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글 목록
-
- 어떤 날.(7)
- 새삼
- 2007
-
- 2007/10/18(5)
- 새삼
- 2007
-
- 2007/10/04(6)
- 새삼
- 2007
-
- 이사(1)
- 새삼
- 2007
-
- 킁(4)
- 새삼
- 2007
책 읽기 좋아하는 당신을 위해 |
1. 책상이나 책장에 늘 꽂아두고 있는 책이 있는가? 있다면 무엇인가? 자취하면서 책을 많이 못 가지고 나와서 지금은 잘 모르겠다. 마음의 평안을 위해, 늘 시집 몇 권은 주변에 두는 편. ㅋ
있다면 무엇? 이유는 가장 싸기 때문에. 서점에 가면 뭐라도 사 가지고 나오기 때문에 서점을 자주 가면 파산한다. - 때로는 단지 표지디자인이 예뻐서 사는 책도 있다. (인터넷 서점을 애용하면서 이런 충동구매는 많이 줄었다. ㅎ) - 여행관련 책이나 요리책.
터키 갈 때 들고 갔던 [지중해 문화기행]도 재밌었고, 얼마 전에 읽었던 [회색 영혼], 참 괜찮았다. 김기택의 [소]라는 시집도 좋았고.. 진짜 내공있는 사람이라고 생각했다.
인생에서 가장 먼저라는 건 늘 너무 어렵다.
있다면, 어떤 책이 어떤 영향을 미쳤는가? 막상 떠오르는 건 별로 없는 걸 보니, ㅎㅎㅎ 나중에 곰곰히 생각해서 계속 추가해야지. ㅋㅋ
슬램덩크 - 사람들과의 대화를 원활하게 하도록 도와주었음. 이상형이 생겼음. 토지 - 읽었다는 것만으로도 자부심을 느끼게 해 주었음 난장이가 쏘아올린 작은 공 - 이런 글을 쓰고 싶다고 생각하게 만든 적이 있었음.
오래오래 읽어도 괜찮으려면 진짜 재미나거나 진짜 어려워야 할 것 같다. 흥미를 잃으면 거기서 끝이니까. 나오는 족족, 은 모르겠지만 좋아하는 사람들은 꽤 있지. 전경린. 미애와 루이의 여행책. 심슨 태백 아저씨!
헌 책에서 나는 곰팡내도 좋고. 누군지 모르는 사람이 책 속에 잔뜩 쳐놓은 줄도 좋아하고, 몰래 적어놓은 낙서 찾아내는 것도 좋다. 헌 책은, 뭔가 다른 사람 추억을 훔치는 것 같아서 재밌다. ^^
조용한 데가 좋긴 하다. 예전에는 언제 어디든 오케이, 티비보면서도 책 읽을 수 있다고 단언했었는데, 요즘엔 도서관 같은데 앉아서 읽는 게 좋다. 학교 다닐 때 도서관 가서 잡지에 실린 소설 한 부씩 복사해서 읽는 걸 몇 개월간 한 적이 있었는데, 그 때가 가장 재밌게 책을 읽었던 때였던 것 같다.
14. 화장실에 책을 가지고 들어가는가? 어떤 책을 갖고 가는가? 지금은 별로.
15. 혼자 밥을 먹으면서 책을 읽는가? 그런 때 고르는 책은 무엇인가?
가격이 꽤 했던 것 같은데, 여유가 생기면 갖고 싶은 책. e-book이 종이책을 밀어낼 것이라고 보는가? 난 아직도 모니터로 글을 읽는 게 익숙하지 않다. 특히 엔터 없이 다닥다닥 붙어있는 글자들은 더욱 그래서, 난 아직도 그런 건 인쇄해서 봐야한다. 그래서 사실 이북은 본 적이 없다.... 하하. 어려서 책을 굉장히 빠르게 읽는 버릇이 있었다. 뭐, 어려서는 괜찮았지만 커서는 좋아하는 책을 천천히 읽으려고 해도 도대체 문장을 읽을 수가 없었다. 그걸 고치기 위해 꽤 노력했기 때문에, 책 읽을 때는 그런 속도 조절을 하려고 하는 편이다. 어쨌든 요즘은 너무 책을 안 읽기 때문에, 책을 좀 읽는 것을 원칙으로 해야겠다.
|
댓글 목록
tico
관리 메뉴
본문
올해 가장 기억에 남는 책.. 페인의 <상식, 인권>과 함께 사회비판적인 책이 유난히 눈에 많이 띄더라구요. 물론 예년에도 그런 책을 읽긴 했지만 올해처럼 그렇게 분노하게 만든적은 글쎄...없었던거 같군요부가 정보
tico
관리 메뉴
본문
번역서인 독약인 과자에 관한거, 우석훈의 도시 미세먼지에 관한거...ㅋ이건 비판서라고 하긴 좀 그런데 공선옥씨의 유랑가족. 바로 어제 서점에서 읽고 눈물 뺄뻔....아..난 왜 자꾸 이래 비판적인거만 눈에 드는건지..역시 난 삐딱한 놈인가 보다부가 정보
얼음곤냥이
관리 메뉴
본문
전 요즘 서점가서 책을 사더라도 전혀 읽지 않아서 큰일이에요..재밌어보여서 사 놓곤 완전히 잊어버린다니까요...에후..
부가 정보
얼음곤냥이
관리 메뉴
본문
근데 이 글만 왜 이리 글씨도 크고, 심지어 옆에 글자들은 다 짤려서 보이는 것일까...-_-;;부가 정보
outwhale
관리 메뉴
본문
이 글만 글씨가 완전 작은 걸부가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