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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2007/06/13
    인생찬가
    목동
  2. 2007/06/13
    크리스챤의 생활이란?
    목동

인생찬가

갖난아기가 태어날때에, 손을 움켜 지면서 앙앙하고, 일성을 가한다.
이땅에 난 것을 기념하는 자기 표현이다.
사람들은 인생을 이렇게 시작한다.
내 부모가 누구인지 모르고,
어느 가문에 태어나는지, 부자집인지, 가난한 자의 집인지,
그리고 선한 사람인지, 악한 자인지를 모르고
다만 태어난 가정에서 주어진 자신의 삶을 살기 시작한다.

그러나, 이세상에서 태어나 사는 것이,
신의 혜택이라는 것은 우리가 부인할수 없다.
생명을 갖고 살아있다는 것이 감사할 따름이다.

그 고사리같은 손이 자라, 어른이 되어 무엇인가를 이루고,
자신이 하고자 하는 바에 따라, 무엇이든지 달라질수 있으니,
인생을 살아가는 자신에게는 늘 기회가 주어지는 것이다.
누구에게나 신은 공평하게 태어나는 순간부터 시간을 주었다.
그 시간을 어떻게 쓰든 우리에게는 한정된 시간이 있다.
이시간에 마음껏 하고 싶은 것을 할수 있으니,
인간이 가지고 있는 특권이자, 한계임을 알아야 하겠다.

밥을 먹고, 하루를 살며 하고 싶은 것을 하고 있으니, 그것이 행복이다.
각병원마다 중환자실에 가보며, 자신의 병으로 인하여, 시간의 제한에 있음을 느끼며,
제한된 시간안에 무엇인가를 보람있는 일을 하겠노라고 하는 이가 있는가 하면,
자신의 생명의 길이를 늘여보겠다고 아둥바둥대는 이도 있으며,
자신의 한계를 뼈저리게 한탄하는 이도 있다.
그러나, 어쨋든 살아가는 것 그것이 감사하고, 우리에게는 기쁨이다.

인생이 항상 순탄하게 진행된다면,
그리고 내게 넉넉한 것만이 있고,
부족함이나, 또한 살면서, 어려움이 없든지,
문제에 쌓이지 않든지 하거나 우리에게 신선한 도전이 없다면,
인생은 게을러지고, 그리고 쓸데없는 일에나, 자신을 낭비하고,
우리 육체가 썩을 몸둥아리만 생각하다,
안일하게 지내다, 끝내지 않을까?

나는 살아있는 연어고기의 헤엄치는 모습를 좋아한다.
살아있는 생명을 갖고,
자기에게 내리 달려오는 물살을 가르고, 계속움직이며,
힘을 써서 달음질하여, 상류로 가고자 하는 자기목표에 도달하고자 하는 모습이 아름답다.

얼마나 무수한 인생이 이지구상에 살고 있는가?
그 많은 입들을 누가 다 먹이며, 그 많은 생명들이 다함께 살고 있으며,
가끔 전쟁과, 불합리와, 악이 있지만,
누구나 주어진 환경안에서 자기나름대로 살고 있는 것,
이것은 인간을 위한 신의 배려가 아닌가?

제한된 자원안에서 인생들이 살지만,
동시에, 무한한 자원을 가진 신의 돌봄을 받고 있지 않는가?
누가 이모든 만상을 계획하여, 설계하고, 이루어 놓았는가?
인간이었는가? 저절로 되었는가?
저 넓은 우주에 퍼져있는 행성들을 생명체들의 존재가
우리같은 인생들이 살고 있다는 뉴스를 접하지 못했다.

누가 이곳을 사람들이 살만한 곳으로 만들었는가? 그는 신이 아니었던가?
신이 인간을 자연안에서 살게 하여,
신의 아름다움을 보게 하며, 비록 지금은 곳곳이 공해나,
인생들의 폐해로 지구의 환경이 훼손되어가지만,
그래도 이지구를 붙들고 있는 이가 있어, 우리가 편안히 살고 있지 않는가?

그는 우리 인생안에 소우주를 만들고,
우리안에 있는 내면세계에도, 그의 아름다움을 창조하고자 한다.
신의 만든 세계나 역사를 보고, 우리가 이것을 이루어 놓았는가?
그러나 신의 도움이 없다면, 결코 아니다.
그가 있으므로 우리가 있게 되었다.
그가 붙들므로 우리가 존재하고 있다.
그가 인도하므로 우리가 따르고저 한다.
왜냐하면 그의 지시하는 길이 바른길이고, 인간의 생명을 온전하게 하는 것이기에,
사실 우리 모두는 고백해야 만한다.
우리의 미래와 운명이 그의 손에 있다고, 그리고 그에게 나가야만 할 것이라고.

