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꽃별 어머님..

 

 

 

[16 Hisaishi Joe-26-(엔딩) 세계의 약속 - 인생의 회전 목마.mp3 (3.57 MB) 다운받기]

 

 

 

  잘 지내고 계시죠?  물론 아이도 건강히 무럭무럭 잘 크고 있겠지요?  ^^

 

  저는 요즘 수면 무호흡증으로 자다가 심장이 쿵쾅거려 깨기도 하고..  내몸이 보낸 이상신호에 호응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다음주엔 겉보리를 사서 싹을 틔워 먹어보려해요. 물론 참선요가를 빠트리지 않고요.

 

  오늘 쑥을 뜯으러 갔다왔어요.  조팝나무가 저를 반겨주었습니다.  물론 하이얀 으름덩굴 꽃망울과 연두색 구릿대 싹대,  찔래순들도 저를 무척이나 반겨주었어요.  묵은 밭에서 쑥을 한 자루 뜯었습니다. 물론 제 밭은 아니고요..  어떤 할아버지가 잠시 올라오셨는데..  뭐하냐고 해서 쑥 뜯고 있다고 하니..  쑥이 참 좋다고 하시고 가셨어요.   집에와 삶아서 어머니 드려서.. 쑥개떡을 해먹으려해요.  반은 말려서 찹쌀풀 뭍혀서 가루도 내고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꽃별님 저 요즘 핵교서 벌어먹고 있어요.  음..  이런 일을 하고 있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학생자치실이라는 학생들 공간인데.. 리모컨 꽂이를 맨들어주었죠.  학생들이 와.. 하며 좋아했고 저도 덩달아 기분이 좋아졌어요. ㅋ

 

 

  퇴근하는 길엔.. 가끔 막걸리 한 병을 사오기도 해요.  제가 먹어본 가장 최고의 막걸리예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쑥은 흔하지만..  우리 몸에 0순위로 이로운 약초라고 생각해요.  한의학에선 쑥하면 그냥 쑥 하나지만..  실제 뜯어보면 생김도 냄새도 성질도 모두 다릅니다.  참쑥, 뺑쑥..  맛도 다르고.. 어떤 쑥은 따뜻하고 어떤 쑥은 차갑고요.  

 

  산은 조그만 풀부터 이름모를 나무들이 온갖 꽃을 피우며 축제같은 한해를 준비하고 있었어요.  풀속을 스석거리는 뱀아저씨도 계셨고 고라니 삼춘도 뛰어다니고.. 꿩아주머니도 분주하셨습니다..

 

  이번 돌아오는 노동절엔 학교서 뭔 행사를 한다기에 연가를 이틀내서.. 노동절 집회도 혼자 참석하고..  혼자 나물도 뜯으러 가려고 해요.   도시락으로는 주먹밥을 싸고요.  기력이 달리신 어머니 나물반찬 맛있게 해드리려고요. 

 

   그럼..  건강하세요.

 

   ps. 요즘 해금은 통 연주를 안하고 있어요.  얼른 산조를 해야하는데..  쉽지 않네요.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