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나는 어떤 타입?

블로거들 사이에 유행처럼 번지고 있길래, 나도 해봤다.

 

첨에 나왔던 게 이거였던 것 같다.

=> CABBB 오로지 사이좋게 지내기를 원하는 타입

 

▷ 성격
세상 사람들과 총구를 들이대는 일은 하고 싶지 않다는 생각이 다른 어떤 것보다 우선되는 생활 신조입니다. 그러기 위해 이상도, 정의감도 버리고 경우에 따라서는 권력에 아첨하는 일도 마다하지 않습니다. 그럼 어째서 이런 스타일을 갖기에 이르렀을까? 우선 첫째로 애정이 깊다는 점을 들 수 있습니다. 무언가 부탁을 받으면 싫다고 말하지 못하며 다른 사람이 곤란해 하는 것도 잠자코 지나치지 못하는 성격입니다. 동료의 실패에 관대하고 누구나 챙겨주기를 좋아합니다. 두 번째는 전자의 정반대인 부분입니다 즉 남에게 책임을 강하게 요구하지 못하고 엄하게 비판하지 못하며 당연한 권리라도 큰소리로 주장하지 못합니다. 이런 점들이 큰 음지를 이루어 이 타입의 생활방식을 지배하고 있습니다

 

연인, 배우자 - 이런 상대라면 결혼 후에도 편하게 지낼 수 없을 것입니다. 문제는 세상에 대한 상대방의 태도가 너무나 갑갑하게 느껴지기 때문입니다.

거래처고객 - 이렇게 편하게 대할 수 있는 거래처는 흔하지 않습니다.

상사 - 마음만 먹으면 얼마든지 날개를 펼칠 수 있지만 그것이 오히려 자기를 자멸로 이끄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어쨌든 세상에는 함정이 가득하니까요.

동료, 부하직원 - 좋은 인격을 높이 사주는 일에 적합한 사람입니다.

 

매번 결과가 똑같은가 싶어서 한번 더 했다.
=>
BBBBB 중용타입

 

▷ 성격
칭찬할 것도 없지만 욕먹을 일도 없는 타입입니다.아무 결점도 없지만 그렇다고 장점도 없습니다. 성격에 이렇다 할 결점이 없기 때문에 평소에는 그걸로 충분합니다. 다만 이 타입이 무언가 대업을 수행해야만 하는 입장에 처했을 때는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아마도 망연히 팔짱만 낀 채 아무손도 쓰지 못하는 상황이 될 것입니다.
그러니 큰 기회가 찾아오더라도 과연 그것이 자신의 성격으로 해낼 수 있는 성질의 것인지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런 타입에게는 도박과 같은 방식의 재능은 없고 치밀한 노력으로 한 걸음씩 계단을 올라가는 형태의 출세방법이 가장 잘 맞습니다. 말하자면 자신의 재능으로 승부를 하는 타입이 아니라 사람들의 격려와 도움, 원조에 의해서만 대를 이룰 수 있는 타입입니다.

 

▷ 대인관계 (상대방이 이 타입일 경우 어떻게 하연 좋을까?)

연인, 배우자 - 무난하다는 점에서는 천하일품입니다. 그러니 이런 상대를 마다할 이유가 없죠.

거래처고객 - 매우 평범하고 무난한 상대이며 각별히 주의할 일도 전혀 없습니다.

상사 - 아슬아슬한 돌격은 이 타입이 좋아하지 않습니다. 견실한 비즈니스만이 이 타입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습니다. 즉 당신이 어떤 타입이냐에 따라 상사에게 귀여움을 사거나 미움을 받게 될 것입니다.

동료, 부하직원 - 참모장과 침투대장 외에는 무엇을 맡겨도 좋을 타입입니다.


이번엔 Yes, No로만 대답했더니 다음과 같이 나왔다.

=> CACBA 자상하고 겁많은 만년 평사원 타입

 

▷ 성격
무슨 일에나 우유부단해서 남의 뒤만 붙어 다니기 쉽습니다. 온화한 인간의 대표적인 타입이며 주위 사람들의 동향에 과민하게 반응합니다. 자신의 의견은 입 밖에 내지 않습니다. 남을 생각하거나 빈틈없이 배려하는 것은 좋지만 너무 지나쳐 눈치를 보느라 항상 벌벌 떨고 있는 듯한 상태입니다 게다가 매사에 비판할 줄 모르는 저자세의 생활태도가 어느새 책임감의 결여, 즉 안일함으로 나타나 주위사람들의 격려해주고자 하던 마음을 빼앗아 버리는 원인이 됩니다. 좀 더 기개를 키우지 않으면 길가의 잡초처럼 짓밟히고 남의 눈에 띄지도 않게 될 것입니다.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