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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신의 영성과 자신속에 있는 죄의 문제
    목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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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의 진리와 자비
    목동

자신의 영성과 자신속에 있는 죄의 문제

2007/02/06 오후 11:26 | 영성과 묵상

사람은 자신이 얼마나 어두워 져 있는 가를 잘 보지를 못한다.
그리고 자기 스스로 자신의 안목으로 자신의 적나라한 모습을 바라볼수도 없을 것이다.
오히려 사람은 자신이 의롭다고 여기기고 싶고,
자신이 옳다고 여기기기가 쉬운 것으로 인해,
자신의 전반적인 성품이나 본성에서 자신의 허물이나 자신의 죄의 처리에 대해서,
무관심하거나 부주의하여 자신의 영성관리를 소홀히 하기 쉽다.

하나님을 따르는 자신의 진정한 자아에 눈을 뜨게 되면,
자신의 영성안에서 자신이 얼마나 왜곡되어있는지를 보게 될 것이다.
자신이 주님앞에 가까이 가면 갈수록 자신의 추한 모습을 보게되는 것이 정상이 아닌가?
정말,자신에게 많은 해결되지 않은 내면의 문제나
영적인 문제가 있음을 인정하고, 그것을 처리하고자 하는 결단이 필요하다.

지난 날 하나님을 섬기고, 영적으로 기도를 드리지만,
자신에게 변화가 없고 여전히 자신안에 있는 모순이나,
불합리한 내면의 불순물이 있음을 부인하는 자세는
결코 하나님앞에 있는 자신에게는 도움이 되지 않는다.

영적으로 바른 상태나 혹은 하나님과의 정상적인 관계나 교제가 이루어지기전에는
자신의 영적생활이나 기도의 생활에 전진하지 못하고 자신의 신앙에 도움이 되지못한다.
그리고 영적생활에 있어서, 하나님으로 부터 응답받는 일에 대해서
효과가 없을시에는 진지하게 내면의 모습의 자신의 태도나
사고시스템이나 자신의 영성을 살펴볼 일이다.

자신의 영적 생활을 통해 자신의 영성훈련이나 습관들을 통해
자신의 영성이나 신앙진보에 도움에 효과가 많지않다고 느낄때에
그것은 자신을 대하는 하나님에게 문제가 있는 것이아니라,
하나님앞에서 자신이 처리하지 못한 더러운 자신의 죄나
그릇된 하나님이 보시기에 악한 습성이 있어서 일 것이다.

그리고 자신의 과거의 그릇된 습관이나 왜곡되고 굳어진 사고 시스템이 문제라면,
과거에 지은 죄에 대해, 마음아파하지 않았으며,
그 죄를 처리하지 않고 살아왔던 것이 아닌가를 반문해 필요도 있다.
그리고 자신의 죄가 얼마나 주님과 나사이에 영향을 주며,
영적인 흐름을 방해하는 요소로 작용해 왔는가?를 살펴볼 필요도 있다.

하나님앞에서 자신의 죄에 대해 무지하며,
자신의 자기열림에 대한 희미한 상태에서, 기도를 많이 해본들, 역사는 없는 것이다.
이문제를 반드시 처리하고 싶다고 다짐하며,
한 걸음 더 나아가 자신의 영적상태를 개선하려는 의지가 있어야 할 것이다.
왜 그럴까? 그동안 자신이 드린 많은 영적인 시간이나 기도의 시간을 보냈지만,
하나님으로부터 효과적인응답은 적은 것이다.

혹 하나님에게 대한 불신과 어두움의 영향아래에서
자신의 영적인 방향성이 하나님의 방향에 빗나가 있기 때문이며,
자신안에 끊임없이 일어나는 의심과 자신의 영의 희미함등은
해결되지 않은 죄로 인한 영적인 상태의 문제가 아닌가?

영성을 회복하고, 하나님앞에 자신의 영을 밝히는 일은
먼저 하나님앞에서 처리해야 할 구체적인 것등 즉 회개치 않은 것들은 다음과 같을 것이다.
마음으로 지었던 죄: 불신,반역, 방종, 욕망, 정욕, 영적인 소홀등
입술로 지었던 죄: 적극적인 대응으로 남을 판단하고 정죄하는 것,
소극적인 대응으로 자신을 정죄하고, 저주하는 말, 미워하는 말등,
생각으로 지은 죄: 부정적인 시스템, 불신, 교만이나 방종적인 태도들을 해결해야 할 것이다.

