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동안 병원에 누워 있었지만,  놀러 가는 거야 빼 놓을수 없지..

6일밤 KTX를 타고 목포로 갔고,  목포에서 택시비 3만원주고 구림이란곳으로 갔다. 12시 반이나 되서 도착했다. 그전에는 도갑사 입구 무슨 호텔 앞에 민박집에서 잔 적이 있었는데, 그곳에는 민박을 안한다고 했단다. 구림마을에서 남도민박집이라고 운영을 하는데, 멋진 기와집의 너른 방을 빌려 주는데, 값도 쌌다. 4만원.

단 한가지 온돌은 아니고 전기패널을 깔았다는 걸 빼고는 그 분위기 하며, 아주 멋진 민박집이다.

홍성친구들이 먼저 와서 이 집을 잡아 놓았다.

천황사 입구로 이동해서 월출산을 올랐다.

절을 다시 짓고 있는 천황사지를 지나서 구름다리를 건너고 가파른 계단을 오르고 올라 천황봉에 올랐다.

사람들이 많아서 천황봉 정상에는 앉을 자리가 없을 정도였고, 그 아래서 점심을 먹고 향로봉을 향했다.

날씨가 문제였다. 햇살은 밝고 따뜻하다 못해 더웠지만, 뿌연 안개인지 구름인지는 걷히지 않았고, 시계가 그리 멀지 못했다. 멀리 보인다면 남도의 파릇파릇한 들판을, 그리고 먼 바다를 볼수 있지 않을까 했는데, 봄은 역시 그걸 허락하지 않았다. 산의 색깔도 가을만큼 되지 못했고, 바위모양은 기기묘묘했지만, 주위의 풍광은 그걸 받쳐주지 못했다고나 할까....

점심먹고 출발하자 한 공주가 어지럽다고 했는데, 바람재까지 가서는 도저히 도갑사까지 가는건 무리일거 같아서 경포대로 내려왔다. 내려오는 길은 바위나 계단이 그리 많지 않았고, 사람들도 드물어 오히려 호젓했다. 거의 다 내려와서 계곡물에는 산오리가 잘하는 계곡물에 몸담그기를 한번 했더니 정신이 번쩍 들었다.

경포대에서 한 아줌마를 다른 관광버스에 올려 보내고, 나머지는 월출산 온천에 가서 다시 뜨거운 물에 담갔더니, 온천물이 좋은지 안좋은지 모르는 산오리야 그저 물에 담그기만 해도 피로가 확 풀리듯이  좋더라. 저녁에 다시 갈곳 없어서 다시 그 구림의 민박집으로 찾아와서는 잠자고...

아침에 느지막히 일어나서 밥 해 먹고는 목포로 오는 길로 나섰는데, 왕인박사 유적지인가 하는 곳이 바로 민박집 옆이라 길거리에서 실컫 벗꽃구경했는데, 영암에서 목포로 오는 그길이 모두 벗꽃터널이라 모두들 입을 다물지 못했다. 그 벗꽃길이 백리에 이른다니, 벗꽃터널을 계속 달려 왔다.

목포역에서 차표를 사고, 유달산에 올랐다. 목포도 처음이거니와 유달산도 당연처음이다. 3백미터 높이가 안되는 산이라지만, 막상 올라가보니 계단에 경사도 제법 되고 걸을만한 산이었다. 물론 한쪽으로는 목포시가지가 다 내려다 보이고, 반대쪽에는 바다가 한눈에 보이는 멋진 산이었는데, 역시 날씨가 멀리 보기에는 좋지 않았다.

쉬엄쉬엄 두어시간에 걸쳐 유달산 종주(?)를 하고 북항으로 가서 회한접시 먹고 낮술에 취해 목포역 광장에서 따뜻한 햇살 받으며 낮잠을 즐기다가 기차타고 돌아왔다.

이틀밤을 잤던 남도 민박이다... 대궐같은 집에 겨우 두팀이 머물렀다는...

그야말로 바위산 뿐이네..바로 위에 보이는 봉우리가 천황봉이다.

구정봉 근처의 바위들이다.

내려오는 길에는 얼레지와 동백꽃이 수두룩하더라..

벗꽃축제는 끝났지만, 아직도 꽃은 절정이다.

유달산  꼭대기의 동백이다.

일등봉과 이등봉이다....봉우리 이름하고는...

북항근처의 유달산 자락..

2007/04/09 22:03 2007/04/09 22:03
Tag //

Trackback Address >> http://blog.jinbo.net/sanori/trackback/602

1. 뻐꾸기 2007/04/09 23:45  address  modify / delete  reply

허걱, 계곡물에 몸을 담그다니, 춥지 않으세요?

2. 산오리 2007/04/10 09:22  address  modify / delete  reply

글쎄요.. 함 들어가 보시죠. 아주 시원하고 좋더라구요.ㅎㅎ

3. 곶감` 2007/04/10 11:27  address  modify / delete  reply

와.. 벚꽃 이쁘네요 동백꽃도 청순한 맛이 있고

4. 스머프 2007/04/10 15:09  address  modify / delete  reply

교통사고 당하셨던 분 맞아요? 완전히 쌩 구라셨구먼~ 흥!(놀러 못가, 배아파서 하는 소리..쩝~)

5. azrael 2007/04/10 16:44  address  modify / delete  reply

아..부러워라...ㅠ.ㅜ

6. 꿈꾸는 애벌레 2007/04/10 16:59  address  modify / delete  reply

민박집 정말 훌륭한것 같아요~~~
    벚꽃길도, 음식도 훌륭하고........
    즐거운 봄꽃놀이였던것 같아요~~~

7. tomoon 2007/04/11 06:45  address  modify / delete  reply

여기도 벚꽃도 피고, 개나리도 피었지만 고향의 꽃들을 보니 가슴이 싸아해집니다.

8. 산오리 2007/04/11 09:00  address  modify / delete  reply

곶감...동백은 꽃색깔이 정말 다양하더군요..
    스머프...사고를 당했으니 건강회복을 위해 더 놀러 다녀야죠..ㅎㅎ
    아즈라엘...날도 좋은데, 공부 열심히 하셈..
    애벌레...하늘색만 제대로 났으면 더 좋았을텐데..
    투문...당신이 빠져서 좀 허전했다는...다들 보고싶어하고 있어요. 목소리도 듣고 싶어 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