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글 목록
-
- 새학교
- 득명
- 11/10
-
- 쉬어가기 105.
- 득명
- 10/23
-
- 쉬어가기 104.
- 득명
- 10/17
-
- 쉬어가기 103.
- 득명
- 10/16
-
- 쉬어가기 102. 1987
- 득명
- 10/14
[행복한 사람 (Band Ver.).mp3 (4.93 MB) 다운받기]
독서 즉 책을 읽는걸 즐겨하는 것이 문자를 통한 지식 습득방법의 처음이자 마지막일 정도로 중요한 일입니다.
지금까지 공부법을 계속 말씀드리는 이유는.. 자본주의를 배겨내는데 이 공부법이 반드시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공부는 죽을때까지 해야하는거구요.
살아가며 격게 되는 모든 방법은 "책" 속에 있습니다. 옆집 아무개를 꼬시고 싶다.. 난 이런 고민이 있다.. 모두 "책"을 찾아보면 문제가 해결 됩니다. 좀 느리더라 반드시 책을 통해 문제는 해결되고 맙니다.
책을 즐기게 되는 방법엔 뭐가있을까요? 책이 재미있는거구나라고 느끼는 경험이 있어야합니다. 어거지로 독후감이나 쓰려고 읽는 책이 아니라.. 책이 재미있을 수도 있구나 하고 느끼게 되는 그런 경험이 있어야합니다.
그러기 위해선.. 얇은 책, 재미있는 책을 먼저 읽기를 권합니다. 도데체 무슨 책을 읽어야할까는 책에 나와 있습니다. 책은 어디서 구해서 읽냐고요? 요즘은.. 국가에서 운영하는 동네 도서관들이 잘 되어있습니다. 거기서 어떤 책을 읽어야하는지 찾아보고.. 어떡하면 책을 잼있게 읽을지도 마음가는데로 찾아서 읽으면 됩니다. 시골이라 이런 도서관이 없다고요? 음.. 불행한 일이지만.. 그러면 대안으로 인터넷을 찾아서 읽으라고만 말씀드리겠습니다. 죄송합니다.
그렇게 책이 잼있는거라고 느끼도록 처음엔 '송곳' 같은 만화책같은거만 읽습니다. 그러면서 잼있는 책을 골라 읽기도 하고요. 책을 읽을때나 공부할 때나 공통적인 것은 내가 무엇을 읽고 있다는 정신줄을 놓지 않는 겁니다.
책을 통해서 문제해결하는 방법은 죽을때까지 도움 받을 수 있습니다.
아저씨가 요즘 읽고 있는 책은.. 권정생 선생님의 한티재하늘 이란 책입니다.
책을 읽는 것은 생존과 직결된 일임니다. 살아가며 격게되는 모든 문제해결은 책을 통해 하실 수 있습니다. 책을 존나 읽으면 삶이 깊어지며 행복해집니다. 구라 아닙니다.
얇은 책, 마음가는 책을 골라서 책을 읽기 시작합니다.
최근 댓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