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어머머머

친이·친박 비난전
조조의 관우 사랑은 적일지라도 그 재주를 아끼고 사랑하는 아름다운 모습으로 아주 오랫동안 회자되고 있다. 본 꼭지도 조조의 아름다움을 배우지 않을 수 없는데, 계급을 떠나 본 꼭지가 도저히 범접할 수 없는 주옥같은 친이·친박 비난전에 대해 경의를 표하지 않을 수 없다. 조조는 끝내 관우의 목이라도 취했다.

위아더월드
아이티 강진에 전세계적인 구호활동이 활발하다. 지진은 자연재해고, 아이티가 스스로 복구를 못하는 것은 제국열강의 오랜 침탈 때문이다. 그 책임은 제국시민의 기부로 면해진다. 그것이 위아더월드의 정신이다. 좀 다른 이야기지만 김윤옥 여사가 ‘할머니의 나라’ 인도를 첫 방문한다는 청와대 보도자료가 나왔다. 삼국유사에 의하면 김여사 본관인 김해 김씨는 2천년 전 인도 공주로부터 나왔다는 이유를 덧붙였다. 위아더월드 정신의 새로운 해석이다.

서운함 뚫고 하이킥
코믹 시트콤 ‘지붕뚫고 하이킥’에서 서울대 짝퉁 서운대 학생 역의 황정음이 신종플루 확진을 받아, 황정음 없이 도저히 진행이 안되는 서운한 상황에 빠졌고, 2월 1일~5일까지 스페셜 편집편이 방송된다. 이 드라마는 그저 코믹 시트콤 정도가 아니다. 계급, 정치, 경제, 문화, 가족, 성, 교육, 이주, 의료, 생태 등 자본주의의 모든 모순을 굵직하면서도 세세하고, 적나라하면서도 풍자적으로 까발려 인민의 심금을 울리며 시대의 지표가 되었다. 어떤 이는 ‘신이 내려주신 20분’이라 극찬했다. 무엇보다 입이 거칠어지지도 더러워지지도 않으면서도 그 효과를 궁극의 경지로 끌어올린 욕 ‘빵꾸똥꾸’를 발명했다. 외쳐보자 빵꾸똥꾸

신성
빵꾸똥꾸 MB는 우리를 실망시키지 않는다. “처음엔 반대해도 해놓고 나면 다들 좋아한다” 이 자신감은 자기가 신이거나 신성을 대리한다는 뜻으로 볼 수밖에 없다. 4대강사업은 왠지 성경의 이런 예언을 연상시킨다. 정의가 하수같이 흐르리라. MB는 정의가 하수도에 흐르게 만들고 있다.

4대강 괴담
낙동강 보 건설 공사 과정에서 대규모 오니가 발견돼 공사가 속속 중단되고 있다. 오니汚泥는 오염 물질이 포함된 진흙을 일컫는다. 그리고 일본어로 오니(鬼, おに)는 전신이 진흙투성이의 요괴다. 많은 이들이 귀신은 MB 안 잡아가고 뭐하냐며 귀신들의 직무유기에 대한 원성이 자자했는데, 귀신들이 답을 하려는 것일지 추이를 지켜볼 일이다.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