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변화를 위한 웹벤치마킹 5월 파티 후기~

사회운동

 매달 첫번째 화요일에 하는 "사회변화를 위한 웹벤치마킹 파티", 네번째 파티가 5월4일 저녁 한국인권재단에서 열렸습니다. (참 빠른 지각생 ┌(  ̄∇ ̄)┘)

 

세번째 파티에 나온 의견대로 네번째 파티에는 활동가들의 생각과 욕구를 이야기로 풀어놓는 시간을 갖기로 했고, 가장 적합한 방법을 설문으로 확인해서 "바캠프" 형식이 결정되었죠. 온다는 분이 너무 많아 고민했지만 역시 한달의 시간이 지나고 당일이 되면 이런 저런 일이 생기기 마련이라, 많은 분들이 아쉽게 다음달을 기약하고 열명의 활동가와 IT기술자가 모였습니다. 

 

한국인권재단 사무실이 전망이 좋더라구요. 각자 하고 싶은 혹은 듣고 싶은 얘기를 포스트잇에 적어 시간표를 즉석에서 만들었습니다. 편안한 소파에서 한 그룹, 빔프로젝터와 화이트보드가 있는 회의실에서 한 그룹이 나눠서 얘기들을 풀어갔습니다. 

소파가 편하고 전망도 좋다보니 다들 소파쪽을 선호하셔서 상대적으로 회의실쪽이 약간 썰렁한 모습이 확연하군요. 그래서 각 두개의 주제가 얘기된 다음에는 장소를 바꿨어요 ㅋ 

 

어떤 얘기들이 나왔나? 찍어놓은 사진은 못찾겠고, 3주동안 기억이 남아 있진 않고.. -_- (죄송합니다. 참석하신 분들 ㅜㅜ)

새로운 웹 트렌드를 따라가기, 단체에서 SNS를 잘 활용하는 방법, 새로운 미디어에 맞는 글쓰기.. 이런 현실적 고민들도 있고, NGO IT품앗이 활동에 대한 얘기 등이 나왔어요. 

"파티"의 좋은 점 한가지는 그동안 몰랐던, 알아도 잘 못만나거나 온라인에서 몇번 봤던 사람들이 한데 모여 여러가질 나누며 가까워질 수 있다는 것이겠죠. 어떤 얘기들이 어떻게 오가냐와 함께 이런 점 자체가 제겐 중요합니다. 특히 활동가들만의 모임이 아니라 IT기술자들도 이 자리를 통해 서로 만날 수 있으니 더욱 좋습니다.

 

다음 파티는 6월 첫번째 화요일, 6월 1일입니다. 장소나 주제, 형식에 대해 준비들을 이번엔 지각생이 하기로 했는데 (악어이빨 복불복 결과 -_-) 바쁘다고 이제껏 암것도 못하고 있었네요. 곧 본격 준비에 들어가 다음 파티에 대한 안내글을 올릴게요. NPO/NGO의 정보통신활동가들, 그리고 사회변화에 직접적으로 역할하고자 하는 IT기술자들의 열린 교류자리는 계속됩니다. :)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2010/05/25 19:08 2010/05/25 19:08
Trackback Address :: http://blog.jinbo.net/h2dj/trackback/710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