이런 죄들외에, 하나님의 영을 거스리는 육체(영과 반대되는)의 눈으로 세상을 보는 것,
그릇되게 성적인 죄를 범하거나 상상으로 성적으로짓는 죄,
포르노를 보는 것, 생각으로 부정하고 원망하는 죄등
수많은 죄의 영향들이 자신의 영혼에 미치고 있다.

또한 영적으로 긍정적인 주님의 명령에 순종하지 않는 죄,
해야 할일을 하지않은 것: 전도하지 않은 죄, 기도하지 않은 죄,
이런 죄들을 주님의 십자가앞에 나아가, 나의 시커먼 죄의 먼지를 털어내고,
주님의 피로 말끔히 씻어내는 기도를 드리자.
그리고 나서 자신의 영성생활을 재출발해야 할 것이다.
(크리스챤의 보다 나은 영적생활을 위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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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의 진리와 자비

시편117편1-2
신의 진리와 자비는 인간들의 찬양의 주제이다.
이방인들이 하나님을 높이는데는 이유가 있다.
그들이 생활하면서 신의 혜택을 받고 있으므로,
그들은 자신들이 신의 보호의 테두리안에 머물고 있다는 것을 부인할 수가 없는 것이다.

신이 인간에게 바른 길을 제시하고, 올바름을 알려주며,
정의와 진실과 성실로 신은 인간사회에 영향을 준다.
인생들이 바른 길을 걸아가는 것이 신의 바라는 의도이며,
세상에 진리가 결국 승리할 것을 예정해놓은 것도 신의 작정하신 바에 따라 이루어진 것이다.

사람이 자신의 자녀에게 바른 길을 살아가도록 원하는 것처럼
신이 부모의 마음을 가지고 인생들을 대하며
그들에게 진리를 따르도록 요구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진리는 신의 속성에 속해 있으며, 변하지 않는 그의 절대성에 근거한 원칙이다.
그 원칙으로 세상은 창조되었고, 움직여 지며 일정기간 신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되어 간다.

신으로 부터 나온 진리의 언어는 세상을 이룬 근간이 되며,
세상을 창조한 그의 능력의 표시이다.
그의 언어에서 나오는 진리는 영원성과 절대성을 소유하고 있다.
신의 절대적인 진리앞에 상대적인 인간은 신의 진리를 붙들고 살아갈때에,
인간이 겪는 혼돈이나 한계를 넘어서게 된다.

신은 인생들에게 진리를 선포하며,
진리의 의미와 가치를 알리기를 원한다.
그의 진리는 그의 언어를 통해 나타난 그의 자기표현에 의해 인간들에게 알려진다.

신의 진리는 인간사회에 변하지 않는 원칙으로 자연세계의 원리에 영향을 주며,
인간세상의 생노병사에 대한 질문에 답을 하고 있다.
또한 신의 진리는 인간세상을 향한 그의 심판을 통해 나타나는데,
그는 인간의 행위나 삶의 결과에 대해 평가하며,
단 한번의 기회를 좇아 인생을 살아가는 인간에 대해 책임있는 태도를 요구한다.

사람들이 신의 진리를 따르면,
그 사람들과 그들이 사회는 정의와 배려가 있는 세상이 되어,
조화를 이루어 그들이 살기에 좋은 환경을 이루어 간다.

신의 자비는 그의 속성의 또 다른 면이다.
그의 자비는 인간을 향한 신의 사랑의 표현이다.
그의 자비는 인간을 용납하며, 인간의 허물을 용서하는 데에 근간이 된다.
그러므로 신은 언제나 한없는 사랑으로 인간에게 다가온다.

세상이 아무리 각박한 세상이라도 신의 사랑의 기반위에 세워져 있다.
모든 인간의 사랑의 표현은 신의 사랑의 반영의 여러 형태로 나타난 것이다.

신은 인간을 만남과 관계들을 통해 사랑을 서로 나누며 살도록 하였다.
인간세상에 언제나 사랑하는 만남이나 관계가 인간들의 관심사이며,
그 사랑이 언제나 인생의 삶의 큰 주제라고 할수 있다.

늘 인생문제를 안고사는 인간 삶의 현장에 신은 그의 사랑을 나타내 보인다.
그의 사랑이 가장 크게 나타난 것은
그가 자신의 외아들을 이세상의 살고 있는 인생들을 위해 세상에 보내어
그가 사람들의 모든 죄의 짐들을 지고 죄인으로 죽게 만들어
그의 사랑을 인간들에게 보여주었다.

삶에 지쳐있는 인생들은 자신들이 지는 무거운 짐들을
이미 오래전에 신의 아들에 의해 처리되어졌다는 사실을 알아야 할 것이다.
그리고 그것의 혜택을 받으며 살면,
모든 인생의 짐들이나 역경을 극복을 하게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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