우주여행을 했었던 우주인들로 인하여,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가, 한편의 그림처럼,
아름다워 보이는 것이 우연인가? 아니다.
신이 그 것을 아름답게 해놓았기에, 그렇다.
우주를 아름답게 이룬 신이
인간의 내면의 세계에도 그의 만드는 솜씨를 아름답게 나타내고저 한다.
인생이 갖고 있는 자신만이 간직하는 내면의 소우주에 대해
과연 내가 마음대로 소유권을 행사하고 있을 것인가?

인생들이 가끔, 하루에도 열두번씩 내 마음이 변화하는 것을 경험한다.
오늘은 시내에 나가, 친구를 만날것인가?
아니면 집에 앉아 휴식을 즐길 것인가?
마음대로 결정하지만, 그것을 제대로 실행못하는 것이 인생의 한계이나,

신은 인간에게 그 소우주에서 자신만의 세계에 대한 생존권의 기회를 주었다.
그러나 그 소우주에 대한 소유권에 대해서는 우리가 한번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변함없는 마음의 편안함,
그 소우주의 질서 내지는 행복감은 저절로 내가 이룰 수 있을까?
언제부터 인가 두려움이 자리잡고, 불안함이 있으며,
미혹됨이 뿌리를 내리고 있지 않는가? 그리고 어둠이 깃들지 않았는가?

신은 인간에게 삶의 기회를 부여했다는 것과
인생이 지금은 그것을 즐기고 있다는 사실을 부인하지 않을 수 없다.
신은 인간에게 더 많은 것을 준비해놓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인간이 행복하게 살려면 무엇보다, 미래에 대한 푸른 꿈이 늘 있어야 할 것이다.
이것은 늙은이나, 젊은이나, 상관없이 아주 필요한 것이다.
내일 자신의 생명이 경각간에 달려 있는 경우라 할지라도,
그에게도 살 희망을 갖고 있는 것이다.

신은 인간이 시간의 제한으로 들어가는 죽음의 때를 기대하지 않았다.
그것은 인간의 행한 결과에 의해 그렇게 된 것뿐이다.
이런 제한에서도 신은 인간에 살 만한 인생들의 미래에 대한 생존권을 보장해 주었다.
늙어갈수록 그 생존권에 대한 기대감이 있는 것이,
늙은 사람들로 하여금, 살만 하도록 하는 것이다.

인생은 질고, 실패, 병고, 죽음, 절망, 파멸등에 매달려 살지 않고
살수 있기를 늘 희구하는 것이 인지상정이다.
그런데, 신은 이런 모든 부정적인 인간경험까지도 유익한 것을 창출해 내고 있으니,
그는 과연 신이 아닌가?
아픔뒤에 회복이 있으며, 갈등이 지나 화해에 대한 기대감에 부풀고,
전쟁뒤에 평화에 대한 간절함이 있고,
죽음뒤에 평화로움과 인생의 완성감을 맛본다.

신은 지금 인간이 누리고 있는
보다 큰 영광과 행복을 준비하고 있다는
사실을 모르고 사는 인생처럼 바보인 인생은 없다.
그런데 많은 경우에 우리는 그것을 모르고 있다.

우리는 한치 앞을 볼수가 없으며,
보이지 않는 세계에 대한 가시권을 가질수 없으니,
다만 신에 대한 신뢰감이 우리에게 필요하다.

내가 살고 있는 이세계에 대한 신의 배려에 대해 조금 깨달음 바가 있다면,
다가올 신의 주는 혜택에 대해,
깊이 마음으로 부터 환영할 만 하질 않을까?
인생은 신이 제안한 살만한 가치의 세계안에서 살고 있다.
인간은 지금 거기에 살고 있다.
사람들은 보다 나은 미래에 대한 기대를 품고 있다.
다가올 미래는 휠씬 뛰어난 것으로 우리에게 다가온다.
그리고 지금은 내게 주어지는 삶은 즐기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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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스챤의 생활이란?

빌립보서 1:-27-30
27. 여러분은 그리스도의 기쁜 소식을 믿는 사람답게 생활하십시오. 그래서 내가
      함께 있든지 떠나 있든지 여러분이 한 마음 한뜻으로 기쁜 소식의 신앙을
     위해서 함께 싸운다는 소식을 듣게 되기를 바랍니다.
28. 무슨 일에나 반대하는 사람들을 두려워 하지 마십시오. 그것은 하나님께서
       여러분에게 주시는 구원의 표가 되며 반대하는 사람들에게는 멸망의 표가
       됩니다.
29. 그리스도를 위해 여러분에게 은혜를 주신 것은 그분을 믿을 뿐만 아니라
       그분을 위해 고난도 받게 하기 위한 것입니다.
30. 여러분도 내가 싸우는 것과 같은 싸움을 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여러분이
      전에 보았고 지금도 듣고 있는 싸움입니다.

