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딧불 자전거

자전거
지각생님의 [달린다 ] 에 관련된 글.

아아, 잘 들립니까? 여기는 서천의 한 PC방입니다.
미련 삽질로 시간을 보내 어제 늦게야 서울을 벗어나서, 공주에 도착한 시각이 6시 반. 밥먹고 출발한게 7시입니다.
예정보다 네다섯시간이 늦었죠. 목표는 부안에 오늘(목) 해가 지기전에 도착하는 것. 그러려면 위험하더라도 야간 라이딩을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첫 홀로 여행의 외로움을 두세배로 증폭시켜줄 야간 라이딩이 시작됐습니다. ㅠㅠ

원래는 공주 터미널에 도착하기까지 책도 읽고, 지도 보며 코스를 다시 머리에 입력하고, 이번 여행에 대한 그림을 그려볼까 했는데, 터미널에 도착할때까지 음악도 없이 신나게 헤드뱅잉하며 잠만 잤습니다. 그럴 것이 출발하는 날 아침까지 일을 하고, 이것 저것 챙긴다고 몇 군데 들르고, 또 뭘 빠뜨려서 되돌아가고 이러느라 출발 전부터 꽤 많은 거리를 달리며 땀을 뺐기 때문입니다. 날씨도 푹푹 찌고, 배낭을 맸더니 등은 축축하고, 마음만 급해 디립다 힘줘가며 페달을 밟아 다리에 무리가 가고... 공주 터미널에 도착해서 어부어부 정신차리고 빠진거 없나 확인하며 짐을 챙겨 내리고, 자전거를 빼 바퀴를 끼고 나니 약간 멍합니다. 바퀴를 끼우고 짐을 챙기고 있자니 혼자라는 느낌이 팍 듭니다. 시작부터 이럴 줄이야..

아.. 또 이러다 늦겠다. 자세한 얘기는 담에 하고 -_-

지각생이 잡은 코스는 공주에서 40번 국도를 타고 부여, 부여에서 4번 국도로 서천에 이르는 것입니다. 백제큰다리를 건너며 금강을 봤는데 참 아름답더군요. 사진을 찍으려고 했는데 배터리 충전이 안돼있어 실패 -_- 비가 한두 방울씩 내리기 시작합니다. 비가 얼마나 올지, 내 페이스가 어떻게 유지될 지 가늠할 수 없으니 일단 공주에서 밥만 먹고 구경은 다음으로 미루고 부여로 달립니다. 가다 보니 무령왕릉도 있고, SERI PARK 동상도 나오고 하던데, 잠시 머무를 틈도 없이 내처 달렸습니다.

길은 잘 뚫려 있더군요. 하지만 지각생의 컨디션이 생각보다 더 안좋았습니다. 당최 속도도 안나오고 덥고 힘만 듭니다. 이게 혹시 "혼자" 달리는 효과일까요? 생각해보면 그동안 늘 같이 했던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마음껏 달린 건 아니지만 그들과 함께 달릴때는 거의 힘든 걸 느낀 적이 없는데.. 이렇게 가다 보니 금방 어두워지고, 빗길에 어둠에 혼자, 체력까지 떨어지는  최악의 상황.. 부여까지 앞으로 20km, 아까 한참 전에 21km 라고 한 거 같은데 왜 이리 줄지 않는거야. 어떻게든 부여까지만 가서 거기서 쉬어야 겠다고 악착같이 힘을 내 달립니다. 누군가 같이 달리고 있다고 상상하며 달립니다. 힘든것 보다 외로움이 더 견디기 어렵습니다. 나중에 한참 더 달리고 나서야 온전히 달리는데만 집중하고 힘들다는 느낌, 외롭다는 느낌도 가라앉던데, 처음에는 아주 괴롭더군요.

흠. 기다리던 re 님의 문자가 왔군요. 닥치고 사진이나 몇개 올리고 출발하겠습니다. :)  오늘 저녁에 다시 업뎃하겠삼!!

이거 아세요? 혼자 밤에 달리고 있다보면, 어디선가 들리는 개 짖는 소리도 반갑더군요! 그래~ 나 여기 있어~~ :)
2007/06/28 11:57 2007/06/28 11:57
Trackback Address :: http://blog.jinbo.net/h2dj/trackback/462
Tracked from | 2007/06/28 18:51 | DEL
지각생님의 [반딧불 자전거] 에 관련된 글. 자전거에 포옥~ 빠져있는 re에게, 자전거를 타고 군산까지 달려와준 이가 있었으니~ 그가 바로 '지각생'! 만나기로한 장소인 시청에 먼저 도착해서, 언능 군산관광지도를 챙겨놓고 달려올 지각생을 기다렸다. 점심시간이 조금 지나 군산에 도착해서, 점심을 같이 먹지는 못했지만, 끈적하고 더운 날씨를 날려줄 소바냉면과 검은콩국수를 대접했다. 채식하는 지각생에게 딱 맞는 메뉴였다
re 2007/06/28 12:03 URL EDIT REPLY
우헤헤~ 저도 어제 '야간 라이딩'했어요.ㅋㅋ(생전 처음으로!)
이따봐요~~
디디 2007/06/28 12:08 URL EDIT REPLY
비 많이 왔는데 괜찮은가. -_- 조심혀!
su 2007/06/28 12:18 URL EDIT REPLY
비온다. 메롱
삽질쟁이 2007/06/28 13:52 URL EDIT REPLY
와......쩝...멋집니다...^^
가시연 2007/06/28 15:18 URL EDIT REPLY
크, 수고혔어요~
re 2007/06/28 16:44 URL EDIT REPLY
더위를 뚫고 달려온 지각생에게,
시원한 소바냉면과 콩국수를 사드렸다지요~

지각생보다 지각생의 자전거를 더 반기긴했지만,
김제/부안으로 향하는 지각생을 열심 배웅했답니다.

사고없이 무사히~
지각생 2007/06/29 00:00 URL EDIT REPLY
[re] 흠. 그랬었군요. 자전거를 보는 눈길이 예사롭지 않더니만. ㅋㅋ 같이 얘기할 사람 있어 얼마나 즐겁고 힘이 됐는지 모르겠삼 :)

[디디] 비가 더위만 날려버릴만큼 살짝 내려줬다네. 오늘 도로 컨디션은 아주 좋았는데 지각생 컨디션이 더 좌절 orz ㅎㅎ 쌩유

[su] 살짝 비와서 더 좋았다. 메롱~~ (해보자는겨 -_-)

[삽질쟁이] ㅎㅎ 격려 메시지 베리베리 감사 ^^

[가시연] ㅋㅋ 수고랄게요. 다 맘이 땡겨서 가는것이니.. 무자게 피곤하긴 한데 기분은 즐겁삼!
케산/세르쥬 2007/06/29 12:54 URL EDIT REPLY
나홀로 여행의 필요조건: 체력+외로움을 홀가분함과 세계및 자기응시의 기회로 삼을 줄 알기^^
채경★ 2007/06/29 12:55 URL EDIT REPLY
오 조심히 다녀요 위험할텐데
지각생 2007/07/02 09:27 URL EDIT REPLY
케산// ㅎㅎ 뭐 그렇게 거창하게 표현할 것 까지야.

채경별// 걱정해줘서 고맙삼. 안전하게 잘 다녔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