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전교죠선생님이 안갈켜준 공부법] 만병통치약에 대한 고찰1

 

 

 

 

 

[찬비 오는 새벽.mp3 (7.44 MB) 다운받기]

 

 

 

 

  <직관에 의한 가설>

  1. 인간은 미생물에서 진화했으며 미생물에 의존해 살아간다. 어떤 미생물을 선택하느냐에 몸과 마음, 삶이 달라진다.  

  2. 의식은 물질을 변화시키며 미생물에도 영혼이 있다.  의식은 미생물에 영향을 끼쳐서 좋은 미생물, 나쁜 미생물로 변화시킨다.  생명 속엔 아직 밝혀지지 않는 물질의 영역이 있으며 그 물질과 의식의 상호작용 메커니즘 또한 밝혀지지 않았다.  이러한 의식과 미생물의 상호작용을 일단 '의식 동질화'라고 표현한다. 좋은 미생물은 우리 몸속에 이도저도 아닌 80% 미생물을 좋은 미생물로 변화시키고, 나쁜 미생물은 반대의 역할을 한다. 

  3. 미생물은 자기복제를 통해 연속성을 유지하며 인간 몸에 동화되기까지, 인간 몸 기준으로 본다면 당연히 불연속성을 갖는다.

  4. 모든 식물은 새싹일때 쑥쑥 자라기위한 양분을 자기분해?를 통해 압축,생성하며 특정 주요성분을 함축하지 않는다.  독초건 약초건 그건 그저 인간들이 부르는 기준일뿐 식물들은 성장해가며 미생물의 작용을 통해 특정성분을 많이 만들어 지닐뿐이다. 재배한 도라지와 산도라지는 향과 맛이 다르 듯이 깊은 산속에 자라는 쌍떡잎 식물은 문명에 의해 왜곡되지 않은, 수만년 생명현상에 의해 길들여져 인간의 몸에 익숙하게 작용하는 성분이 존재한다.

  5. 생명력이 강한 식물일 수록 오랜기간 인류 몸속에 흡수되어 길들여졌으므로 인간 몸에 이롭다.

 

 

  <실험>

 

  1. 현미를 물에 하루나 이틀 불려 싹을 틔우고나서 믹서에 간다.

  2. 깊은 산속에서 뜯어온 3cm 미만으로 자란 새싹을 씻자마자 절구에 빻아 현미가루와 섞는다.  현미60,새싹40 혹은 현미85, 새싹15

     - 깊은 산속 새싹은 쌍떡잎 80, 외떡잎 10. 골고루 뜯는다.

  3. 접시에 물이 촉촉하니 개떡모양으로 뭉쳐 담아 햇볕이 들지 않는 따뜻한 아랫목에 이불로 덮어 일주일간 발효시킨다.

  4. 아침저녁으로 한 숟갈정도 뜯어먹으며 몸의 변화를 관찰한다.

  5. 발효시킨 만병통치약이 향긋한 풀냄새가 아닌 구린내가 나면 먹지않고 그냥 버린다.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