크리스챤의 생활은 그들의 정체감을 통해 나타난다.
그들은 누구인가?를 생각하며, 자신들의 삶의 스타일을 만들어 간다.
세상에서 그리스도인들이 사는 것은 자신들의 사명을 따라 사는 것인가?
아니면 그들이 크리스챤이어서 세상에 붙어서 사는 것인가?
세상에 살아 남기위해 사는 그리스도인들보다는
사명을 따라 사는 그리스도인들이 이시대에 필요할 것이다.

그리스도인들의 생활은 무엇이 그들의 삶을 만들어 가는 것일까?
예배에 정규적으로 참여하고 성도로서의 의무를 실천하고,
헌금을 내며 봉사에 참여하여 사는 것인가?
단지 외형적인 종교활동에 참여하는것만이 아니다.
그것은 오히려 영적으로 하나님과의 친밀한 교제안에서
이루어지는 마음과 영혼의 내면의 풍성하고 흡족한 생활을 영위하며,
그 내면의 풍요와 만족이 자신의 생활과 삶의 과정을 통해
끊임없이 솟아나는 진리에의 사랑의 헌신과
하나님의 의에 대한 수고가 나타나는 것을 행하며
세상에 보내어지는 하나님의 보내신 자로
자신만의 유일한 신앙인으로 사는 것이다.

그리스도인들의 자기연출의 전형적인 상태는
그들의 내면이 세상에 그 어떤 이들보다
마음의 평안과 세상에서 맛보지 못하는
내면의 솟는 만족에서 오는 기쁨을 느끼며 사는 것일 것이다.
자신이 신앙인이라서 기쁜 가?
아니면? 다른무엇으로 인하여 기쁜가?

자동차를 산 사람은 그 차를 운전하는 처음시기에 탈때마다
차에 대한 유쾌한 감정으로 탈것이다.
새 집을 마련한 사람들은 그 집에서 지내는 수년동안을
만족해 하는 마음에 여유있는 즐거움을 누릴 것이다.
결혼을 한 새가정에는 신혼의 단꿈의 시절에는 웃음이 나오며, 깨가 솟아지는 것이다.
그러나 이러한 기쁨들은 사람들이 인생의 과정에서 일어나는 것으로 인하여
그것에 만족하여 기뻐하는 것이다.
그러나 그런 기쁨들은 우리의 육체와 시간이 쇠하고 사라지는 것처럼
우리에게 다만 일시적인 현상이며 지나가는 형체에 불과 할 뿐이다.

그러나 신앙인들의 기쁨과 만족은 그런 외형적인 것들과는 달리,
죄와 그로 인한 모든 짐들로부터 자유롭게 되어가는
그들의 마음과 영혼속에서 솟아나는 영혼의 환희와
그리고 주님과의 교제를 통하여 얻는 삶의 의미와 가치에 대한 건강한 이해와
마음의 자족에서 오는 지속적인 기쁨이 항상 있는 것이다.
그리고 장차 그들이 누릴 미래와
영원의 나라에서 누릴 영원한 영생의 기쁨과 영광의 만족이 기다리는 것이다.

그런 방향성(미래지향, 완전지향, 영원지향)을 향하는
신앙인의 만족과 기쁨은 그들의 생활속에서 자기표현을 통해 나타난다.
신앙인들은 그들의 그런 건강한 상태를 다음과 같이 자기를 표현하게 될것이다.
세상사람들에 대한 친절과, 자신의 주변과 이웃에대한 관심,
그리고 형제들과의 연합과 함께 하는 활동을 통해
세상을 향한 봉사와 전도와 선교를 감당할 것이다.

좋은 일을 하려할 때에는 어려운 일이 닥치는 경우가 있다.
자신의 주변에 자신을 반대하는 사람들이 어디에나 있는 것이다.
그렇지만 자신이 옳다고 여기는 일이나 주의 주장들을 위해
자신의 소신을 밀고 나가는 것이 필요하다.
특히 자신의 신앙에 대한 것이나 자신의 삶의 철학을 위해
지켜가는 자세에 대해 흔들리지 말고 살아야
자기의 믿은 바를 통해 열매와 선한결과를기대할수 있다.

선인과 악인의 삶은 그들의 행동과 생활의 열매로 나타난다.
선한 일을 위해 힘쓰며 사는 사람은 그들의 평소에 갖고 있는
선한 생각과 태도를 통해 선한열매를 맺고,
악인들은 평소의 악을 좋아하는 성향과 죄에 물들은 상태에서
악을 저지르게 된다.
그러나 그것이 자신들의 삶에서
얼마나 치명적인 결과를 가져오는지는 생각하지 않고 행한다.
하나님은 인생의 각자에게 행한대로
공정하게 판단하시고 갚으시는 분이다.
의를위해 수고하는 이들에게는 영광과 상급을 주며
악을 행하는 자들에게는 형벌과 댓가를 치르게 하신다.

