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진보네 이용을 개선한다면...

* 이 글은 진보네님의 [트랙-팩 12 : 진보블로그 1000개 기념 트랙팩] 에 관련된 글입니다.

스킨선물에 눈이 멀어 트랙백을 날립니다. 싸이의 도토리에 눈이 어두워진 적도 없었는데 말이죠. *^^* 암튼 개설블로그 1000개돌파 축하드려요~!

 

저는 기본적으로 링크거는 기능이 조금 불편해요. 저같은 경우, 새로 올라오는 포스트를 통해서 새로운 블로그 친구를 만나는 경우가 많은데, 새로운 포스트를 읽다가 재미있는 글이 많이 보이면 아이콘 한번의 클릭으로 링크가 걸렸으면 좋겠어요. 마치 네이버의 "이웃추가"버튼처럼요.

 

그리고 포스트중에서 읽을만한 좋은 글이라고 판단이 들면 사람들이 추천을 할 수 있는 "추천"기능도 있었으면 합니다. 좋은 글이라면 당연히 덧글도 많이 달리고, 트랙백 걸린 것도 많겠지만, 처음 보는 블로그라면 사람들이 그에 관련된 글을 써서 트랙백을 걸거나 덧글을 남기는 것에 부담감을 가질 것 같아요. 따라서 단순히 글을 읽고 추천만이라도 할 수 있다면 블로거들(특히 새로 둥지를 튼 새로운 불로거들)간의 피드백 수준이 높아질 것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또 블로거진에 올라가는 글들도 말 그대로 "자가증식"을 할 수 있는 계량적인 근거가 될 수 있을 것도 같구요.

 

암튼 여기까지가 저의 단순한 생각이었습니다~:)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