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다솜환경 공장 이전 식구들과 함께한 개소식

  • 등록일
    2008/11/16 01:43
  • 수정일
    2008/11/16 01:43

사회적일자리창출지원사업으로 운영하고 있는 나눔과 상생을 위한 다솜녹색가게(이하 녹색가게와  다솜환경) 재활용사업단인 다솜환경이 동탄 목리시대를 끝내고 화성 덕절리 시대를 새롭게 이전 개소하여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공장을 이전하게 되었습니다.

 

공장을 이전하여 다솜환경 식구들과 함께 조촐하게 개소식을 진행하였습니다.

회식도 자주 못해서 회식과 공동체 놀이를 겸해서 진행한 개소식.... 센터 소장님과 운영위원장의 기도로 시작하여 준비한 시루떡과 삼겹살 그리고 농장에서 직접 유기농으로 재배하고 있는 상추와 칫거리를 갖고 지난주 금요일 진행하였습니다.

다들 바쁜 일을 거두고 오후 3시부터 준비한 음식을 먹고 난후 개인들 장기자랑 시간에 노래와 춤을 추면서 즐거운 한때를 보냈습니다.

공장이전지 주변에 개사육장이 있어 파리가 많은데에도 불구하고 매일 고생하시는 다솜환경 식구들에게 늘 미안한 마음만을 갖고 있는데.... 지난주 금요일 함께한 시간이 즐거운 놀이와 위로의 시간이 되었는지 궁금하네요.

비록 적은 돈이지만 매월 이전한 공장에서 다솜환경 식구들과 놀이를 겸한 조촐한 파티를 회식겸 해서 진행할 예정이랍니다.

함께 일하게 된 여성결혼이주민(4인참여)과  참석한 이주노동자(5분중 2명 참여)도 한국의 색다른 놀이문화를 접해서 그런지 즐거워합니다. 함께 즐거운 한때를 편하게 보내서 웃음과 즐거움이 절로 나나봅니다. ^^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