사람들각자를 부르시는 하나님의 부르심에는 은혜안에서의부르심이다.
그의 은혜는 성도의 온전과 영광을위한 주님의 선물이며,
성도안에 있는 능력의 자산이다.
성도가 구원얻은 것은 하나님의거저 주시는 선물로서의 은혜이며,
성도들이 받는모든 축복은 그의 베푸시는 축복의 은혜이며,
그의 은혜에는 사람을 고치고(회개), 새롭게하고(개종),
의롭게하며(칭의) 회복케하며(치유), 성장보존하며(성화와 견인),
영화롭게(영화)하는능력이 있다.
하나님이 주시는 은혜를 통해 성도는 하나님에게나아가며,
은혜안에서 자신을완성해나간다.

하나님의 영이신 성령은 성도들에게 은혜를 주시는 분으로
성도들은 성령의주시는 은혜와 은사를 통해
사역을 하기도하며, 그들은 그 은혜를 통해 봉사와 헌신을 하며 자기를 표현한다.
그리고 자기완성을 이루어 간다.
이런 사역과 자기완성의 과정안에서
성도들은 자기의 신앙과 그들의 삶의 신조를 따라 살아간다.
고로 생활속에서 성도들의 신앙은 고난과 영광을 동시에 추구하는 것이다.
주님과 그의 복음을 위한 삶에 있어서는
성도들에게 고난이 있어야 영광을 차지할 수 있다.
작은 고난은 작은영광을 얻으며, 큰 고난은 큰 영광을 얻는다.
고난속에서 댓가를 많이 치른 사람들은
장차얻을 영광속에서 더 많은 유익을 받을 것이다.

성도들이 경험하는 고난은 성도를 훈련하게하며,
성장하게 한다.
성도가 예수의 고난인 십자가를 짊어짐은
생활속에서 예수의 책임과 사명을 함께 감당하는것이다.
성도가 예수의 십자가를 짐은 동시에 그의 부활의영광을 향한 발걸음이며,
예수의 부활은 성도들의 의의 근거이며,
죄와죽음의 문제의 해결이 된다.
영적으로 그와 더불어 살아난 성도들은
하나님의 의인으로서 영광으로 나가는 순례에의 길에 참여하며,
장차 예수그리스도와 함께 누릴 영광과 권세에 참여하는 것이다.

신앙을 위한 전쟁은 진리를 위한 투쟁을 하고 있다.
그 진리의 투쟁의 선상에서 복음을 위한 투쟁을 위해
거짓 복음이나 사이비신앙의 난무에 대해
분명한 신앙인의 순결의식과 진리사랑의 정신이 필요하다.

신앙인은 자신의 전생애를 걸쳐 몇가지 방향에서 영적싸움을 싸워 가는것인데,
그 싸움은 자신안에 있는 선한기질(영의 정신, 믿음의 성품)과
악한 성향(죄악을 범하는,육체의 욕심만을 따르는)과의싸움,
세상의 불의와 악에대한 싸움(악인과 교만한 죄인들의 대적),
영적인 대적의 존재들(유혹과 핍박를 통한 방해공작)과의싸움이다.

전쟁에서 승리하려면 댓가를 치루어야 한다.
그 영적전쟁에서의 싸움에는 성도들의 희생과 헌신과
그리고 사랑의수고 더 나아가 피흘리기 까지 싸우는 진취적인 불굴의 정신이 요구된다.
영적전쟁에서는 승리가 목표이며, 승리에 따른 좋은 결과를기대할수 있다.
성도들의 승리는 주님의 승리의 결과로 얻어지는 것이며,
승리를 챙취하려고 싸우는 것은 단지 그의 승리를 통해 가져온 결과로
이미 승리를 보장받은 성도들은 승리의 고지에서
자신의 인생안에서 얻을 전쟁 수획물(주님이 이루어 놓으신 죄와 절망과
죽음으로부터의 얻은 영광의 자유)을 얻기 위한 영적인 자기순례의 싸움이며,
주님의 의와 진리를 위한 수고이다.

지금 자신은 어떤 문제로 고민하며,
어떤 이슈로 자신의 영적전쟁에 관건이 되고 있는 가?
그것들 중에는 성품의 문제,유혹의 문제,물질과 생활의 염려,
영적인 훈련과 생활의 이슈등은
영적으로 살아있는 신앙인들에게 다가오는 여러가지 문제들이 있을 것이다.

자기의 영적인 투쟁을 향한 수고가 없다면
그는 아직도 세상에 머물러 있는 어두움의 상태에 있는 자신이며,
빛과 어둠이 교차하는 회색지대에서 방황하는 영혼일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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