋죠. 싸이는 안하고 불로그는 사진을 가차없이 올리기엔 약간 부담스러우니.. 

제  갤러리에 놀러 오사 살짝 맛보는 것도 좋겠지만 초상권 문제가 있으니 개인적으로만 주소를 알려드립니다 아님 직접 알아내시던가요 ㅋ 관심 있으신 분 계시면 매뉴얼도 만들어볼까 합니다.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2006/08/11 18:47 2006/08/11 18:47
Trackback Address :: http://blog.jinbo.net/h2dj/trackback/140
Tracked from | 2006/12/18 17:56 | DEL
[F/OSS 소개 - 나만의 갤러리를 꾸며 보세요] 에 관련된 글. 저번에 소개한 웹 사진관리 프로그램, "갤러리"의 유용한 기능 중 하나인 "FTP로 한꺼번에 많은 사진 등록하"는 법을 알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