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4.30 정치대회> 폭우를 뚫고 터져나온 사회주의 건설의 함성!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리가 모였다!

 

한국전쟁 이후 최초의 공개적 사회주의 정치대회를 우리가 만들어냈다. 사회주의를 지지하는 노동현장활동가, 학생활동가, 그리고 사노위 회원 500명이 모여 4.30 정치대회를 성공적으로 치뤄냈다. 역시나 폭우 따위는 별다른 제약이 되지 못했다. 우리 500명의 가슴에는 자본주의를 기필코 박살내야 한다는 절박함이 사회주의 건설의 굳은 결의로  새겨져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공개적으로 선언했다!

 

더이상 노동자민중은 자본주의 아래에서 살 수 없다고. 이제 노동자민중은 오직 자신의 힘으로 자본주의를 역사의 박물관 속에 쳐 넣을 때가 왔다고. 자본가정당과 권력을 나누어 갖기 위해 혈안이 되어 있는 진보정당으로 더럽혀진 노동자계급정치를 바로 세우겠다고. 사회주의노동자정당을 건설하겠다고!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동지들의 목소리가 귓가에 맴돈다.

 

나의 온몸이 자본주의를 거부한다고 외치는 동지들!  모든 억압과 차별이 없어지는 진정한 인간해방 세상을 꿈꾼다고 외치는 동지들! 죽음의 행렬을 끝내자는 동지들! 사상을 속이고 무릎꿇고 사느니 노동자투쟁의 사회주의 길잡이가 되겠다는 동지들! 동지들의 목소리 하나 하나가 여전히 귓가에서 떠나지 않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동지들의 결의가 우리 모두의 가슴을 설레게 했다.

 

사회자가 물어봤다. '심장뛰는 소리가 들리냐'고!
보통 집회의 상투적인 발언이 아니었다. 집회 참가자들 어느 누구도 그 진정성을 의심하지 않았고, 이 흥분은 정치대회의 끝까지 이어졌다.
 
우리는 자신있게 말한다.
최근 몇년간 이렇게 진정성 있는 집회를 본 적이 있느냐고!
목이  터져라 외치는 야권연대에는 없는 노동자계급의 대의가 이곳에 있지 않느냐고!
이들과 함께 노동자계급의 직접정치 실현을 일구어내지 않겠느냐고!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필코 건설한다!

 

동지들, 이날의 진정성은 잘 만들어진 것이 결코 아니다. 전국에서 이를 악물고 투쟁하는 동지들의 결의가 주체할 수 없이 터져나온 것이다. 폭우로도, 국가보안법으로도 결코 막을 수 없는 노동자계급의 역사적 전진이다. 지옥같은 자본주의 사회를 뒤엎어 버릴 유일한 방안, 사회주의노동자정당을 기필코 건설하자. 그 역사적 대열에서 동지들의 심장뛰는 소리를 다시 한번 들을 때, 4.30 정치대회의 설레임을 떠올리게 될 것이다. 동지들! 투쟁!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