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당원판 진보정치를 보고 투덜투덜...

View Comments

아침에 배달된 당원판 진보정치를 보고 씁쓸함을 느낀다.

눈에 띄이는 글귀들이 다 맘에 안든다. 

 

문성현 대표가 "민주노동당이 항쟁의 중심에 서자"고 했단다. 심심하면 항쟁이다. 물론 비정규악법 강행통과와 한미 FTA가 심각한 사안인 것은 사실이다. 그런데 항쟁의 기운이 전혀 보이지 않는데, 중심에 설 자리가 있기나 한가.

 

이용대 정책위의장은 "의원단 총사퇴라는 배수진"을 제기하였다고 한다. 헌법에 보장된 노동기본권을 전면 부정하는 헌정파괴세력과는 함께 국정을 논의할 수 없다는 자세를 보여야 하지 않겠냐라는 것이다. 의원단이 총사퇴하면 사태가 해결되는가. 이러면서 나중에 반한나라당 운운하면서 연정이나 민주대연합이라는 말을 꺼내지 않을지 불안하다.

 

공계전 정책위 부의장 - 언제 정책위로 갔나 - 은 "4월 한 달 의견수렴하고 공약 최종안을 내놓겠다"고 인터뷰하였다. 지방선거가 5월인데, 제출되는 공약 최종안은 내년 대선 때 써먹을 셈인가. 지방선거에서 별 다른 역할을 하지 못하는 무능한 당 지도부의 전형을 보는 것 같다.

 

대학생 후보가 출마하여 화제를 모으고 있다는 기사가 나왔다. 혹시 김수정 동지가 나오나 해서 봤더니 인천 남구에서 시의원으로 출마한 인천대 학생위원장이다. 솔직히 대학생 후보임을 내세우는 것이 무슨 참신성이 있고, 이점이 있는가. 젊다는 것은 그만큼 활동력이 있다는 것이겠으나, 대학생 후보임이 화제거리가 되어선 안된다. 교육문제, 비정규직, 청년 실업 문제를 제기한다고 했지만, 대학생이 아닌 다른 젊은이들에게는 어떻게 하나.

 

관료, 투기자본, 재벌의 유착관계를 파헤쳐야 한다고 하면서 제목을 "매판관료 전성시대!"로 뽑았다. 말 그대로 "관료들에 의해 국부가 유출되고 경제사대주의가 판을 친다"는 점에서 매판관료라는 말이 타당할 수 있지만, 그 용어 자체로는 남한을 미국의 식민지로 보는 시대착오적인 시각이 있는 것은 아닌가 해서 우려스럽다.

 

그리고 그 아래 한미FTA저지 범국민운동본부 발족을 다룬 기사에서 "범국민항쟁으로 새 미래를 준비하자"고 한다. 요새는 범, 국민, 항쟁, 이런 글자들이 들어간 글 자체만으로 짜증나는데, 이를 한데 모았으니... 범국민항쟁 말고 더 적절하게 쓸만한 용어가 없을까.

 

나는 투덜이가 맞다.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2006/04/12 10:49 2006/04/12 10:49

5 Comments (+add yours?)

  1. 산오리 2006/04/13 16:01

    저번 편집위원장 잘릴(?) 때 열받아서 진보정치를 끊었더니, 당이 요즘 그렇게 돌아가고 있나 보네요. 안보는게 훨 짜증 덜 받는거 맞는거 같습니다..ㅎㅎ

     Reply  Address

  2. 새벽길 2006/04/13 16:29

    저도 진보정치를 구독하고 있지 않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것은 '당원판'입니다. 모든 당원들에게 배포되는 것이지요. 이것도 잘 안보는데, 어디 한번 볼까 했다가 눈만 버렸습니다. ㅡ.ㅡ;;

     Reply  Address

  3. ㅂㄹㅇㅇ 2006/04/14 23:28

    항쟁의 기운이 보이나 안보이나보다도 다른 문제가 있는데.
    지난번 쌀개방 문제에 대해서도 투쟁이던 뭐던 전농이 모두 주도했고 당은 거기에 딸려가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러면서도 골때리는건 소스제공지가 의원실이라는 것입니다. 대중조직은 소스를 의원실에서 얻습니다. 당이 대중조직으로부터 파견된 정치위원회 정도로 인식되어집니다. 전농이든 노총이든 전국연합이든 다 마찬가지고 좌파든 우파든 다 마찬가지죠. 이번 FTA도 비슷한 꼴이 될듯 합니다. 쌀개방이나 FTA나 모두 당이 중심이 되지 못하는데에는 이러한 문제가 있습니다. 항쟁의 기운보다도.. 항상 대중조직이 나서고 당은 딸려갑니다. 참고로 FTA협상일(?)인가가 토고와 경기하는 날이라고 합니다ㅎㅎㅎ FTA는 6월 내에 처리되어져야만하고 지방선거 전에 데모일어나고 시끄러워봐야 좋을게 없으니까 보수정당들이 그렇게 잡은 모양입니다. 온국민이 축구경기에 열광할 때 보이지 않는 저편에선 끔찍한 일들이 벌어질겁니다.

     Reply  Address

  4. ㅂㄹㅇㅇ 2006/04/14 23:45

    이용대....멍해지게 만드네요. 아무리 생각해봐도 할말이없습니다 :-)

     Reply  Address

  5. 새벽길 2006/04/16 02:14

    오늘 한미FTA 반대집회도 분위기가 별로였다고 하더군요.
    내용적으로 개입할 필요가 있을 듯합니다만...
    방향을 미국이 아니라 노무현 정권에게 돌려야 하는데, 참 걱정입니다.

     Reply  Address

Leave a Reply

트랙백0 Tracbacks (+view to the desc.)

Trackback Address :: http://blog.jinbo.net/gimche/trackback/78

Newer Entries Older Entries

새벽길

Recent Trackbacks

Calender

«   2024/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