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절대 음감

 

 

 

[One More Cup Of Coffee.mp3 (5.18 MB) 다운받기]

 

 

 

  절대 음감이란 계발되는 것이지 타고 나는게 아닙니다.  어떤 음을 듣고  이건 낮은 '도'여..  이건 높은 '미'여 하는 거요.

 

  친구들 안녕하세요.  아저씨가 감기도 걸리고 얼른 자야해서 오늘은 짧게 말씀드릴게요.   

 

  건물관리를 수십년 한 사람들의 특징은 눈을 감고도 한 건물의 순찰을 다 돌 수 있다면 건물관리의 기본이 된겁니다.   매일 같은 건물을 돌다보면 자연스레? 눈을 감고도 건물을 그려볼 수 있는 것이지요.  이것을 시각화라고도 합니다.  내가 생각하는 그 무언가를 눈을 감고도 눈으로 선하게 그려볼 수 있는가?

 

  아저씨는 절대음감은 타고난다고들 하는데 그게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한마디로 높낮이가 포함된 소리 그 자체를 '기억' 하는 능력을 절대음감이라 표현하는 것입니다.   음을 시각적으로 표현할 수 있다면 (눈에 선하듯 그려볼 수 있다면) 그것이 바로 '절대 음감' 이란 얘기예요.  그러다면 이 음을 기억하는 것은 노력으로 가능할 수 있습니다.  무방비 상태서 만나는 특저음이 예전에 반복 숙달을 통해 기억하고 있는 특정음과 같다는 분명한 판단이 든다면..  그걸 바로 절대 음감이라고 부른다는 말이예요.

 

 

  그럼 내가 음감을 어떻게 계승발전숙달 시킬 것 인가는.. 친구들에게 숙제로 내드리겠습니다.

 

  그럼..  안녕~~~

 

 

  ps.  아저씨는 길치입니다.  한 번 간곳을 척척 찾아내는 사람들을 경외감을 갖고 바라봅니다.  한 10번은 가봐야 그제서야 갱신히 찾아가게 됩니다.  음감도 마찬가지라 생각해요.  누구는 척하면 착 하고 찾을 수 있겠지만..  반복 노력에 따라 음감을 찾아가게 되다고 생각합니다.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