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신봉

from 단순한 삶!!! 2009/01/05 12:10

풀소리님의 [지리산] 에 관련된 글.

무릎 아프다고 두어달간 산에 한번도 못간데다

연말 스트레스도 왕창 받아서, 노는날 집에 가만 있는게

한계에 다다랐던지...

진보신당 송년모임에서 만난 이준 위원장에게 연초에 산청에 가겠다고 했더니

그러라고....(언제 간다 한들 싫다고 하지도 못할 양반이지..)

연말 하루 몇백개씩 결재 사인하고 났더니 연초에는 정말 조용하다.

그래서 오늘 휴가내고 아예 2박3일로 가겠다고 마음을 먹었는데,

연하천 산장지기는 주말에 속세에 내려와 있다고 하는데다,

같이 2박을 동행해 줄 친구가 많지 않아 포기했다.

황토방에 금욜 부터 불을 땐데다, 토욜날 도착해서 또 불때고..

밤에 잠자기 전에 또 장작을 넣는 바람에,

밤에 뜨거워서 잠을 제대로 못잤다.

대충 선선한 정도에서 잠들어야 하는데, 자다 보니까 너무 더워서,

잠간 잠들다 깨고, 또 잠들다 깨고..

겨울밤 별은 참 많더라.... 유성이 많이 떨어지는 날이라고

밤 늦게 나가서 고개 아프도록 쳐다 봤는데, 2개 봤다.

그 짧은 시간에 무슨 소원을 빌수 있었으랴... 어, 하는 사이에..

수백광년을 거쳐서 내 눈에 들어오는 저 별빛을 보고 있노라면,

수십년을 산다는게, 그리고 이 작은 지구에서 이렇게 싸우면서 살아야 하는지,

그 짧은 삶의 기간동안 마음껏 서로를 사랑하고, 서로를 위해주면서 살지 못하는 걸까...

이런 시덥잖은 생각이 들더군.

청학동에서 오르는 삼신봉 가는 길은 완만하고 편안한 산책로였다.

그런데, 그동안 술 마시고, 산에 안다니고, 담배 피고 한 덕분에

출발하면서 가슴이 답답했다. 아침밥도 너무 많이 먹었지.

무릎아프다는 엄살 덕분에 배낭도 옆에 떠넘기고 빈몸에

지팡이 하나 짚고 호사스런 산행을 했다.

오르고, 봉우리서 맥주 한잔 마시고, 산불 났다는 남부능선 고사목 지대 잠간걷고

그리고 내려왔는데, 세시간 좀 넘게 걸렸던가...

겨울날임에도 따뜻한 봄날 같은 날씨에 멋진 산행(이라기보다는 산책) 이었다.

그정도 걸어서 무릎은 별 징후가 없다.

산행 중에 가장 좋았던건 역시 계곡물에 피부맛사지를 좀 했다는거.

겨울 계곡물이 차긴 했지만, 잠시 동안 모든걸 다 잊을만큼

시원하고 따뜻하고, 행복했다는거..

카메라 망가졌다. 삼신봉 정상에서 이상한 징조를 보이더니, 아예 작동 불능,

밧데리 없어서 그런가 하고, 오늘 충전해서 해 봐도 여전하다.

이상하게 지리산만 가면 카메라가 망가진다.

갈 때마다  먹여주고, 재워주고...

형수님께 감사... 넘 미안해서 또 갈수 있을라나 싶다..

그래도 며칠 지나면 그건 잊어 버릴테고,

또 가게 되겠지.

2009/01/05 12:10 2009/01/05 12:10
Tag //

Trackback Address >> http://blog.jinbo.net/sanori/trackback/915

1. 리우스 2009/01/05 12:08  address  modify / delete  reply

ㅎㅎ 피부맛사지여?? ㅋㅋㅋ 배낭을 맡기고 지팡이... 이거 참, 아직은 산에 다닐만큼은 돼야 될텐데... 올해는 뭔가 간수좀 하세요~

2. 산오리 2009/01/05 14:34  address  modify / delete  reply

겨울 계곡물에 피부맛사지 할만해요...ㅎㅎ, 손끝, 발끝. 귀는 조금 시리더군요. 조금 쉬면 산에 다닐만큼 되겠죠.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