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여행516일 흐림

 

일어나 아침밥 해먹고 - 나와 - 정신박약아들 밀리려고함 - 인터넷두시간 - 숙소 점심얻어먹고 - 샤워하고 - 비옴 - 죽걸어 -로터리 - 테러하우스 - 밀레니엄기념비 - 미술전시회 신세대문화 - 전철 - 표잘못삼 - 표검사 할머니 벌금뭄 - 레이러쇼장 - 실망 - 전철타고 숙소

 

 

2.

- 아침에 피씨방가러 나오는데 길에서 슈퍼갔다오는 헬레나 할머니의 딸과 정신박약아들을 만났다. 아줌마와 반갑게 인사를 하고 지나치는데 뭔가 느낌이 들어 뒤를 돌아보니 그 아들이 나를 손으로 밀치려고 했었나보다. 요 며칠 헬레나 할머니와 자기 엄마와 유독 친하게 보이는것이 마음에 안들었나보다. 자기 공간을 침해하고 있다는 보호본능인가. 이 아들에게 달리 설명할 길도 없고 조심해야겠다.

- 숙소에서 점심을 얻어먹고 나와 걸어 이른바 테러하우스 박물관에 입장했다. 2002년에 만들어진 최근의 박물관인데 나찌즘과 스탈린주의는 테러다는 요지의 구성이다. 올라가는 계단에 스탈린 상들과 소비에트 병사의 군상들이 보인다. 2층 첫 방 중간을 벽을 세워 한쪽은 나찌가 유대인 학살하는 장면과 다른 한쪽을 스탈린과 혁명의 모습을 모니터로 보여준다. 미로 같은 방을 통과했다. 사회주의 시절 판에 박은 행복하고 희망에찬 얼굴들의 포스터를 짜집기 해놓았는데 중간중간 흡족해하는 투의 큰 아버지같은 스탈린의 얼굴이 이 방 전체의 구성의도를 말해준다. 스탈린 영 거슬린다. 물론 여기서 스탈린만 없에는 것은 눈가리고 아웅하는 격이다.

- 이어 공산당 서기장의 방의 모습이다. 금실로 공산당 문양과 별을 장식해놓았다. 이어 프로파겐다 방 같은데 문건으로 도배한 방이고 앞에 옛날 선전다큐를 틀어준다. 이른바 정세와 투쟁방향쯤 되어보이는 영상물인데 100프로 문건을 화면으로 찍은거다. 졸리고도 남는 영상물인데 그때는 제대로 졸 수 있는 분위기였는지는 모를일이다. 부다페스트 근교에 거대한 공산주의 영웅들의 상들이 즐비한 공산주의 공원이 있다는데 가지 말아야 겠다.

- 테러하우스를 나와 걸어 밀레니엄기념비쪽 공원으로 걸어갔다. 2000년에 맞춰 이곳을 단장하고 새롭게 출발하자고 했나보다. 그옆 한 미술전시회에 입장했다. 이른바 신세대 문화를 포착한 전시회다. 신세대들의 콜랙션 옷 신발 가방 스케이트보드들과 그들의 인터뷰 뮤직비디오 그림 설치미술들의 전시다. 신세대 몇명이 특유의 옷차림으로 나온 그림 밑에 우리의 미래는 어쩌구 적혀있다. 맞다 신세대 스스로가 자신의 미래를 개척하도록 지원할 일이다. 하지만 그들의 개성추구와 능수능란한 상업문화의 싸움은 아직까지 큰 힘의 변화는 없어보인다. 

 - 오늘저녁에 어디 역에서 마이크올드필드 음악에 레이져쇼를 한단다. 전철표를 끊고 환승을 하는데 저기 티켓단속 할머니 할아버지가 보인다. 할머니 표를 보쟎다. 보여주니 이것 환승 티켓이 아니라고 벌금 내란다. 불가리아에서 한번 경험했었다.  내 티켓이 185헝가리돈이고 천원가까운 돈인데 그냥 한국정도 하겠지라고 생각했고 내가 표를 끊은 역이 역마다 있는 정보창구가 문이 닫혀있었다. 결국 13000원이 넘는 11유로를 벌금으로 냈다.속이 쓰려하며 레이러쇼를 보러갔다. 오늘은 마이크올드필드 음악에 반원형의 천정으로 디자인한 레이져를 쏘는건데 웅장한 우주의 모습과 환상적인 그래픽 전혀 아니다. 조잡하기 이를때가 없고 한시간도 안되어 끝난다. 만원넘는 벌금까지 내고 보려왔는데 오늘 영 안풀린다. 전철을 타고 숙소로 돌아왔다.

 

 

3.

200헝가리ft = 1000원

 

잠/ 헬레나하우스 도미토리 1500

이동/ 지하철 185 300  벌금 2500

입장/ 테러하우스 750  미술관 300  마이크올드필드음악 레이져쇼 1600

기타/ 인터넷 800

 

총 39675원 = 7935헝가리ft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2006/05/13 17:13 2006/05/13 17:13

Trackback URL : http://blog.jinbo.net/aibi/trackback/636

« Previous : 1 : ... 73 : 74 : 75 : 76 : 77 : 78 : 79 : 80 : 81 : ... 706 : Nex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