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오산FM 건설을 위한 지역공청회

  • 등록일
    2008/11/16 01:07
  • 수정일
    2008/11/16 01:07

 

오산FM 건설을 위한 지역공청회


 오산이주노동자센터에서는 2006년 이주노동자와 여성결혼이주민들에 대한 지역사회 인식개선과 지원을 위한 사업으로 영상미디어센터 Mediact의 지원을 받아 관악FM과 공동으로 이주노동자 인터넷공동체라디오방송을 진행하였습니다. 이 사업의 결과로 작게나마 2006년 7월 소출력라디오방송팀과 관악FM과 공동으로 3평 남짓한 공간의 라디오방송 스튜디오를 만들었으며, 2006년 11월 19일 오산이주노동자라디오방송국(OMWRadio)를 스리랑카, 네팔, 인도네시아 인터넷라디오방송을 개국 하였습니다.


 2007년 5월부터는 경기문화재단의 지원을 받아 관악FM과 공동으로 소출력공동체라디오방송 기술 및 운영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이 결과 이주노동자들이 한국사회에서 필요한 정보를 나누고, 지역사회에 아시아 문화를 알리고 다가서기 위한 라디오방송의 필요성을 절감하였습니다. 이에 현재 준비된 필리핀, 네팔, 인도네시아, 스리랑카 이주노동자들을 주축으로 지역공동체라디오방송국을 건설하기 위한 준비를 관악FM과 공동으로 준비하였습니다.

 

 오산노동자문화센터(오산이주노동자센터)에서는 준비를 하는 과정에서 지역공동체라디오방송이 결코 한 단체가 할 수 있는 사업이 아닌 말 그래도 지역공동체 즉 지역 풀뿌리 시민․노동․사회단체들이 주축이 되어 만들어가는 방송국이어야 한다는 결론을 도출하였습니다.


늦은 감이 있지만 지역 풀뿌리 시민․노동․사회단체들과 함께 지역라디오방송국 건설을 위한 공동체를 개최하고자 합니다. 이에 오산노동자문화센터(오산이주노동자센터) 이사․운영위원․회원 그리고 지역의 풀뿌리 시민․사회․노동단체들이 참석하여 함께 만들어가는 방송국을 건설하는 작은 초석을 만들고자 하오니 많은 참석 부탁드립니다.

      

저희가 준비하고 있는 오산FM은 지역의 낮은 곳에 있는 사람들과 나눔과 연대를 위한 방송국을 지향하고자 합니다. 다시한번 참석을 요청  드립니다.


                                  - 지역 공청회 식순 -


1. 오산이주노동자센터 인터넷라디오방송 경과

2. 오산FM 추진배경 및 사업방향

3. 오산FM 추진계획

4. 오산FM 건설에 따른 의견수렴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