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마다 대추리에서 노래합니다

꼬뮨 현장에서 2005/12/27 18:40
지금 팽성의 들녘은 추위와 불안감으로 떨고 있습니다.
미군기지 확장을 위한 포크레인이 언제 밀고 들어와 땅을 갈아 엎을지 모르는 상황이거든요.
삶의 터전인 땅이 불안한데, 그곳에 뿌리를 박고 살아온 팽성 주민들 역시 어찌 불안하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정부는 주민들의 의사를 완전히 무시한 채 일방적으로 발표하고, 일방적으로 진행시켜온 협의매수가 의도한 만큼 잘 이뤄지지 않자 이제는 법의 힘을 빌어서 강제로 토지를 수용하려고 합니다.
 
주민들이 살아온 땅에서 쫓겨나지 않는 것이 평화라고 생각하는 저는 정부가 강행하려는 토지 강제수용을 불복종으로 거부하고자 합니다.
주민들과 함께 비폭력의 방법으로 평택의 땅이 군사기지가 되는 것을 막아보려 합니다.
 
매 주말마다 대추리에 내려가 짧은 시간이지만 주민들, 그리고 평택을 지키려고 전국에서 모인 사람들과 함께 밥을 먹으려고 합니다.
오는 12월 31일 토요일이 그 시작이 될 것입니다.
저는 노래를 하려고 합니다.
저녁 7시부터 시작되는 촛불집회가 끝나면 대추초등학교에서 조그만 노래공연을 하려고 합니다.
 
평화의 노래들, 생명의 노래들, 인권의 노래들을 함께 부르며 조그만 힘이나마 모아보려고 합니다.
그동안 길바닥에서 조약골과 함께 노래를 불러온 가수들도 시간을 내어 총출동한다고 합니다.
 
단지 노래를 듣는 것이 아니라 얼굴을 마주 보고 앉아서 서로 생명과 평화와 노래와 비폭력의 이야기를 나누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입니다.
매주 토요일 저녁 대추초등학교로 모여주세요.
평화로운 평택을 지키겠다는 마음들이 하나가 될 때, 미군기지를 확장하겠다는 불순한 싸움꾼들의 난동을 막아낼 수 있을 것입니다.
 
노래를 부르며 하나가 되어 생명의 땅을 지켜갑시다.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
2005/12/27 18:40 2005/12/27 18:40
tags :
Trackbacks 2 : Comments 2

Trackback Address :: http://blog.jinbo.net/dopehead/trackback/268

  1. Tracked from 2005/12/28 08:55 DELETE

    Subject: 대추리 도두리를 평화촌으로 만듭시다.

    논은 농사를 짓는 곳입니다. 그래서 당연히 농사를 지어야 합니다. 집은 사람이 사는 곳입니다. 그래서 당연히 사람이 살아야 합니다. 팽성의 농민들은 이 겨울, 미군기지확장을 반대
  2. Tracked from 2005/12/28 08:57 DELETE

    Subject: 주말마다 대추리에서 노래합니다

    돕헤드님의 [주말마다 대추리에서 노래합니다] 에 관련된 글. 평화의 노래들, 생명의 노래들, 인권의 노래들을 함께 부르며 조그만 힘이나마 모아보려고 합니다. 그동안 길바닥에서 조약골
  1. keeper 2005/12/28 12:03 Modify/Delete Reply

    돕헤드~평화랑 비폭력 관련된 외국사이트 좀 알려줘
    글 좀 올려볼라공~ㅋㅋ

  2. 코포 2006/03/07 12:23 Modify/Delete Reply


    “간절한 마음이 있다면 지켜낼 수 있습니다”
    [평택 현장] 평온한 아침···주민들 “인권단체 고마워요”

    “어제 우리는 연행과 구속을 결의한 완강한 투쟁으로 지켜냈습니다. 비록 우린 경찰보다 적은 수지만 모두 하나가 됐기에 막아낼 수 있었습니다.”
    7일 오전9시께부터 대추초등학교 운동장에 마련된 비닐하우스에 마을주민들과 전국에서 몰려온 시민, 노동자들이 다시 결의대회를 위해 집결했다.

    http://www.coreafocus.com/news/service/article/mess_news.asp?P_Index=20522&flag=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