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평화를 말하며 등 뒤에 칼을 꽂는 저들과 같은 하늘에 살 수 없다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즉각 실천에 옮길 때다 

 

도장공장 사수를 위해 공장으로 가야 한다 

오늘부터 공장진격투쟁을 시작하자. 저들은 검경을 동원해 노동자대회를 막기 위해 혈안이 돼있다. 온갖 폭력을 자행하면서 우리에게 평화를 이야기하는 비열한 자들이다. 계속되는 경찰특공대, 용역과 구사대의 합동진압작전으로 지칠 대로 지쳐있을 쌍용차 노동자들에게 가장 힘을 줄 수 있는 방법은 바로 우리가 공장안으로 들어가는 것이다. 아니 최소한 공장진격 투쟁이라도 벌여내야 한다. 이를 통해 쌍용차 사측과 이명박정권이 결코 이 투쟁을 무너뜨릴 수 없음을 깨닫게 해야 한다. 
 

민주노총 총파업을 확대하고 완강한 투쟁을 벌이자 

민주노총이 총파업을 선포했다. 이제 총파업은 더욱 확산돼야 한다. 정권과 자본이 가장 두려워하는 것은 바로 96~97년과 같은 전체노동자의 총파업이다. 지금까지 투쟁은 금속노조투쟁으로 제한된 것이 사실이다. 이제 이 투쟁을 전체 민주노조의 명운을 건 투쟁으로 만들어내야 한다. 가능한 지역부터 지역총파업을 조직하자. 그리고 산별연맹으로 확대하자. 저들의 ‘쓸어버릴 수 있다’는 오만함을 ‘큰일이다’라는 두려움으로 만들 힘은 오로지 노동자투쟁에 달려있다. 
 

이명박퇴진 투쟁을 전면화하자 

우리는 용산참사, 미디어법 강행처리, 쌍용차 강제진압에서 이 사회가 근본적으로 바뀌지 않으면, 이명박정권을 무너뜨리지 않고서는 이길 수 없음을 알고 있다. 전국 곳곳에서 이명박퇴진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이제 우리 내부의 이명박정권 ‘퇴진’이냐, ‘심판’이냐는 한가한 말장난에 불과하다. 당면한 노동자민중의 요구를 관철시키기 위해서라도 반자본-이명박퇴진은 구호가 아닌 실천투쟁이 되어야 한다. 국회는 이미 이명박정권의 들러리가 돼버렸다. 정치적 협상과 제스처로는 아무 것도 해결할 수 없다. 이제 이 땅 모든 운동세력은 노동조합, 진보정당과 각 정치세력들은 주체적으로 이명박퇴진 투쟁에 나서야 한다. 그럴 때만이 죽음의 고비를 넘고 있는 쌍용차 노동자들, 민주주의를 지키기 위해 투쟁하는 민중들을 살릴 수 있다. 
 

  

 쌍용차 평화적 해결을 염원하는 생명·평화의 미사

 

7월 24일 평택 쌍용차 공장 앞을 찾은 생명·평화의 미사 참가자들은 파업 중인 쌍용차 노동자들을 향해 한손에 촛불, 다른 한손에는 휴대폰을 흔들며 “여러분이 옳고, 아무도 쫓겨나지 않고 함께 일하고, 함께 사는 그것이 사람의 길, 생명의 길, 평화의 길이라고 확신한다”고 외쳤다.

이에 옥상 위에서 투쟁 중인 노동자들이 손에 휴대폰을 들고 흔들었다. 저 멀리 섬처럼 고립되어 있던 도장 공장 옥상 위에서 휴대폰 불빛이 흔들리자, 미사를 올리던 참가자들 사이에서 “사랑합니다”는 탄성이 흘러나왔다. 이들은 저마다 촛불과 휴대폰을 흔들며 ‘함께 가자 우리 이 길을’을 함께 합창했다. 

사진제공  미디어 충청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