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글 목록
-
- 예수의 발견
- 목동
- 2009
-
- 두 세계 사이에서
- 목동
- 2009
-
- 가능성의 세계를 넘어 믿음...
- 목동
- 2009
-
- 믿음과 기도에 대한 이해
- 목동
- 2009
-
- 홀로 설수 없는 인생
- 목동
- 2009
계시록 1:1-3
1.이것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계시하신 것을 기록한 책입니다. 하나님은 곧 일어날 일을 자기 종들에게
보이시려고 이 계시를 그에게 주셨습니다. 그래서 그리스도는 그의 천사를 자기 종 요한에게 보내
이 일을 알게 하신 것입니다.
2.요한은 하나님의 말씀과 예수 그리스도께서 증거하신 것, 곧 자기가 본것을 다 증거하였습니다.
3.이 예언의 말씀을 읽는 사람과 듣고 그 가운데 기록된 것을 지키는 사람들은 행복합니다.
이 예언들이 이루어질 때가 가까왔기 때문입니다.
성경은 계시의 말씀이다. 성경말씀은 하나님의 자기계시를 의미하며 그 자기계시의 말씀을 기록한 내용이다. 고로 성경은 하나님의 계시적인 의도와 계획을 알려주고 있다. 종말에 있을 역사에서 일어날 많은 일들이 그의 계시를 통해 알려지고 있다.
계시는 감추어지고, 알려지지 않는 것들이 사람들에게 알려지는 것이다. 성경의 계시는 하나님의 알려진 계시와 하나님의 알려지고 있는 계시가 있으며, 아직 나타나지 않은 하나님의 계시도 있다.
구약과 신약에서 나타난 그리스도를 정점으로 나타난 하나님의 계시는 구원의 길을 완전하게 보여준 온전한 계시로서, 하나님과의 관계를 상실한 인간이 그 계시의 길을 따라 구원을 얻는 지식을 얻으며, 또한 하나님이 정해 놓으신 인간회복의 길을 얻게 된다.
하나님의 알려지고 있는 계시는 역사를 통해 나타나는 하나님의 섭리와 혹은 개인에게 개인적으로 임하는 하나님의 사역으로서의 드러냄이 있다. 이 계시는 사람에 따라, 자신이 알고 경험하는 하나님의 계시라고 하기 보다는 하나님이해의 표현이다.
아직 나타나지 않은 계시는 종말에 이루어질 내용을 이미 예수님이 말씀하신 것외에 그 종말의 일련의 사건속에서 이루어 질 다가올 계시적인 사건과 그리고 이세상을 넘어가는 영원한 세계의 상징으로서 알려질 계시를 기다리고 있다.
예수 그리스도가 보여주신 하늘의 계시는 장차 이루어질 세상에 대한 것과 그가운데에 하나님의 나라의 역사가 나타난다. 하늘의 계시는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 지는 과정을 보여주며, 전 역사를 통해 나타나는 파노라마와 같이 전개된다.
하나님께서 마지막에 일어날 일들을 그를 섬기는 그의 백성들을 위해 그의 계시를 보여주셨다. 그의 종들이 그의 계시를 통해 교훈을 받으며, 그 미래를 준비하도록 하게 하신다. 요한은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받는 제자로 그에게 종말에 일어날 일들에 대해 주님의 계시를 알려주었다. 주님의 계시와 그의 하시는 비밀은 그를 사랑하고 그의 계명에 충실한 사람들에게 전달되어진다. 주님의 말씀은 그를 사랑하고 그분의 말씀을 충실히 지키는 자에게 주어지며, 그들에게 주님의 신실한 말씀의 은총과 말씀의 복을 부어주신다.
주님의 증인으로 사는 성도들은 그들의 삶과 생활을 통해 주 예수님과 그분의 말씀을 증거할 책임이 있다. 증인의 삶은 주님의 사명을 짊어지고 사는 생활이다. 주 예수님을 따랐던 제자들은 가롯유다를 제외한 모두가 다 자신의 목숨을 다하여 주님의 말씀을 증거하였다. 그들은 거의 모두가 순교로서 자신들의 증인으로서 책임을 감당하였다. 이 계시의 말씀을 증거하며 전달하는 요한은 마지막순간까지 말년의 세월들을 밧모섬에 유배되어 순교적인 삶을 살아가고 있으며, 하늘로부터 종말에 일어날 주님의 계시를 받아 증거하고 있다. 주님의 천사의 인도를 받아 사도 요한은 종말에 있을 주님의 예언적인 일들과 하늘의 비밀들을 증거하였다.
하나님의 말씀은 세상의 운명을 좌우할 모든 일들에 예언하고 있으며, 그 말씀은 인류의 운명을 판가름하는 권세를 가지고 있다. 각개인은 물론 그 말씀에 의해 그들의 삶이 판단을 받으며, 심판을 받고 멸망받기도 하지만, 그 말씀을 통해 구원을 받으며 새로운 영광의 길로 나가게 된다.
하나님의 말씀은 계시로서 알려지는 주님의 영언이다. 영언으로서 말씀은 사람들의 영혼에 임하는 생명의 언어로 역사한다. 이것은 그분의 말씀이 사람들 개인에게 주님이 열어보여주는 계시로서의 역사를 통해서만 그 말씀의 문이 열리고 사람들이 그 말씀의 세계를 바라볼수 있으며, 말씀이 주는 의미를 깨달아 알수 있으며, 말씀이 명하는 바를 따라 자신들의 삶과 생활을 영위할 기초와 가치관내지 인생관을 세워 갈수 있다.
예언의 말씀으로서의 하나님의 말씀들은 모든 인류와 각 개인에게는 생명의 소식이며, 그 말씀들은 인류의 미래와 개인의 미래와 세계의 종말과 새세계의 도래를 선포하고 있다. 그 말씀에 귀를 기울이고 그 말씀이 명하는 바를 준비하고, 말씀을 통해 주신 그분의 약속들을 믿음으로 바라보며 살아가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이 예비하신 축복을 받으며, 그분의 예언하신 모든 놀라운 일들이 정한 때와 시에 이루어지기 때문이다.
최근 댓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