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마광수의 춤과 우리의 춤

혁사무당파님의 [전국연대가 중앙일보 보다 더 우익] 에 관련된 글.

몸 파는 아픔을 가슴에 안고 반병신 모양으로, 쥐어 맞은 꾸부정한 모양으로[1] 가눌 수 없는 몸짓을 하는 우리는, 잡화상을 열고 인권을 이러쿵저러쿵 하는 마광수와 같은 잡화상주인이나 매춘을 단지 사회정화를(!) 위한  수단으로 보는 양선희와 같은 노련한 기회주의자와 기본적으로 달리하는 것이 있다.

 

우리의 몸에는, 매춘을 사유하는 우리의 실체에는 헝가리에 두고 온 두 자녀를 양육하기 위해서 독일 Hamm-Heessen이란 도시에서 길거리 매춘을 하다가 2009년 6월 5/6일 자정 즈음에 32세의 나이로 살해당한 헝가리 여성 Monika가 쐐기로 박혀있다. 그 뿐인가. 급진여성주의는 우리 사유의 실체에 쐐기를 박고 똑 박는다. 아니, 현실이 그리하고 있다.

 

이런 쐐기를 안고서 우리는 마광수와 양선희 따위의 무리와 맞서고 있다. 승무춤을 추면서. 동작 하나하나가 아프다.

 

우리는 마광수와 같은 춤을 추지 않는다. 홀가분한 몸으로 물구나무선 체 걸음마 연습하는 따위의 춤을 추지 않는다. 부부강간에서는 자유법치주의 원칙을 고수하다가 성매매 특별법에서는 머리를 땅에 쥐어박고 <봐라> 하고 자랑하면서 인권을 운운하고 매춘여성을 배려하는 척하는 천박한 물구나무서기 춤을 추지 않는다.

 

무엇이 문제인가. 싸움이 왜 이렇게 되어버렸는가. 진보진영의 특산물로 생각했던 법정신과 법의미가 왜 마광수가 차지하는 것이 되었는가? 그리고 우리는 악은 반드시 처벌해야 한다는 수구꼴통들이나 취하는 입장을 고수하게 되었는가.

 

갑갑해서 할말이 없다.



[1] 최준식: <한국미, 그 자유분방함의 미학>에서 훔쳐온 말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