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 아래글의 출처
*참고:브릭:http://bric.postech.ac.kr/
브릭의 소리마당:http://gene.postech.ac.kr/bbs/
------------------------------
[딴지일보 인터뷰 당사자가 Bric에 공식사과를 했습니다]
http://www.ddanzi.com/new_ddanzi/199/199in_01.asp
(트래픽 초과때문에 접속에 장애가 있을 수 있음.)
당사자가 빙빙 돌리지 않고 그냥 정확하게 문제되는 부분에 있어서 사과를 합니다. 보기 좋습니다.
근데 딴지일보의 멘트가 짜증나는군요. 인신공격성 멘트를 그대로 실어서 결과적으로 물의를 빚은데 대해서 연대책임을 질 생각은 안하고 사과문 게재에 "통탄을 금치"못하고나 있으니...
총수가 이런 말을 합디다.
"사태가 발발한 이후 단 한 번도 제대로 된 현장의 목소리를 들어본 적 없다."
도대체가 딴지가 말하는 "현장"의 실체가 무엇인가요? 그리고 인터뷰 당사자가 단지 전공이라는 것 외에 어떻게 "현장"의 대표성을 가질 수 있지요? Bric에는 황우석 시기하는 사람들만 모여서 토론한다 이건가? 참, 기가 막힘.
* * *
- 사 과 문 -
1. 생물학 논문의 상당수에 과장 또는 조작이 있을 수 있다는 말은 전달상에서 심각한 오해가 있었던것 같습니다. 다른 많은 곳에서 열심히 연구에 매진하시는 많은 분들께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진실성이 명예이자 생명인 과학에서 어떻게 조작이 이뤄질 수 있는가에 대한 설명 도중 오해의 소지가 다분한 표현을 과도하게 하였습니다.
2. 내용은 전적으로 개인으로서의 의사표현이었으며, 어떠한 단체나 집단도 대표하고 있지 않았음을 분명히 밝힙니다. 행여 이 문제로 인해 마음 상하신 분이 계시다면 다시 한번 깊이 사죄의 말씀을 드립니다.
3. 브릭 및 여타의 커뮤니티에 대해 근거없는 비방 표현을 담고 있음에 대하여 사과드립니다. 이 역시 대화 과정에서 어떤 커뮤니티든 그 모든 내용을 전부 신뢰해서는 안된다는 취지의 대화가 그렇게 흘러가 버렸습니다. 깊이 반성하고 사과 올립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