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 사용 중
전진 홈페이지 회원게시판에 쓴 글.
----------------------------------------------
그제부터 연구실의 제 컴퓨터에는 구글 크롬을 다운 받아서 익스플로러 대신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 오류도 나지 않고 속도도 빠르고 괜찮더군요. 적응하느라 시간이 조금 걸릴 줄 알았는데, 그렇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오늘 전진 홈페이지에 접속하려고 구글 크롬에서 주소를 치니 이런 메시지가 뜨더군요.
"죄송합니다. 이 홈페이지는 익스플로러(MSIE)에서 정상동작합니다!
모질라, 넷스케이프및 기타 브라우저로는 보실 수 없습니다"
전진 홈페이지가 익스플로러에 최적화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다른 웹 브라우저는 사용 불가인 줄을 이번에 알게 되었습니다. 웹 접근성이 떨어지는 것이죠. 하긴 전진 뿐 아니라 진보신당이나 민주노동당에서 프라이버시나 웹 접근성, 인터넷 상에서의 진보에 대해서는 관심이나 노력이 부족한 것이 하루이틀의 일은 아닙니다.
민주노동당이 교사, 공무원의 당원 가입 문제로 공안에게 털리게 된 것도 사실상 웹 보안성이나 프라이버시 문제를 소홀히 한 원죄라고 할 수 있을 겁니다. 하지만 여전히 그에 대한 대책은 제대로 나오고 있지 않구요. 소위 진보정당이라고 한다면 이런 분야에 대한 마인드를 제고할 필요가 있을 겁니다. 원칙은 말로만이 아니라 실천으로 구현되어야 합니다.
아무튼 지금 당장이야 어쩔 수 없겠지만, 추후에 조직 통합이나 새롭게 조직 재구성이 이루어지는 경우에는 전진 홈페이지 개편시 웹 접근성과 프라이버시 문제에서 신경을 썼으면 하네요.
아, 지금은 전진 홈페이지에 접속하기 위해 익스플로러로 들어왔습니다.
대꽃 2010/03/11 16:25
크롬 플러스를 사용하세요. 그건 아이콘 클릭만 하면 IE <-> 크롬 전환이 됩니다. 지랄맞은 우리나라 인터넷뱅킹도 가능...
새벽길 2010/03/18 05:05
지금 사용하고 있는 것이 크롬 플러스입니다. 쉽게 익스플로러 전환이 되니 좋네요. 인터넷 뱅킹도 해봤는데, 잘 되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