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일링 진행상황

사회운동
지각생님의 [정보통신활동가 메일링리스트] 에 관련된 글.

앗싸. 다 쓴거 한번 날렸다. ㅜㅜ

첫번째 제안 메일을 보낸 곳이 119곳입니다. 그 중 13군데가 메일 주소 오류가 났고, 진보넷에서 몇군데 메일링리스트로 포워딩(전달)해주셨고, jonair 가 전국미디어운동네트워크로 포워딩해 주셨습니다. (감사!) 래서 중복해서 받은 분도 있을 거구요, 전부 합해 몇군데에 메일이 갔는지는 알 수 없지만, 월요일 밤 늦게 보내 지금까지 답장을 주신 분은 13명, 메일주소 15개.

생각하기에, 취지에 공감하는 분은 더 많겠지만 바쁘거나 쑥스럽거나 귀찮아서 답장을 잊으신 분이 많을 것 같아요. 그래서 다시 한번 메일을 보낼 생각입니다. 혹시 이거 보시고 정말 그런 분은 어여 답장을 주삼! 일단은 지금까지 답장 주신분들만으로 메일링리스트를 일단 만들겠습니다. 차차 계속 가입해 주시고요.

두번째 보낼 메일은 첫번째 메일에서 조금 빠졌다 싶은 것들을 강조할 생각입니다.
우선, 많은 단체가 정보통신쪽 전임 담당을 두지 않고 있으니 "임시"로 맡고 있는 분들도 대표메일주소로라도 가입해달라고 요청하고, 또 단체만이 아니라 개인 활동가들 주소도 수집해서 역시 제안을 할겁니다. 내용도 좀 보완할건데, 구체적으로 이 메일링리스트를 어떻게 활용할 건가. 언뜻 떠오르는 건 이런 것들입니다.

"컴퓨터를 새로 샀다. 중고 컴퓨터 쓸사람?", "이거 써보니 좋더라. 어디 가면 얼마에 싸게 살 수 있다", "다들 궁핍한 거 안다. 알바할 사람?" 식의 생활정보.

"문제가 생겼다 도와주삼 ㅜㅜ", "이건 어떻게 쓰는 건가요? 혹시 아시는분", "이런 것은 어디서 정보를 찾을 수 있나요?" 식의 요청과 질답.

"우리 단체에서 이런 행사를 해요. 놀러오삼", "생체여권 세미나가 있어요. 함께 와서 고민해봐요", "여기서 흥미로운 서비스를 시작했군요", "바이러스가 난리네요. 업뎃하삼" 식의 홍보와 소식.

"웹 디자이너 모여라", "이거 같이 만들어봅시다", "이런 모임 어때요?", "이 쪽에 사는 사람 손드삼", "이거 공개 교육한번 해요(^^;;)" 식의 모임 결성, 제안 등.

뭐, 어떻게든 상상하면 할 수록 다양하게 나오겠죠. 벌써부터 혼자 하기엔 버거워지고 있는데 (돈도 벌어야하고.. 사생활도 갖고.. <--- 누가 시작하랬냐 -_-) 네트워크의 힘을 빌어야겠습니다. 진보넷과 jonair 의 훌륭한 경우처럼, 각자 저 제안 메일을 주변 분들에게 퍼뜨려주시고, 메일링리스트에 가입해주세요. 개인적으로 메일 주소 수집해봤자 얼마나 더 모으겠습니까? 그리고 재미없고 힘만 들죠. 이 사람이 저 사람에게, 또 그 사람이 다른 사람에게, 계속 퍼뜨려주시고 연결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격려의 메시지도 부탁! (8분 정말 감사해요 ㅜㅜ)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2007/08/23 14:13 2007/08/23 14:13
Trackback Address :: http://blog.jinbo.net/h2dj/trackback/516
Tracked from | 2007/08/24 12:07 | DEL
며칠전 시민행동 대표메일로 '지각생'님으로부터의 동보메일이 한 통 왔습니다. 각 시민사회단체의 '정보통신' 관련 담당자들의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메일링리스트를 만들자는 제안이었는데요, 모두들 고민만 하고 시작하지 못한 일을 추진해주셔서 반가운 마음에 회신을 드렸습니다. 그리고 액션툴즈 프로젝트도 알려드렸습니다. 이런 시도를 통해서 좋은 일들이 있었으면 좋겠네요.http://blog.jinbo.net/h2dj/'지각생'님의 블로그webaction@lis..
Tracked from | 2007/08/26 18:34 | DEL
지각생님의 [메일링 진행상황] 에 관련된 글. 딱 일년 전이네요. 작년 정보운동포럼(http://act.jinbo.net/forum2006) 에서, 정보통신활동가네트워크를 만들자고 제안한게. 참 재빠르죠? ㅋ 정보통신활동가 메일링리스트에 가입한 사람이 43명이 넘었습니다. 신나는군요! 처음 메일 보낼때 겁나고 걱정했는데 ㅋ 바라던 대로 된 것은, 가입한 사람들의 활동 분야가 다양하다는 겁니다. 여기서 낱낱이 공개할 건 아닌 것 같지만, 여튼 보면 인권,
맑은숨 2007/08/23 16:41 URL EDIT REPLY
음...철칙하나 잊으셨군요..쓴 글 등록하기 전에 ctl+c....ㅋㅋ
달군 2007/08/23 18:34 URL EDIT REPLY
혼자 힘들겠네요. 그때 너무 토달아서 미안하네 -_-;;
그래도 피드백이 있으니 즐겁게~
지각생 2007/08/23 19:30 URL EDIT REPLY
맑은숨// 그게, 꼭 방심하면 그리되니 참.. ㅎㅎ

달군// 고마워요. 그때 해준 얘기들이 내 생각의 부족한면을 채워줬어요. 그 덕에 더 자신있게 추진하게 됀걸지도. 그래요, 즐겁게~ :)
다섯병 2007/08/23 21:39 URL EDIT REPLY
오...이 글에서 왜 '사생활도 갖고' 요 부분이 왜 눈에 들어오지?
저는 보내신 메일 못봤는데요? 저도 추가해주삼..
지각생 2007/08/24 11:39 URL EDIT REPLY
글쎄, 왜그럴까요? :) 메일 추가했삼
jachin 2007/08/26 03:24 URL EDIT REPLY
저 도움받고 싶은게 있어요. 저도 등록해줘요. 나중에 도움드릴 일 있으면 팍팍 드릴께요. ㅋㅋㅋ
지각생 2007/08/26 18:02 URL EDIT REPLY
등록했삼. 이거 든든한데요 ㅋㅋ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