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vs. 미래

from 토론토 2014/03/14 04:41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

 

 

2014년 3월 12일, 올리비아 초우  Olivia Chow (신민당 NDP) 가 토론토 시장에 출마하기 위해 하원의원 자리를 내놓았다. 현 토론토 시장 직무는 원래 부시장이었던 노엄 켈리 Norm Kelly 가 대행하고 있다. 선거는 올해 10월에 치를 예정.

 

 

Rob Ford

 

공공장소에서 만취하거나 법적으로 금지된 약물을 장기간 복용하는 등, 시장 당선 이후 줄곧 구설수에 올랐던 랍 포드 Rob Ford 는 2013년 11월 약물 복용 사실을 시인한 이후 시장으로서의 권한을 대부분 잃었다. 스스로 떠나기를 바라는 많은 시민들의 기대와 달리 그는, '남은 임기를 지킬 것이며, 다음 선거에도 출마하겠다'고 공표한 바 있다. 올해 2월 한 일간지 조사 결과, 여전히 30퍼센트 이상 지지율을 기록한 그에게 재선은 결코 어려운 일이 아니다.

 

해마다 여름이면 캐나다인은 물론 세계 각국에서 찾아온 성소수자들과 시민이 모여 함께 벌이는 Pride Parade 행사에 '가족이 그 무엇보다 중요하며, 그 기간에 나는 늘 가족과 같이 휴가를 즐긴다'는 이유로 단 한번도 참석하지 않았다. 임기중인 시장으로서 뿐만 아니라 한 정치인, 한 아버지, 한 어른으로서 단지 말 몇 마디만으로도 '소수자 인권'에 관심을 가질 법도 한데 그러지 못했다. 그가 정치를 계속한다 하더라도, 적어도 토론토 시청에서는 떠나기를 바라는 시민들에게는 '그가 가진 여러가지 단점 중 가장 큰 단점'으로 지적되는 문제이기도 하다.

 

 

Olivia Chow

 

그가 지금까지 해온 것만큼만 해준다면 더 이상 바랄 것이 없다. 

 

 

 

 

 

2014/03/14 04:41 2014/03/14 04: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