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주의 액션박람회에 갔다

뒤바뀐 현실 2007/06/25 15:51
일요일에 홍대 앞 카페 무대륙에서 하루종일 앉아 바느질을 하고 책을 읽고 대화를 나누며 손으로 만든 달거리대 판매를 하다가 저녁을 먹고 근처 갤러리 헛에서 열리고 있는 제1회 여성주의 액션박람회에 갔다.
입구에 들어서려는데, 처음부터 거의 눈물이 날 지경이었다.
내가 이 공간에 전시된 포스터들, 물건들, 글씨들과 그림들 그리고 절박했던 여성주의 액션들을 온전히 받아안고 이해할 수 있을까 떨렸다.

하나하나 액션들을 살펴보는데, 정말 이건 생존의 문제구나 싶었다.
감동적인 몸부림이라고나 할까.
작품들 앞에서 발걸음이 제대로 떨어지지 않았다.
결국 심각하게 있다가 나중에는 재미있게 사진도 찍고, 옷에 ★완소페미★ 스텐실도 하고, 낙서도 하게 되었다.
이 멋진 행사를 준비하기 위해 사람들이 얼마나 애를 썼는지 알 수 있었다.
오늘이 마지막 날인데, 아직 가보지 않은 사람들은 꼭 가보길 바란다.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
2007/06/25 15:51 2007/06/25 15:51
Trackback 1 : Comment 0

Trackback Address :: http://blog.jinbo.net/dopehead/trackback/601

  1. Tracked from 2007/07/08 13:38 DELETE

    Subject: 생리대를 검은봉투에 넣어주지마.

    인터넷 서핑을 하다가. 피자매 연대 라는 단체를 발견하게 되었다. 대안 생리대 운동을 하는 단체인데, 그곳에서 활동하는 dophead 라는 분의 블로그에 갔다. 여성주의 액션박람회에 참가한 포스팅 이 있었는데, 그 중에서 "생리대를 검은봉투에 넣어주지마." 라는 그림이 있었다.사진출처 http://blog.jinbo.net/dopehead/문제를 드러내어 치료하는 과정에서 드는 노력이 치료한 결과에서 나오는 유익 보다 더 크기 때문에 그대로 둬야 한..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